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국』의 서정을 잇는 현대 일본 서정 문학의 진수 『환상의 빛』
최근에 샀지만 아직 읽지않은 책 세 권을 소개합니다.
글ㆍ사진 이동진
2014.12.17
작게
크게

 

환상의 빛

미야모토 테루 저/송태욱 역 | 바다출판사

『설국』의 서정을 잇는 현대 일본 서정 문학의 진수

 

 ‘소리 나는 책’ 코너에서 읽어드린 적이 있고, 청취자 여러분이 가장 뜨겁게 반응해주신 미야모토 테루의 소설집입니다. 이 책은 몇 년 전 국내에 출간됐지만 반응이 크게 좋지 않아서 절판된 상태였습니다. 그래서 많은 청취자분들이 아쉬워 하셨죠. 다행히 이번에 재출간되었습니다. 이 책에는 모두 네 편의 단편이 담겨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데뷔작이기도 했던 표제작 『환상의 빛』은 단연 압권입니다. 서간체 소설인데 굉장히 좋은 작품이니 꼭 한 번 접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이종필 교수의 인터스텔라

이종필 저/김명호 그림 | 동아시아

영화가 가르쳐주지 않는 물리학이 쉽고 재미있는 우주론

 

강의로 재탄생하다 영화 『인터스텔라』가 굉장한 흥행을 하고 있습니다. 이 책의 저자인 이종필 교수는 『인터스텔라』와 관련한 의견과 인터뷰를 다수 보여주셨는데요. 이번에는 『인터스텔라』와 관련된 한 권의 책을 출간했습니다. 이 책은 영화 『인터스텔라』와 관련된 과학적 사실과 이론을 설명한 대중과학교양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책 내용을 보면 챕터별로 그림을 그려가면서 비교적 간명하고 용이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영화 『인터스텔라』속의 과학적 사실들에 관한 설명들이 원론적으로 연결되어 있는 편이라는 점인데요. 미국에서는 『인터스텔라』의 과학 자문을 맡았던 킵 손이 직접 쓴 책이 출간되어 있다고 하니 번역이 되면 함께 즐겨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집으로 가는 길은 어디서라도 멀지 않다

원철 저/강일구 그림 | 불광출판사

원철 스님이 2011년 산사로 돌아간 뒤 처음 펴낸 산문집

 

 다양한 매체에 기고하고 있는 원철 스님의 글을 모은 산문집 입니다. 글을 읽어보면 글들이 굉장히 고요하다, 그리고 전혀 야단을 떨지 않는다는 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런 점에서 수필이 가지는 본연의 느낌을 잘 살리고 있다 말할 수 있겠죠. 책을 보면 일상의 소소한 에피소드들, 그리고 마음을 울리는 문장들도 자주 만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한곳에 머물지 않고 수행을 하시는 분의 산문답게 얽매이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점이 흥미로운 산문집입니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환상의 빛 #이종필 교수의 인터스텔라 #집으로 가는 길은 어디서라도 멀지 않다
3의 댓글
User Avatar

시간의빛

2015.01.23

환상의 빛이 가장 끌립니다. 이동진 씨의 추천도서는 많은 이들이 읽지 않은 책을 소개해 줘서 감사하지요. 문학의 다양성과 저변화에 기여하시는 것이라 생각됩니다.
원철 스님의 산문집도 읽어 보고 싶네요.
답글
0
0
User Avatar

앙ㅋ

2015.01.17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데뷔작이기도 했던 표제작 『환상의 빛』은 단연 압권이라니 꼬옥 읽어봐야겠어요.
답글
0
0
User Avatar

닝옹앙

2015.01.08

이동진 기자님 잘보고가요!! ^^
답글
0
0
Writer Avatar

이동진

어찌어찌 하다보니 ‘신문사 기자’ 생활을 십 수년간 했고, 또 어찌어찌 하다보니 ‘영화평론가’로 불리게 됐다. 영화를 너무나 좋아했지만 한 번도 꿈꾸진 않았던 ‘영화 전문가’가 됐고, 글쓰기에 대한 절망의 끝에서 ‘글쟁이’가 됐다. 꿈이 없었다기보다는 꿈을 지탱할 만한 의지가 없었다. 그리고 이제, 삶에서 꿈이 그렇게 중요한가라고 되물으며 변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