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이 없는 직장인이란 전문 영역이 없이 수동적, 기계적으로 일에만 매달려 있는 사람들을 말합니다. 남에게 자신을 소개하면서 회사명을 먼저 말하고, 그다음 소속된 부서와 자신의 이름을 말한다면, 직업이 없는 직장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직업이 오직 밥벌이를 위한 일일 뿐이지요.
그래서일까요, 요즘 주위에 취미를 즐기는 사람들이 부쩍 늘었습니다. 그리고 취미 역시 점점 더 다양하고 넓어졌지요. 여기에는 자기계발과 취미활동을 적극적으로 장려하는 사회 분위기도 한몫하고 있습니다. 일만 하는 사람보다는 놀 때 확실하게 노는 사람이, 더 높은 성과를 내는 것이 증명되고 있기 때문이지요.
취미만큼이나 취미생활을 영위하는 이유도 다양합니다. 업무 스트레스나 피로를 해소하기 위해, 일상에서 즐거움을 얻기 위해, 건강이나 체력을 단련하기 위해, 약간의 부수입을 얻기 위해, 인맥을 형성하기 위함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인생의 제2막을 위한 계기를 마련해, 삶을 좀 더 풍요롭게 가꾸는 발판을 삼을 수도 있습니다.
-
놀고, 즐기면서, 돈도 버는 취미야 고마워이유빈 저 | 스마트비즈니스
처음에는 그냥 좋아서, 하다 보니 즐거워져서, 즐겁게 하다 보니 잘하게 돼서, 잘하다 보니 돈도 벌게 되었다. 이들의 이야기는 행복한 미래를 꿈꾸는 당신에게 진짜 ‘용기’를 선사해준다.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