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고아성 “<우아한 거짓말>, 누군가에게 말을 거는 영화”

<우아한 거짓말>에서 시크한 첫째 딸 ‘만지’ 역 맡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김려령 작가의 동명 소설을 영화화한 <우아한 거짓말>이 오는 3월 13일, 개봉한다. <우아한 거짓말>은 세상을 떠난 14살 소녀가 숨겨놓은 비밀을 찾아가는 가족과 주변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로, 배우 고아성은 시크한 첫째 딸 ‘만지’ 역으로 열연했다.





“원작 소설이 있어서 아무래도 캐릭터 준비를 하는데 도움이 됐어요. 김려령 작가님께서 ‘만지’는 눈물이 끝까지 차있는 아이라고 해주셨는데, 그 말을 듣고 ‘만지’는 단단해 보여야 한다고 생각했어요.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데 익숙하지 않은 캐릭터에요. 그런데 오늘 영화를 보니 저 역시, 제가 제일 연기를 못한 것 같다고 느껴질 정도로 다들 열심히 해주신 것 같아요(웃음).”

지난 2월 25일, 서울 성동구 행당동 CGV왕십리에서 영화 <우아한 거짓말> 언론 시사회가 열렸다. <우아한 거짓말>은 김려령 작가의 동명 베스트셀러를 원작으로, 아무 말 없이 세상을 떠난 14살 소녀가 숨겨놓은 비밀을 찾아가는 가족과 주변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2011년 <완득이>로 531만 관객을 동원하며 화제를 모았던 이한 감독이 다시 한 번, 김려령 작가의 작품을 영화화했다.

<우아한 거짓말>로 21년 만에 스크린에 복귀한 김희애가 엄마 ‘현숙’ 역을, <괴물> <설국열차>로 연기력을 인정 받은 고아성이 첫째 딸 ‘만지’, 속 깊은 막내 ‘천지’ 역은 김향기, 그리고 천지의 절친한 친구이자 천지의 죽음 뒤 숨겨진 이야기의 중심에 선 ‘화연’ 역은 국민여동생 김유정이 열연했다.

시사회에 참석한 고아성은 “그동안 찍어온 영화에서는 주로 아빠와 호흡을 맞췄는데, 엄마를 만난 적은 처음이었다. <우아한 거짓말> 덕분에 예쁜 엄마를 만날 수 있어서 행복했다”며, “이번 작품을 찍으면서 너무 잘하고 싶은 마음에 여유가 없었다. 촬영하면서 예쁜 동생들을 잘 챙겨주지 못해 아쉽다”고 밝혔다. 또한 “오늘 처음으로 <우아한 거짓말> 완성본을 보니, 다시 중고등학교 때로 돌아가서 천지처럼 보이는 친구들에게 다가가서 말을 걸고 싶다.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드는 영화이기 때문에 많은 관객들이 관심을 갖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우아한 거짓말> 연출을 맡은 이한 감독은 “김려령 작가의 작품은 항상 재미와 의미가 공존하는 고유의 매력이 담겨 있다. <우아한 거짓말><완득이>보다 감정적으로 더 깊어서 등장인물들에 보다 이입하며 볼 수 있는 영화다. 아무리 힘든 상황 속에도 즐거움이 있는 것처럼, 누가 보더라도 진짜라고 느낄 수 있고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만들고 싶었다”고 말했다. 김희애를 비롯해 고아성, 김향기, 김유정, 성동일, 유아인 등이 열연한 <우아한 거짓말>은 오는 3월 13일, 관객들을 찾아온다.


[관련 기사]

-<우아한 거짓말>, <완득이>의 감동 이어갈까?
-김희애 “<우아한 거짓말>, 원작 소설 먼저 읽었어요”
-김려령 작가, 이한 감독이 다시 만난 영화 <우아한 거짓말>
-“너 아주 귀한 애야, 알고 있니?” - 『우아한 거짓말』 김려령
-새로운 성장소설 『완득이』의 작가 김려령을 만나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4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eumji01@naver.com

우아한 거짓말

<김려령> 저12,420원(10% + 5%)

믿고 보는 원작의 힘 영화 「완득이」 제작진과 김려령 작가가 다시 뭉쳤다! 김희애, 고아성, 김유정, 김향기 그리고 유아인 영화 「우아한 거짓말」 3월 개봉 2009년 출간되어 뜨거운 화제를 모은 김려령 장편소설 『우아한 거짓말』이 2014년 3월, 동명의 영화 개봉을 맞아 새로운 옷으로 갈아입는다..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트럼프의 귀환, 위기인가? 기회인가?

2024년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재선을 거머쥔 트럼프. 글로벌 무역 질서를 뒤흔들 트럼프 2기 정부의 명암과 미국 우선주의 정책이 국제 정세에 미칠 영향에 대해 설명하는 박종훈 저자의 신간이다. 강경한 슈퍼 트럼프의 시대에 직면한 대한민국이 어떠한 대책을 마련해야 할지 그 전략을 제시한다.

이래도 안 읽으실 건가요

텍스트 힙에는 별다른 이유가 없다. 독서가 우리 삶에 필요해서다. 일본 뇌과학계 권위자가 뇌과학으로 입증하는 독서 예찬론. 책을 읽으면 뇌가 깨어난다. 집중력이 높아지고 이해력이 상승하며 즐겁기까지 하다. 책의 장르는 상관 없다. 어떤 책이든 일단 읽으면 삶이 윤택해진다.

죽음을 부르는 저주받은 소설

출간 즉시 “새로운 대표작”이라는 타이틀을 얻으며 베스트셀러가 된 작품. 관련 영상을 제작하려 하면 재앙을 몰고 다니는, 저주받은 소설 『밤이 끝나는 곳』을 중심으로 사건이 전개된다. 등장인물들이 함께 떠난 크루즈 여행 중 숨겨진 진실과 사라진 작가의 그림자가 서서히 밝혀진다.

우리 아이 영어 공부, 이렇게만 하세요!

영어교육 전문가이자 유튜브 <교집합 스튜디오> 멘토 권태형 소장의 첫 영어 자녀 교육서. 다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초등 영어 교육의 현실과 아이들의 다양한 학습 성향에 맞는 영어 학습법을 제시한다. 학부모가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지침과 실천 방안을 담았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