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가와세 나오미 신작 <소년, 소녀 그리고 바다>

제67회 칸 국제영화제 황금종려상 노미네이트 제19회 부산국제영화제 초청! 프리미어 상영으로 한 발 앞서 만난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제67회 칸 국제영화제 공식 경쟁부문 초청작 <소년, 소녀 그리고 바다>가 제19회 부산국제영화제 ‘아시아영화의 창’ 섹션의 공식 초청 소식을 알리며, 보도스틸을 공개했다.

전세계를 사로잡은 시네아스트 가와세 나오미 감독의 신작 <소년, 소녀 그리고 바다>가 오는 10월 2일 개막을 앞둔 제19회 부산국제영화제 ‘아시아영화의 창’ 섹션에 초청되며 개봉일보다 한발 앞서 국내 관객과의 만남을 가질 예정이다.

 

02_still.jpg

 

<소년, 소녀 그리고 바다>가 초청된 ‘아시아영화의 창’은 세계적 거장부터 신진 감독들의 작품까지 아시아영화의 흐름을 한 눈에 만나볼 수 있는 섹션이다. 가와세 나오미 감독은 장편 극영화 데뷔작 <수자쿠>(1992)로 제2회 부산국제영화제 동일 섹션에 초청된 바 있으며, 이후 중편 <캬캬라바아>(2001), 여섯 번째 극영화 <하네즈>(2011), 다큐멘터리 <흔적>(2012) 등으로 꾸준하게 부산국제영화제와의 인연을 이어왔다. 여기에 지난 2012년에는 뉴 커런츠 부문 심사위원으로 활약하는 등, 부산국제영화제의 역사를 함께해온 가와세 나오미 감독의 신작 <소년, 소녀 그리고 바다>의 프리미어 상영이 확정됐다는 소식에 벌써부터 영화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해 ‘아시아영화의 창’ 섹션을 통해 선 상영된 이후 쏟아지는 호평 속에 정식 개봉 뒤에도 눈부신 흥행 성과를 거뒀던 <그렇게 아버지가 된다>의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과 함께 일본 대표 시네아스트로 꼽히고 있는 가와세 나오미 감독이기에, 그녀 역시 부산국제영화제 프리미어를 발판 삼아 국내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제67회 칸 국제영화제 공식 경쟁부문 초청작 중 유일한 아시아 영화로 주목 받았던 <소년, 소녀 그리고 바다>는 압도적인 영상미와 ‘삶과 죽음’에 대한 강렬한 메시지를 담은 섬세한 연출력으로 해외 언론의 호평과 찬사를 이끌어 낸 작품. <수자쿠>(1997), <사라소주>(2003), <너를 보내는 숲>(2007), <하네즈>(2011)에 이은 가와세 나오미 감독 통산 다섯 번째 칸 국제영화제 진출작 <소년, 소녀 그리고 바다>는 신비로운 섬 아마미를 배경으로, 해변에서 떠오른 시체를 발견한 소년과 소녀가 삶과 죽음의 과정을 겪어내며 인생의 의미를 깨달아가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제67회 칸 국제영화제 경쟁부문 초청작 중 최초로 국내 관객과 만나게 된 영화 <소년, 소녀 그리고 바다>는 제19회 부산국제영화제 프리미어 상영 후, 10월 9일 정식 개봉한다.

 


[추천 기사]

- 파토 원종우 "기록되지 않은 문명 존재해"
- 철학자와 셰프의 소울 푸드는? 『맛있는 철학』권혁주, 박준우
- 당신의 집단, 과연 합리적일까?
- 김종관 “우리는 왜 사랑하지 못해 안달할까”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2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트럼프의 귀환, 위기인가? 기회인가?

2024년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재선을 거머쥔 트럼프. 글로벌 무역 질서를 뒤흔들 트럼프 2기 정부의 명암과 미국 우선주의 정책이 국제 정세에 미칠 영향에 대해 설명하는 박종훈 저자의 신간이다. 강경한 슈퍼 트럼프의 시대에 직면한 대한민국이 어떠한 대책을 마련해야 할지 그 전략을 제시한다.

이래도 안 읽으실 건가요

텍스트 힙에는 별다른 이유가 없다. 독서가 우리 삶에 필요해서다. 일본 뇌과학계 권위자가 뇌과학으로 입증하는 독서 예찬론. 책을 읽으면 뇌가 깨어난다. 집중력이 높아지고 이해력이 상승하며 즐겁기까지 하다. 책의 장르는 상관 없다. 어떤 책이든 일단 읽으면 삶이 윤택해진다.

죽음을 부르는 저주받은 소설

출간 즉시 “새로운 대표작”이라는 타이틀을 얻으며 베스트셀러가 된 작품. 관련 영상을 제작하려 하면 재앙을 몰고 다니는, 저주받은 소설 『밤이 끝나는 곳』을 중심으로 사건이 전개된다. 등장인물들이 함께 떠난 크루즈 여행 중 숨겨진 진실과 사라진 작가의 그림자가 서서히 밝혀진다.

우리 아이 영어 공부, 이렇게만 하세요!

영어교육 전문가이자 유튜브 <교집합 스튜디오> 멘토 권태형 소장의 첫 영어 자녀 교육서. 다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초등 영어 교육의 현실과 아이들의 다양한 학습 성향에 맞는 영어 학습법을 제시한다. 학부모가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지침과 실천 방안을 담았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