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 25주년을 맞아 정규 음반을 발매한 박정현은 소회가 가득했을 감정의 갈무리를
이를 위해 박정현의 보컬은 언제나 그랬듯 절정을 달린다. 어떠한 감정을 발하기 위해 냉정하게 계산하기 보단 치열하게 음악에 반응하며 자신의 재능에 몸을 맡기는 노래다. 데뷔 초창기 때에 비해 육체적인 기민함은 떨어졌지만, 타고난 감각은 여전하기에 단점으로 여겨질 정도는 아니다. 외려 곡 전반을 이끌어가는 집중력은 성장한 모습이다. 스트링이 도드라지는 발라드 곡 '그대라는 바다'에서 곡의 역동성을 힘 있게 추동하는 그의 몰입이 잘 드러난다.
산뜻한 그루브의 곡들도 매력을 더한다. 격정적인 감정을 노래한 다른 곡들과는 달리 귀에 감기는 멜로디의 'Imma fly'와 가족을 이루는 행복을 노래한 'Let’s be a family'에선 가벼운 사운드로 기분 좋은 근사함을 만든다. 지금까지 박정현을 대표하는 곡들은 스케일이 큰 곡들이었기에 잔잔한 스타일의 곡들이 주목을 덜 받았다. 편곡이 전반적으로 힘이 빠지니 이렇게 깔끔한 곡들이 빛을 발한다.
앨범의 얄궂은 단점에도 불구하고 박정현은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즘
이즘(www.izm.co.kr)은 음악 평론가 임진모를 주축으로 운영되는 대중음악 웹진이다. 2001년 8월에 오픈한 이래로 매주 가요, 팝, 영화음악에 대한 리뷰를 게재해 오고 있다. 초기에는 한국의 ‘올뮤직가이드’를 목표로 데이터베이스 구축에 힘썼으나 지금은 인터뷰와 리뷰 중심의 웹진에 비중을 두고 있다. 풍부한 자료가 구비된 음악 라이브러리와 필자 개개인의 관점이 살아 있는 비평 사이트를 동시에 추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