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김려령 작가, 이한 감독이 다시 만난 영화 <우아한 거짓말>

김희애, 고아성, 김유정, 김향기, 유아인 훈훈하고 유쾌한 분위기 속 크랭크업!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김려령 작가의 동명 베스트셀러를 원작으로 한 <완득이> 이한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기대를 모으는 작품 <우아한 거짓말>이 지난 11월 4일, 경기도립 성남도서관에서의 촬영을 끝으로 크랭크업 했다.

 

58833190_3_59_20131112080602.jpg

 

<우아한 거짓말>은 14살 소녀 ‘천지’(김향기)의 죽음, 그 이후 남겨진 엄마 ‘현숙’(김희애)과 언니 ‘만지’(고아성)가 천지의 친구인 ‘화연’(김유정)과 주변 사람들을 통해 죽음 뒤에 숨겨진 진실을 찾아가는 과정을 담은 작품이다. 김려령 작가의 동명 소설을 영화화한 이번 작품은 지난 2011년 개봉해 530만 관객을 동원한 영화 <완득이>를 연출한 이한 감독과 원작자 김려령 작가의 두 번째 만남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번 작품에서 딸을 잃은 슬픔을 딛고 억척스레 생활을 이어가는 엄마 ‘현숙’ 역은 20여 년 만에 스크린에 복귀하는 배우 김희애가 맡았으며, 동생의 죽음 뒤 진실을 찾으려는 언니 ‘만지’ 역은 영화 <설국열차>를 통해 한층 성숙된 면모로 주목 받은 고아성이 맡아 기대를 모은다. 또한 진실을 간직한 채 죽음을 택한 소녀 ‘천지’ 역은 최근 드라마 <여왕의 교실>을 통해 연기파 아역 배우로 발돋움한 김향기가, 그리고 천지의 단짝 친구 ‘화연’ 역은 드라마 <해를 품은 달>을 비롯해 영화 <동창생>를 통해 국민 여동생으로 자리매김한 김유정이 맡아 스크린에서 만개한 새로운 매력과 연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여기에 <완득이>로 이한 감독, 김려령 작가와 인연을 맺은 배우 유아인이 현숙과 만지 모녀의 옆집에 사는 수상한 개성의 공무원 시험 준비생 ‘추상박’으로 출연해 전에 볼 수 없었던 독특한 스타일의 개성만점 캐릭터로 극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다.

 

1.jpg

 

지난 11월 4일, 성남도서관에서 진행된 마지막 촬영은 평소 도서관을 자주 찾았던 동생 천지의 흔적을 쫓는 만지의 장면으로 끝을 맺었다. 수개월 간 현장에서 함께 영화에 대한 열정을 나누며 돈독한 정을 쌓아온 배우와 스태프들은 촬영이 끝나자 서로 아쉬움의 인사를 전하며 훈훈한 분위기 속에서 모든 일정을 마무리 지었다. 이한 감독은 “좋은 배우, 스태프들과 함께 할 수 있어 감사한 시간이었다. 즐겁고 행복하게 그리고 때론 슬프게 촬영했고 이 모든 것들이 영화를 통해 관객들에게 잘 전달되기를 바란다”며 촬영을 마친 소감을 전했다.

 

다문화 가정, 교육 등 사회적 소재를 따뜻한 시선으로 그려내며 유쾌한 웃음과 감동으로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영화 <완득이>를 연출한 감독과 원작자의 의기투합, 그리고 김희애, 고아성, 김유정, 김향기라는 세대를 초월한 연기파 여배우들의 조합으로 기대를 모으는 영화 <우아한 거짓말>은 후반 작업을 거쳐 2014년 상반기 개봉할 예정이다.

 

[관련 기사]

-김려령 작가, 19금 소설? 내숭 떨지 않는 사랑 이야기다
-한국형 느와르 소설, <너를 봤어>는 기대해도 좋다
-완득이 김려령 작가, 십대들 혼자 아파하지 말길
-김려령 작가 <우아한 거짓말>, 너 아주 귀한 애야. 알고 있니?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우아한 거짓말

<김려령> 저11,700원(10% + 5%)

열네 살 평범한 소녀의 죽음, 그리고 그 속의 '사실'과 '진실'. 이 책은 『완득이』의 작가 김려령이 자전적인 경험을 통해 탄생시킨 새로운 메시지이자 독자들에게 건네는 안부 인사다. "잘 지내고 계시지요?". 평범하게만 보이던 열네 살 소녀 천지가 자살하는 사건이 발생한다. 천지의 죽음을 이해할 수 없었..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수많은 사랑의 사건들에 관하여

청춘이란 단어와 가장 가까운 시인 이병률의 일곱번째 시집. 이번 신작은 ‘생의 암호’를 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사랑에 관한 단상이다. 언어화되기 전, 시제조차 결정할 수 없는 사랑의 사건을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아름답고 처연한 봄, 시인의 고백에 기대어 소란한 나의 마음을 살펴보시기를.

청춘의 거울, 정영욱의 단단한 위로

70만 독자의 마음을 해석해준 에세이스트 정영욱의 신작. 관계와 자존감에 대한 불안을 짚어내며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것이 결국 현명한 선택임을 일깨운다. 청춘앓이를 겪고 있는 모든 이에게, 결국 해내면 그만이라는 마음을 전하는 작가의 문장들을 마주해보자.

내 마음을 좀먹는 질투를 날려 버려!

어린이가 지닌 마음의 힘을 믿는 유설화 작가의 <장갑 초등학교> 시리즈 신작! 장갑 초등학교에 새로 전학 온 발가락 양말! 야구 장갑은 운동을 좋아하는 발가락 양말에게 호감을 느끼지만, 호감은 곧 질투로 바뀌게 된다. 과연 야구 장갑은 질투심을 떨쳐 버리고, 발가락 양말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위기는 최고의 기회다!

『내일의 부』, 『부의 체인저』로 남다른 통찰과 새로운 투자 매뉴얼을 전한 조던 김장섭의 신간이다.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며 찾아오는 위기와 기회를 중심으로 저자만의 새로운 투자 해법을 담았다. 위기를 극복하고 기회 삼아 부의 길로 들어서는 조던식 매뉴얼을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