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가 좋은 책을 독자 앞으로 전하는 그래제본소 프로젝트 일환으로 일본 순정 만화 『스킵과 로퍼』 1·2권 한국어판 종이책 출간을 위한 펀딩을 진행한다.
일본 코단샤에서 출간한 순정 만화 『스킵과 로퍼』는 시골 출신 여학생 이와쿠라 미츠미가 도쿄 고등학교에 진학하며 펼쳐지는 청춘 이야기다. 2020년 일본 '만화 대상' 3위 및 '이 만화가 대단하다' 남성편 8위를 기록했다. 올해 애니메이션 제작 발표 후 공개한 프로모션 비디오는 트위터에서 1만 이상 리트윗 되고 1만 4천 이상의 좋아요를 얻기도 했다.
국내에서는 2020년 12월 시프트북스가 『스킵과 로퍼』 eBook 1·2권을 첫 출간해 올해 4월까지 6권을 발매했다. 2021년 리디 '올해의 신작상'을 수상하는 등 국내 독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어 종이책 출간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 왔다.
『스킵과 로퍼』를 애정하는 국내 독자들을 위해 예스24 그래제본소는 『스킵과 로퍼』 1·2권 한국어판 종이책 발매를 위한 펀딩을 단독 오픈했다. 펀딩은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예상 발매 일정은 11월 15일이다. 『스킵과 로퍼』 1·2권 합본 세트와 함께 렌티큘러 카드 또는 아크릴 디오라마 스탠드가 더해진 총 3가지 구성으로 만나볼 수 있다. 후원자명은 삽지에 표기될 예정이다.
한편, 예스24 그래제본소는 펀딩을 통해 품절 또는 절판되었던 책을 복간하거나 국내에 소개되지 않았던 좋은 책들을 함께 읽을 독자를 모아 새롭게 출간하는 프로젝트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