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김남길 “<해적>, 손예진 액션 실력에 감동했다”

액션 어드벤처 <해적: 바다로 간 산적>에서 전설의 산적 ‘장사정’ 역 맡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배우 김남길이 영화 <해적: 바다로 간 산적>에서 전설의 산적 ‘장사정’ 역으로 분했다. <해적>은 국새가 사라진 전대미문의 사건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해적과 산적, 개국세력들의 통쾌한 대격전을 그린 영화로 <7급 공무원> 천성일 작가가 시나리오를 집필했다.

해적-김남길

 

해적-김남길

 

해적-김남길

 

해적-김남길


“그동안 본의 아니게 실제의 저와는 다른, 무겁고 어두운 연기를 많이 했는데, 주변에서 ‘네 성격에 맞는 역할을 하는 게 어떠냐’고 했어요(웃음). <해적>에서 제가 맡은 ‘장사정’은 코믹적이기보다 유쾌하고 통쾌한 캐릭터에요. 옳다고 생각하면 무조건 밀고 나가는 캐릭터죠. 촬영을 하면서 웃기려고 하진 않았는데, 상황이 재밌어서  그런지 웃음이 저절로 나오더라고요. 드라마 <상어> 후에 손예진 씨와 다시 한 번 호흡을 맞췄는데, 손예진 씨는 처음으로 와이어 액션을 해본 사람이라는 생각이 안 들 정도로, 액션 실력이 훌륭했어요. 촬영장에서도 분위기 메이커 역할을 톡톡히 하셨어요.”

 

지난 7월 2일, 서울 종로구 나인트리 컨벤션 광화문에서 <해적: 바다로 간 산적>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해적: 바다로 간 산적>(이하 <해적>)은 배우 김남길, 손예진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은 영화로 조선 건국 보름 전, 국새가 사라진 전대미문의 사건을 둘러싸고 이를 찾는 해적과 산적, 그리고 개국세력이 벌이는 바다 위 통쾌한 대격전을 그린 액션 어드벤처다. 이날 제작보고회에는 전작 <댄싱퀸>으로 연출력을 인정 받은 이석훈 감독을 비롯해 배우 손예진, 김남길, 유해진, 김태우, 김원해, 조달환, 이이경 등이 참석했고, <해적>을 향한 1년 간의 항해가 담긴 제작기 영상, 조선을 뒤흔든 12인의 캐릭터 영상이 최초로 공개됐다.

 

영화 <해적>에서 두 가지 매력을 넘나드는 연기 변신을 선보인 배우 김남길은 “출연작 중 실제 성격과 가장 잘 맞는 캐릭터, 웃음을 주는 캐릭터라 연기하는 게 재미있었다”고 밝혔다. 해적과 산적을 오가며 액션 연기를 펼친 것에 대해서는 “무술에 특별한 구분을 두려고 하지는 않았다. 다만 다른 배우들보다 긴 칼로 멋스러운 느낌을 내려고 했다”며, “감독님 또한 고려 무사로 있을 때는 사실적인 액션을 보여주고, 산적이 됐을 때는 자유로운 느낌의 변칙적인 기술을 내보자고 했다. 칼로 베는 게 아니라 때리는 느낌으로 연기했다”고 말했다.

 

한편 이석훈 감독은 “해외 블록버스터와 경쟁하기 위해 만든 작품이다. 유쾌하고 다양한 볼거리가 다른 영화들과의 차별점이다”라며, “역사적 사실에 상상을 가미해 기존 사극과는 다른 느낌을 받으실 수 있을 것”이라며 작품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드라마 <추노>, 영화 <7급 공무원> 등을 집필한 천성일 작가와 영화 <댄싱퀸>의 이석훈 감독이 의기투합한 영화 <해적: 바다로 간 산적>은 배우 김남길, 손예진, 유해진, 김태우, 김원해, 조달환, 이이경 등이 열연했으며, 오는 8월 6일 개봉 예정이다.

 

 


 

[추천 기사]

- 강동원 “<군도>, 부끄럽지 않은 작품 될 것”
- 하정우 “<군도> 강동원, 다시 봤다”
- 정우성 “<신의 한 수>, 세상의 경지를 알았다”
- 신민아 “<경주>에서 수상한 남자 만난 소감?”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4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eumji01@naver.com

오늘의 책

이토록 매혹적인 외국어 공부

인간은 언어를 구사하는 존재다. 우리가 언어를 배우는 이유는 보다 나은 인간이 되기 위해서다. 외국어 공부는 보다 넓은 세계도 보여준다. 『숲속의 자본주의자』 박혜윤, 응용언어학자 김미소 두 저자가 쓴 글을 읽으면 미치도록 외국어 공부가 하고 싶어진다. 영어, 일어 모두.

배우 문가영이 아닌, 사람 문가영의 은밀한 기록

배우 문가영의 첫 산문집. 문가영은 이번 에세이를 통해 ‘파타’라는 새로운 얼굴을 통해 자신의 내밀한 언어들을 선보인다. 자신을 경계인으로 규정하며, 솔직한 생각과 경험을 형태와 시공간을 뛰어넘어 실험적으로 다뤄냈다. 앞으로의 그녀가 더 기대되는 순간들로 가득 차 있는 에세이.

자유롭고 행복한 삶

좋아하는 일을 하며 자유로운 삶에 도달한 68만 유튜브 크리에이터 드로우앤드류의 신간이다. 남에게 보이는 삶을 벗어나 온전한 나의 삶을 위해 해온 노력과 경험을 들려준다. 막막하고 불안한 20-30대에게 자신만의 삶을 방식을 찾아가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다.

사교육의 나라에서 흔들리지 않고 중심잡기

단돈 8만 원으로 자녀를 과학고에 보낸 엄마가 알려주는 사교육을 줄이고 최상위권 성적으로 도약하는 법! 고액의 사교육비와 학원에 의존하는 대신, 아이의 자기주도적인 학습을 위해 부모가 가정에서 어떻게 올바른 학습 환경을 마련하고 노력을 해야하는지에 대해 알려준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