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MD 리뷰 대전] 진정한 성공에 대해 이야기하는 그림책

상 받은 작가의 멋진 그림책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상을 받아야 좋은 책은 아니지만, 웬지 수상 이력이 있으면 한번 더 눈이 가는 건 사실. 최근 영국 ‘워터스톤스 최고의 그림책상’을 수상한 『곰과 피아노』가 출간되었다. 진짜 행복을 찾아 떠나는 곰의 성장 동화를 담은 수작이다. 아이나 어른이나 모두 좋아할 만한 책, 상 받은 작가의 멋진 그림책을 소개한다.

크기변환_006 상 받은 작가의 그림책 곰과 피아노 표지 이미지.jpg

 

아직 초등학교에 들어가지도 않은 아이지만, 엄마들은 어린이집에서부터 아이들이 뒤쳐지지 않을까 고민한다. 이왕이면 김연아나 조수미처럼 자기 분야에 있어서 만큼은 확실하게 최고의 자리에 서길 바란다. 그런데, ‘성공’이란 것은 꼭 일등이 되어야만 할까? 화려한 성공만큼이나 소중한 것들은 어떤 것일까? 이 책은 우리가 잃기 쉬운 행복의 가치를 말해준다.

 

『곰과 피아노』는 귀여운 아기 곰이 숲 속에서 처음 보는 괴상한 물건을 발견하면서 시작한다. 이상한 소리가 나는 악기와 함께 생활하다 보니 천천히 아름다운 소리가 나도록 연주하는 방법을 익히게 된다. 숲 속 친구들도 곰의 연주를 무척 좋아한다. 그러던 중 천부적인 재능을 지닌 ‘피아노 치는 곰’을 발견한 사람들은 곰을 도시로 데려간다. 연일 호평을 받으면서 화려한 콘서트홀에서 연주를 이어가지만, 곰의 마음 한구석은 늘 허전하다. 그리고 늦게나마 마음의 소리에 귀를 기울인 곰은 사랑하는 친구들이 있는 숲으로 돌아오게 된다. 숲 속 친구들은 곰이 오랜 시간 자리를 비웠지만 한결같은 마음으로 곰을 응원하고 기다리고 있다. 진심으로 친구를 자랑스러워하면서.

 

누구나 존경하고 우러러보는 성공도 물론 의미가 있다. 또 용기를 내어 더 넓은 세상으로 발걸음을 내딛는 모습도 박수 받을 만하다. 성공이란 제자리에서 가만히 서있을 때는 이룰 수 없으니까. 하지만 주변에 나를 응원해주고 아껴주는 친구들을 돌아보지 못한다면 삶이 너무 삭막하지 않을까? 이 책은 일등을 위해 질주하다가 더 많은 아름다운 것들을 놓칠 수 있다는 평범한 이야기를 감동적인 그림책으로 담아내었다.

 

이 책의 눈부신 장점 중 하나는 숲의 몽환적이고 신비로운 모습을 잘 담아냈다는 것에 있다. 잘 만든 애니메이션 한편을 보는 것 같은 섬세하고 웅장한 그림이 인상적이다. 특히 햇살 내리쬐는 조용한 숲 속에서 평화롭게 연주하는 곰의 모습은 마치 클래식을 들려주는 것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전통적 기법과 현대적 기법을 조화롭게 사용하여 풍성하게 표현된 그림은 아이들의 감수성을 키워줄 뿐 아니라, 어른들에게는 마음의 평안과 휴식을 준다.

 

또한 아이들이 어릴 때 가장 흔하게 접하는 악기인 피아노를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했을 뿐만 아니라, 음악에 대한 관심 역시 자연스럽게 불러일으킨다. 최근 ABC뉴스에 음악 교육은 아이들의 IQ를 높여준다는 연구 결과가 나올 정도로 어릴 때부터 음악을 접하는 것은 중요하다. 이 책은 그런 의미에서 곰의 연주를 통해 아이들에게 음악에 대한 흥미를 자연스럽게 불러 일으킨다.

 

진정한 성공은 주변을 돌아보고 가족간의 사랑, 친구와의 우정을 모두 지켜나갈 때 더 빛나는 법이다. 비록 아이들을 위한 그림책이지만, 어른들도 삶의 속도를 올리는 데에만 열중하기보다는 함께 걸어가는 방법을 배우면 어떨까? 잠시 쉬어가는 쉼표 같은 책, 『곰과 피아노』를 추천한다.


 

 

img_book_bot.jpg

곰과 피아노데이비드 리치필드 글그림/김경미 역 | 재능교육
어느 깊은 숲 속, 아기 곰이 처음 보는 물건을 발견합니다. 아기 곰은 괴상한 소리가 나던 그 물건을 아름다운 소리가 나도록 연주할 수 있게 됩니다. 그러던 어느 날, 곰에게 큰 도시에서 연주할 수 있는 기회가 찾아 오는데…… 곰이 피아니스트로 성공하는 과정에서 진정한 꿈과 사랑을 찾아가는 감동적인 그림책입니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김규영(유아/청소년/잡지 MD)

마음은 유아, 몸은 중년. 비록 나이는 먹었지만 여전히 그림책처럼 아름다운 세상을 꿈꾼다.

곰과 피아노

<데이비드 리치필드> 글그림/<김경미> 역10,800원(10% + 5%)

★영국 워터스톤즈 2016년 최고의 그림책 수상! ★★아마존 이달의 그림책 선정! 모든 어린이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피아노 치는 곰의 빛나는 꿈 이야기 어느 깊은 숲 속, 아기 곰이 처음 보는 물건을 발견합니다. 아기 곰은 괴상한 소리가 나던 그 물건을 아름다운 소리가 나도록 연주할 수 있게 됩니다..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장재현 감독의 K-오컬트

2015년 〈검은 사제들〉, 2019년 〈사바하〉, 2024년 〈파묘〉를 통해 K-오컬트 세계관을 구축해온 장재현 감독의 각본집. 장재현 오컬트의 시작과 현재 그리고 미래를 보여준다. 디테일이 살아 있는 오리지날 각본은 영화를 문자로 다시 읽는 즐거움을 선사하며, 독자를 오컬트 세계로 초대한다.

위기의 한국에 던지는 최재천의 일갈

출산율 꼴찌 대한민국, 우리사회는 재생산을 포기했다. 어쩌다 이렇게 됐을까. 원인은 갈등이다. 대한민국의 대표 지성인 최재천 교수는 오랜 고민 끝에 이 책을 펴냈다. 갈등을 해결할 두 글자로 숙론을 제안한다. 잠시 다툼을 멈추고 함께 앉아 대화를 시작해보자.

어렵지 않아요, 함께 해요 채식 테이블!

비건 인플루언서 정고메의 첫 번째 레시피 책. 한식부터 중식,일식,양식,디저트까지 개성 있는 101가지 비건 레시피와 현실적인 4주 채식 식단 가이드등을 소개했다. 건강 뿐 아니라 맛까지 보장된 비건 메뉴들은 처음 채식을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훌륭한 안내서가 될 것이다.

할 말, 제대로 합시다.

할 말을 하면서도 호감을 얻는 사람이 있다. 일과 관계, 어른으로서의 성장을 다뤄온 작가 정문정은 이번 책에서 자기표현을 위한 의사소통 기술을 전한다. 편안함이 기본이 되어야 하는 대화법, 말과 글을 더 나은 곳으로 이끄는 방식을 상세히 담아낸 실전 가이드를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