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나의 방 - 연재를 시작하며

새롭게 연재를 시작하게 된 일러스트레이터 김지혁이라고 합니다. 앞으로 제가 읽은 책에 대한 느낌이나 책을 읽고 떠오르는 이미지를 그림으로 표현하여 여러분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새롭게 연재를 시작하게 된 일러스트레이터 김지혁이라고 합니다. 앞으로 제가 읽은 책에 대한 느낌이나 책을 읽고 떠오르는 이미지를 그림으로 표현하여 여러분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평소 작업할때 사진이나 영화에서 많은 도움을 얻고 있습니다만 저에게 가장 큰 도움을 주고 있는 건 유년시절부터 읽어온 여러 문학소설들입니다. 카뮈의 이방인에 몸서리치며 동요하기도 했고 하루키 소설을 보고 기묘한 연애에 대한 낭만을 꿈꾸기도 했습니다.

 다소 편협된 독서관을 가지지 않으려고 이것저것 잡식적으로 독서를 하다 보니 개인적인 사상관이 남들과 어긋나 있는 부분들도 더러 있지만, 저에게 있어선 나름대로의 재산이랍니다. 후후

 직업적 특성상 실존하고 있는 사물이나 인물을 표현하는 그림보단 머리속에 그려지는 이미지를 형상화하는 창작작업이 주를 이루다보니 소설을 읽으며 기억에 남는 장면들을 머리속에 하나하나 그려가며 구체적인 형태를 잡아가는 이미지 트레이닝은 저에겐 가장 좋은 공부이자 노하우입니다. 때문에 소설 속 전체적인 이야기를 다루는 일러스트뿐만 아니라 장면 장면에 촛점을 잡아 이미지를 구현화 하는 일러스트도 많이 그리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이런 점에 있어서는 ‘제가 상상했던 이미지와는 너무 달라요!’라며 실망하지 마시고, 제 의도를 조금만 이해해 주셨음 감사하겠습니다.

 무슨 일이든 처음 시작할땐 긴장되고 설레이고 두근거리기 마련이죠? 제가 좋아하는 작품들을 제 나름대로 이미지화해서 누군가에게 보여준다고 생각하니 부끄럽기도 하고 많이 설레기도 합니다.

 그럼 ‘한울의 그림으로 읽는 책’ 잘 부탁드리고, 많은 응원 바랍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9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오늘의 책

물 부족 지구 인류의 미래는

기후 위기와 인류의 미래라는 주제에 천착해온 제러미 리프킨의 신작. 『플래닛 아쿠아』라는 제목이 시사하듯 주제는 물이다. 물이 말라간다는데 왜일까? 농경에서 산업 혁명을 거쳐 현재까지, 위기의 근원을 분석하며 체제 전환을 촉구한다. 지금 바로 우리가 바뀌어야 한다.

어제와 오늘이 만나는 곳

두근두근 설레는 마법과 오싹오싹 짜릿한 마법이 펼쳐진 편의점! 이번에는 어떤 마법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아빠와 그린이가 특별한 시간을 함께 보내며 서로의 마음을 더 깊게 이해하는게 되는 마음과 마음이 이어지는 몽글몽글 편의점으로 놀러 오세요!

우리가 기다렸던 어른의 등장

『빅토리 노트』 이옥선 작가의 신작 에세이. 그간 살아온 인생을 돌아보며, 명랑하고 자유로운 어른로 살아가는 즐거움을 전한다. 인생의 황금기는 지금이라는 작가, 특유의 맵싸한 유머와 호탕한 명언들을 읽다 보면 '어른'이라는 단어의 무게가 조금 가벼워 짐을 느낄 것이다.

무한한 상상력이 펼쳐지는 우주 판타지

외계인과 거래를 하시겠습니까? 『리보와 앤』 어윤정 작가의 어린이 SF 동화. 연필을 간식으로 사 먹고, 콩나물을 나무처럼 키우고, 똥 기저귀가 불티나게 팔린다고? 한 달에 한 번, 외계인과 중고 거래를 할 수 있는 빅뱅 마켓. 그곳에서 펼쳐지는 기상천외한 사건들과 반전, 그리고 감동적인 이야기.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