검색

주말에 특별한 약속이 없을 때

혼자 읽기 아까운 책 (16)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휴가철인데 나는 꼭 여행을 떠나야 하나 싶다. 사실 내가 가장 하고 싶은 일은 시원한 평상에 누워 책을 읽다가, 수박 반 통, 옥수수 두 개를 먹는 것이다. (2017.08.11)

“휴가 때 뭐해?” 이 말 좀 그만 듣고 싶어요. 뭔가를 하긴 하겠죠. 아니, 제가 특별한 계획이 있으면 입이 근지러워서 일찌감치 말했을 거예요. 왜 만나는 분들마다 휴가 계획을 물으시나요? 사실, 제가 이렇게 비딱하게 말하는 건, 떠나고 싶지만, 아주 멀리 낯선 곳을 여행하고 싶지만 여력이 안 되기 때문이에요. 여력의 뜻은 아니죠? 그래도 제겐 책이 있어 다행이에요. 책은 저에게 대놓고 말 걸지 않거든요. 읽어준다고 고맙다고 말하지도 않고, 안 읽는다고 삐치지도 않아요. 언제든 옆에 있어요. 사라지지 않아요. 이번 주말도 특별한 약속이 없네요. 어쩌다 제가 이렇게 인기가 없어진 걸까요? 책에서 답을 찾고 싶진 않지만. 그래도 책만큼 좋은 친구는 없네요. 그래서 저의 이번 주 추천 책은 뭐냐고요?

 

표지.jpg

 

1번.jpg

 

2번.jpg

 

3번.jpg

 

4번.jpg

 

5번.jpg

 

 

 


맨 얼굴의 사랑

 

쿵쿵쿵! 소설가 정아은의 신작이 나왔다. 신사동과 청담동, 한남동과 도곡동에서 서로의 화장을 벗겨 외로움을 드러내는 한 여자와 두 남자의 이야기. 빠져들지 않을 수 없는 정아은의 소설. 읽다 보니, 휴양지의 모히또가 부럽지 않다.

(정아은 저, 민음사)

 

『명견만리』

 

문재인 대통령이 휴가 기간 읽고 추천한 책이다. 역대 대통령의 추천 도서 중 가장 화제를 모으고 있다. 역시 지금 대세는 문템인가? KBS 시사교양 <명견만리> 제작진이 집필한 책으로 현 사회가 직면한 미래 이슈를 다룬다. 방송인들이 쓴 책인 만큼 술술 잘 읽힌다. 주말에 공부와 재미를 모두 느끼고 싶다면!

(KBS 명견만리 제작진 저, 인플루엔셜)

 

『신이 없는 달』

 

미미여사와 함께라면 지루한 주말은 없다니까요?! 네네? 미미여사를 아직도 모른다고요? 이럴 수가! 영화 <화차>의 원작, 동명소설의 저자! 미야베 미유키를 몰라요? 헐 대박 완전 리얼. 어쨌든 그녀의 신작 소설이 나왔어요. 춘하추동 사계절의 풍물을 배경으로 한 연작 소설.  특히 표제작 「신이 없는 달」이 무척 흥미진진! 

(미야베 미유키 저, 북스피어)

 

『오토바이로, 일본 책방』

한 달간 오토바이로 크고 작은 책방 유랑을 떠난 저자는 경남 진주에 있는 ‘소소책방’ 주인 조경국이다. 우연히 읽은 신문 기사 한 자락으로 책방 순례를 떠났지만, 여행은 꽤 고됐다. 하지만 독자는 덕분에 책과 책방의 미래를 엿볼 수 있게 됐다.

(조경국 저, 유유)

 

『엄살은 그만』

앗, 제목이 저를 두고 하는 말인가요? 뭔가 찔리는 기분이 들면서 읽기 시작했는데 위로가 되면서 살짝 감동스럽기도 한 책. 할머니 손에서 자란 일본 배우 ‘가자마 도루’의 맨주먹 정신이 녹아 있는 에세이. 일러스트가 매우 귀엽다.

(가자마 도루 저, 마음산책)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eumji01@naver.com

오늘의 책

트럼프의 귀환, 위기인가? 기회인가?

2024년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재선을 거머쥔 트럼프. 글로벌 무역 질서를 뒤흔들 트럼프 2기 정부의 명암과 미국 우선주의 정책이 국제 정세에 미칠 영향에 대해 설명하는 박종훈 저자의 신간이다. 강경한 슈퍼 트럼프의 시대에 직면한 대한민국이 어떠한 대책을 마련해야 할지 그 전략을 제시한다.

이래도 안 읽으실 건가요

텍스트 힙에는 별다른 이유가 없다. 독서가 우리 삶에 필요해서다. 일본 뇌과학계 권위자가 뇌과학으로 입증하는 독서 예찬론. 책을 읽으면 뇌가 깨어난다. 집중력이 높아지고 이해력이 상승하며 즐겁기까지 하다. 책의 장르는 상관 없다. 어떤 책이든 일단 읽으면 삶이 윤택해진다.

죽음을 부르는 저주받은 소설

출간 즉시 “새로운 대표작”이라는 타이틀을 얻으며 베스트셀러가 된 작품. 관련 영상을 제작하려 하면 재앙을 몰고 다니는, 저주받은 소설 『밤이 끝나는 곳』을 중심으로 사건이 전개된다. 등장인물들이 함께 떠난 크루즈 여행 중 숨겨진 진실과 사라진 작가의 그림자가 서서히 밝혀진다.

우리 아이 영어 공부, 이렇게만 하세요!

영어교육 전문가이자 유튜브 <교집합 스튜디오> 멘토 권태형 소장의 첫 영어 자녀 교육서. 다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초등 영어 교육의 현실과 아이들의 다양한 학습 성향에 맞는 영어 학습법을 제시한다. 학부모가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지침과 실천 방안을 담았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