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루는 모든 원소 118』 는 모든 물질의 기본인 원소를 깔끔하게 보고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엮은 비주얼 백과입니다. 지금까지 발견된 118가지 원소의 성질과 정보 등을 한눈에 바로바로 볼 수 있도록 1,000장의 사진 중심으로 짜임새 있게 구성했습니다.
이 책에서는 일상생활에서 우리가 이용하는 물건, 먹는 음식, 자연물 속에 어떤 원소가 들어 있고, 어떤 용도로 활용되고 있는지 보여 줍니다. 예를 들어 원자 번호 12번 마그네슘(Mg)의 경우, 디지털 카메라에는 마그네슘 합금이 쓰이고, 물과 탄산 마그네슘이 섞인 마그네시아유는 소화제로 쓰인다는 걸 해당 사진과 함께 설명합니다. 그래서 원소에 대한 정보를 보다 쉽고 친근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 주기율표를 바탕으로 성질이 비슷한 원소끼리 섹션을 나누었고, 발견 연도와 전자 배열 상태, 발견한 과학자의 정보 및 순수 결정 사진까지 빠뜨리지 않고 넣었습니다. 기존 다른 책에서는 원자 번호만 알려 주거나 정보가 없어서 넘어 갔던 원소들도 이 책에서는 하나하나 꼼꼼하게 다루고 있습니다.
한 장 한 장 책장을 넘기면서 118가지 원소와 만나다 보면 어느덧 이 물질의 기본 성분이 두렵거나 어렵다는 생각이 없어집니다. 또한 내 몸이 무엇으로 구성되었는지, 이 세상은 어떤 물질로 이루어져 있는지, 궁금했던 과학적 호기심들이 풀리는 걸 느끼게 될 것입니다.
-
세상을 이루는 모든 원소 118톰 잭슨 저/잭 챌로너 감수/김현정 역 | 예림당
주기율표를 바탕으로 성질이 비슷한 원소끼리 섹션을 나누었고, 발견 연도와 전자 배열 상태, 발견한 과학자의 정보 및 순수 결정 사진까지 빠뜨리지 않고 넣었습니다.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