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석환 www.yes24.com)가 부산에 위치한 국내 최대 규모의 중고서점 예스24 F1963점에서 인기 웹툰 작가 ‘쥬드 프라이데이(Jude Friday)’의 『진눈깨비 소년』 일러스트 전시회를 오는 12월 6일까지 약 한 달 간 개최한다.
책과 관련된 공연, 전시 등 다양한 문화예술 영역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을 표방한 예스24 F1963점은 국내 신생작가들과의 협업을 통해 지난 1월부터 매달 미니갤러리 형태의 ‘이 달의 전시(Monthly Exhibition)’를 진행해오고 있다.
예스24가 올해로 7번째 개최하는 ‘이 달의 전시’에는 웹툰 작가 쥬드 프라이데이가 참여한다. 전시 테마는 작가의 저서인 『진눈깨비 소년』 으로, 종이 위에 수채화로 작가가 직접 그린 감성적인 작품들이 전시된다. 『진눈깨비 소년』 은 눈도 비도 아닌 진눈깨비처럼 어른이 되었지만 여전히 사랑에 서툴고 길을 헤매는 청춘들의 꿈과 사랑을 그려낸 작품으로, 서정적인 그림이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따스한 위안을 받을 수 있게 한다. 또한 이번 전시 기간 중에는 전시된 작품을 포함해 작가가 그린 다양한 삽화와 미공개 일러스트, 관련 도서 및 엽서북, 에코백, 파우치 등의 굿즈 상품들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전시는 아트 콜라보 브랜드 ‘스튜디오 썸띵’과 공동 기획으로 마련됐으며, 전시 관람은 무료다.
쥬드 프라이데이는 2011년 네이버 웹툰 ‘길에서 만나다’로 데뷔한 이래, 섬세한 그림과 감각적인 대사, 따뜻한 스토리로 독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독자의 사연을 바탕으로 그림을 그려 주는 ‘굿 리스너’를 네이버 그라폴리오에 연재 중이며, 동명의 팟캐스트를 통해 팬들과 교류하고 있다.
전지연 예스24 전략영업팀 팀장은 “포근한 느낌을 선물하는 쥬드 프라이데이 작가의 작품이 예스24 F1963점을 찾는 많은 분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만들어 주길 바란다”며, “예스24 F1963점은 앞으로도 다양한 작가들과의 협업을 통해 신진 작가 발굴 및 지원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예스24 F1963점은 문화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이 달의 전시’를 비롯해 다채로운 문화 행사를 지속적으로 진행해오고 있다. 특히 지난 여름 진행된 일러스트레이터 드로잉메리의 ‘2018 Merry Summer 특별전’은 인기에 힘입어 전시 기간이 총 세 달로 연장되는 등 많은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예스24는 ‘이 달의 전시’를 통해 1월 ‘2017 올해의 책 24’를 시작으로 라이프 사진전 ‘LIFE 24 Exhibition’, ‘잠깐여행展’, ‘히끄네집 사진전’, ‘2018 Merry Summer 특별展’, ‘이규영 일러스트전’ 등을 개최해왔다.
예스24 ‘이 달의 전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예스24 홈페이지(www.yes24.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예스24 ‘이 달의 전시’ 쥬드 프라이데이 『진눈깨비 소년』 일러스트展 페이지
http://www.yes24.com/event/01_book/2018/1030Usedshop.aspx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