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러시아] 러시아는 ‘맛있다!
춥고 어둡고 무섭다고만 생각했던 러시아에서 음식을 통해 적응해가는 이야기를 담았다.
글ㆍ사진 출판사 제공
2018.11.26
작게
크게

card_01.jpg

 

card_02.jpg

 

card_03.jpg

 

card_04.jpg

 

card_05.jpg

 

card_06.jpg

 

card_07.jpg

 

 

 

 

 

러시아인과 결혼한 일본인 여성 시베리카코의 에세이 만화로, 춥고 어둡고 무섭다고만 생각했던 러시아에서 음식을 통해 적응해가는 이야기를 담았다. 작가는 1년간의 러시아 생활에서 접했던 음식을 중심으로, 어느 나라든 '가정식'이 갖고 있는 소박한 매력과 독특한 식문화를 들려준다.

 

『맛있는 러시아』 의 총 12가지 에피소드 속에는 러시아의 음식뿐만 아니라 음식과 관련된 재미있는 역사와 유래, 문화 등이 함께 소개된다. 작가는 추운 날씨와 짧은 일조 시간에 지쳐 고향 생각이 절실히 날 때에도, 일본인은 쌀을 먹어야 한다는 남편의 편견에도, '이왕 여기까지 온 거, 러시아의 식도락을 만끽해보겠다'며 직접 러시아 요리를 만들어 먹었던 만큼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레시피도 수록했다. 러시아 식재료 중 한국이나 일본에서 대체할 수 있는 재료와 방법도 함께 소개해 실용적인 레시피를 완성했다.


 

 

맛있는 러시아시베리카코 글그림/김진희 역 | 애니북스
1년간의 러시아 생활에서 접했던 음식을 중심으로, 어느 나라든 '가정식'이 갖고 있는 소박한 매력과 독특한 식문화를 들려준다.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맛있는 러시아 #이방인 #러시아 #먼 이웃나라
0의 댓글
Writer Avatar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