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살을 빼고 싶다면 배를 따뜻하게 하라

눈 감고도 만들 수 있는 다이어트달걀볶음밥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다이어트를 하다보면 면역력이 떨어지고 약해지기 쉽고 운동과 스트레스로 지치게 된다. 그럴 때 잠자리에서 배를 따듯하게 유지해주면 다음 날 컨디션이 훨씬 좋아지는 것을 느낀다.

정아름

 

나의 다이어트 시크릿 중 하나는 배를 따듯하게 하는 것이다. 완전 더운 여름에도 간간히 배를 따듯하게 하며 나름의 찜질을 해준다. 원래 냉한 체질들에게는 물론이거니와 그렇지 않더라도 복부를 항상 따듯하게 유지해주는 것은 건강에 도움이 된다. 다이어트를 하다보면 면역력이 떨어지고 약해지기 쉽고 운동과 스트레스로 지치게 된다. 그럴 때 잠자리에서 배를 따듯하게 유지해주면 다음 날 컨디션이 훨씬 좋아지는 것을 느낀다.

 

복부 마사지를 받아본 경험이 있다면 그때의 기억을 상기해보자. 충분히 따듯하게 데운 오일을 발라 마사지해 준 후에 뜨거운 타월로 찜질을 해준다. 그러고 나면 왠지 배가 쏙 들어간 것 같은 시원함이 있다. 배를 따듯하게 찜질하기 위해서 나는 인터넷이나 일반 마트, 전자용품점 등 어디서든지 살 수 있는 미니 전기장판을 활용한다. 또 없을 때는 타월을 물에 적셔 전자레인지에 데워서 쓴다(주의해야 할 점! 1분 이상 돌리면 수건이 탈 수 있다). 

 

How to


손바닥을 막 비벼서 열을 낸 후에 손바닥을 양쪽으로 포개어 준다. 아로마 오일을 손에 덜어서 배에 적당히 바르고 난 뒤 강약을 조절하면서 시계방향으로 문질러준다. 배꼽 주변이 단단하게 뭉쳐 있음이 느껴질 것이다. 충분히 5~10분 마사지를 해준 뒤 얇은 수건을 한 장 배에 덮고 전기장판을 올려놓고 숙면을 취하거나 타월을 올려 찜질을 해준다.

 

당신의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글램 다이어트 레시피

 

여섯 번째 레시피. 눈 감고도 만들 수 있는 다이어트달걀볶음밥

 

정말, 말도 안 될 정도로 쉬워서 이걸 뭐 요리라고 해야 하나 미안할 지경인 메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이어트에는 도움이 된다는 점! 심지어 저렴한 채소를 사용해서 돈이 많이 들지 않고, 충분한 단백질과 양질의 탄수화물, 섬유질과 비타민까지 골고루 섭취할 수 있는 훌륭한 음식이다. 탄수화물을 줄이지 못해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밥순이, 밥돌이들에게 강추!
 

 

정아름

 

재료

올리브유│양파 2개│당근 250g│달걀 6개│현미밥 300g

체크포인트


재료의 무게를 한번 잘 체크해보자. 처음부터 몇 번 먹을 양이 될지는 재료들의 무게로 계산해보면 된다. 먼저 당근 250g과 양파 2개를 준비한다. 양파 2개가 약 350g 정도이므로 채소의 양은 총 600g, 3인분 정도이다. 현미밥은 100g을 1인분으로 잡아서 2인분(200g)을 넣는다. 최대한 탄수화물을 적게 섭취하면서도 포만감을 느끼게 하려는 의도다.

 

레시피


1. 올리브유를 두른 팬에 채 썬 양파와 당근을 볶다가 채소가 살짝 익었을 때쯤 밥을 넣는다.

 

2. 달걀 6개를 넣어 함께 볶으면 완성.

 

 

정아름

 

 

다 완성된 달걀볶음밥은 채소 600g, 달걀 420g(1개당 70g), 밥 200g이 들어갔다. 전체 분량을 보고 몇 번에 걸쳐 나누어 먹을 것인지는 스스로 정한다. 만들어놓으면 생각보다 굉장히 양이 많지만 많이 먹어도 칼로리가 오버되거나 보통 때 먹는 것보다 많이 먹는 것이 아닌 셈이 되어 다이어트에는 큰 도움이 된다.

