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실제 책과 거의 비슷해서 오래 읽어도 눈이 편해요” - 파워블로거들 ‘국민 전자책’ 크레마 호평

파워블로거가 쓴 크레마 터치 리뷰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눈이 편하다. 이북 리더기는 전자책 읽기에 최적화되어 있다. ‘리듬’이라는 닉네임을 사용하는 네이버 파워블로거는, “흑백이기는 하지만 화면이 실제 책 인쇄물과 거의 비슷하고, 눈부심이 없어 글자를 오래 읽어도 눈이 편안하다.”라고 말했다. 이러한 점은 e잉크를 기반으로 하는 이북 리더기가 가진 장점이다.

예스24가 만든 이북 리더기 크레마 터치가 서서히 베일을 벗었다. 크레마 터치는 2주간의 예약판매 기간에만 4,000여 대가 팔리며 전자책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을 증명했다. 예약판매 기간이 끝나면서 사용 후기도 서서히 올라오기 시작했다. 사용 후기는 크게 3가지를 지적했다.

 

책2.jpg

 

첫째, 눈이 편하다. 이북 리더기는 전자책 읽기에 최적화되어 있다. ‘리듬(//nayana0725.blog.me/40167371988)’이라는 닉네임을 사용하는 네이버 파워블로거는, “흑백이기는 하지만 화면이 실제 책 인쇄물과 거의 비슷하고, 눈부심이 없어 글자를 오래 읽어도 눈이 편안하다.”라고 썼다. 이러한 점은 e잉크를 기반으로 하는 이북 리더기가 가진 장점이다. 다만, e잉크 기반은 잔상이 남고 잔상을 없애기 위해 화면 깜박임이 다소 있다는 단점이 있다.

 

싱크_수정.jpg

 

둘째, 책읽기 기능을 극대화했다. ‘씨디맨의 컴퓨터 이야기(//cdmanii.com/3207)’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한 사용자는 “다른 기능은 배제하고 책기능만 넣어서 책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는 점”을 장점으로 꼽았다. ‘아자아자(//blog.yes24.com/document/6759429)’라는 닉네임을 사용하는 예스블로거 역시 “딱 책 읽는 데 필요한 기능만 있어 사용법이 간편하다.”라고 평가했다.

 

손모델-119.jpg

 

셋째, 업데이트 기능이다. 현재 출시된 크레마 터치는 완결된 제품이 아니다. 안드로이드 운영체계를 사용하여 자동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최신 업데이트 상태를 유지하면 좀 더 나은 환경에서 책읽기가 가능하다.

 

터치스크린.jpg

 

이러한 장점에도 전자책이 종이책을 넘어설 수 있을지에 대해서는 판단을 유보했다. 예스블로거 ‘Dean[N](//blog.yes24.com/document/6764323)’은 종이책의 단점을 전자책이 보완하지만 “eBook 전용 단말기가 종이책의 대체재는 될 수 없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보완해야 할 점에 대한 지적도 있었다. 블로거 ‘페니웨이’는 터치의 반응 속도와 내장된 사전이 없다는 점을 꼽았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2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손민규(인문 PD)

티끌 모아 태산.

오늘의 책

산업의 흐름으로 반도체 읽기!

『현명한 반도체 투자』 우황제 저자의 신간. 반도체 산업 전문가이며 실전 투자가인 저자의 풍부한 산업 지식을 담아냈다. 다양한 용도로 쓰이는 반도체를 각 산업들의 흐름 속에서 읽어낸다. 성공적인 투자를 위한 산업별 분석과 기업의 투자 포인트로 기회를 만들어 보자.

가장 알맞은 시절에 전하는 행복 안부

기억하기 위해 기록하는 사람, 작가 김신지의 에세이. 지금 이 순간에 느낄 수 있는 작은 기쁨들, ‘제철 행복’에 관한 이야기를 전한다. 1년을 24절기에 맞추며 눈앞의 행복을 마주해보자. 그리고 행복의 순간을 하나씩 늘려보자. 제철의 모습을 놓치지 않는 것만으로도 행복은 우리 곁에 머무를 것이다.

2024년 런던국제도서전 화제작

실존하는 편지 가게 ‘글월’을 배경으로 한 힐링 소설. 사기를 당한 언니 때문에 꿈을 포기한 주인공. 편지 가게에서 점원으로 일하며, 모르는 이와 편지를 교환하는 펜팔 서비스를 통해 자신도 모르게 성장해나간다. 진실한 마음으로 쓴 편지가 주는 힘을 다시금 일깨워주는 소설.

나를 지키는 건 결국 나 자신

삶에서 가장 중요한 건 무엇일까? 물질적 부나 명예는 두 번째다. 첫째는 나 자신. 불확실한 세상에서 심리학은 나를 지키는 가장 확실한 무기다. 요즘 대세 심리학자 신고은이 돈, 일, 관계, 사랑에서 어려움을 겪는 현대인을 위해 따뜻한 책 한 권을 펴냈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