 

사진 상으로 아주 맛있어 보이지 않을 수도 있지만 실제로 먹게 되면 현미밥과 삶은 달걀과 채소를 따로 먹는 것보다 천만 배는 더 맛있고, 무엇보다 밥의 양이 확 떨어지니 탄수화물 때문에 살찌는 이들도 서서히 입맛을 바꿀 수 있다. 소스 없이 그냥 먹는 것이 제일 좋지만 그냥 먹기가 힘들다면 간장 한 숟갈에 참기름을 약간 넣어 먹는다.

 

 


정아름다운글램다이어트 

img_book_bot.jpg

정아름다운 글램 다이어트 정아름 저| 오픈하우스
누구나 멋진 몸을 원한다. 그것이 마른 몸이든 멋진 근육이 탄탄하게 자리 잡은 단단한 몸이든 기준만 다를 뿐, 남들이 부러워할 만한 멋진 몸을 만들고 싶은 마음은 똑같다. 매해 여름이 다가오면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너도 나도 유행하는 다이어트 방법을 따라 하기 바쁘다. 하지만 문제는 쉽게 포기하거나, 급속한 체중 감량과 잘못된 방법으로 인한 몸의 이상 징후다.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서는 그만한 대가를 치러야 하겠지만, 건강을 해치면서까지 하는 다이어트는 결코 바람직하지 못하다.

 



[관련 기사]

- 마녀채소밥을 먹으면 다이어트가 쉬워진다?!
- 다이어트, 정직한 내 몸과 사랑에 빠지는 행복한 여정
- 아침 거르는 습관이 비만을 부른다
- 하정우 “<군도> 강동원, 다시 봤다”
- 조림 요정과 함께하는 닭고기 조림 레시피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5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정아름

미스코리아, 골퍼, 피트니스 선수, 트레이너, 방송인 등 전방위적으로 에너지를 발산하고 있다. Y-STAR 생방송 스타뉴스 「라이프 앤 스타일」, MBC 뉴스투데이 「1분 피트니스」, SBS 『스타킹』, XTM 『절대남자』, StoryOn 『다이어트 마스터』 등에 고정출연하였으며 현재도 활발하게 방송 활동을 하고 있다.

정아름다운 글램 다이어트

<정아름> 저11,700원(10% + 5%)

미스코리아, 골퍼, 피트니스 선수, 헬스 트레이너, 방송인 등 전방위적으로 에너지를 발산하고 있는 정아름의 ‘라이프 글램 다이어트’ 내 몸을 위한 다이어트, 대세는 ‘글램 다이어트’다! MBC 뉴스투데이 「1분 피트니스」, SBS 『스타킹』, Y-STAR 생방송 스타뉴스 「라이프 앤 스타일」, XTM ..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우리가 서로의 구원이 될 것이라는 믿음으로

끝이 어디인지 가늠하기 어려운, 나아가는 이야기가 있다. 천선란의 이 소설집처럼. SF의 경계를 뛰어넘어 천선란의 다정한 세계관이 무한하게 확장되었음을 확인하게 하는 신작. 세계가 멸망하더라도 “마음이 시키”는 대로 가다 보면, 끝내 누군가의 구원이 될 것이라는 희망이 넘실거린다.

글쟁이 유홍준, 인생을 말하다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저자 유홍준의 산문집. 대한민국 대표 작가로서의 글쓰기 비법과 함께, 복잡한 세상사 속 재치와 지성을 잃지 않고 살아간 그가 살아온 인생이야기를 전한다. 이 시대와 호흡한 지식인이 말하는, 예술과 시대와 인간에 대한 글들을 빼곡히 담은 아름다운 ‘잡문’에 빠져들 시간이다.

맥 바넷 x 시드니 스미스의 크리스마스 이야기

우리 시대 젊은 그림책 거장 두 사람이 함께 만든 따뜻한 크리스마스 이야기. 모두에게 선물을 주느라 정작 크리스마스를 제대로 즐기지 못하는 산타 할아버지를 위해 북극 친구들은 특별한 크리스마스 계획을 세운다. 산타 할아버지가 맞이할 마법 같은 첫 크리스마스를 함께 만나보자.

우리는 모두 잘못된 믿음을 갖고 있다

행동경제학자 댄 애리얼리의 신작. 거짓 정보와 잘못된 믿음이 지닌 힘을 바탕으로 사람들이 왜 가짜 뉴스에 빠져드는지 분석한다. 또한, 잘못된 믿음에서 비롯되는 사회의 양극화를 극복하며 신뢰를 회복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한다. 넘쳐나는 정보 속 우리가 믿는 것들은 과연 진실일까?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