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두운 밤이 되어 주위가 고요해지면, 책 읽기에 좋은 시간이 다가오는 것을 느낍니다. 글을 쓰는 것도 주로 밤이지요. 밤이 깊어 갈수록 책을 읽고 싶다는 마음이 강렬하게 듭니다.
요즘은 유태인들의 성공비결에 대하여 관심을 가지고 탈무드, 하부루타에 관련된 책을 보고 있습니다. 특히 질문과 토론의 힘에 대하여 연구하는 중입니다.
사색이 겸비된 독서를 하는 ‘서재’를 청파제(靑波濟)로 부르고 싶습니다. 청파(靑波)는 푸른 파도로써, 靑은 하늘, 波는 땅을 의미하니 온누리를 뜻합니다. 온누리를 알고자 사색하는 곳, 그 곳이 내 서재입니다.
상처를 주는 것도 사람이고 상처를 치유하여 주는 것도 사람입니다. 결국 행복은 누구와 함께 가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내 인생의 사람을 얻는 성공비밀, 그 것은 진심입니다. 진심은 별이 됩니다. 진심은 길을 잃지 않습니다.
명사의 추천
오픈 콜라보레이션
이준기 저 | 삼성경제연구소
협업을 강조하는 부분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여기에 당신의 욕망이 보인다
송길영 저 | 쌤앤파커스
사람의 마음을 읽어내는 ‘빅데이터’, 이제는 무시할 수 없습니다.
로마의 휴일
William Wyler/오드리 햅번/Gregory Peck
내 인생의 영화는 사랑의 힘을 보여주는 <로마의 휴일>입니다.
겨울왕국
월트디즈니 | 원제 : Frozen
진심은 세상을 읽는 가장 중요한 키워드입니다. 사랑은 바로 진심이기도 합니다. 진심 리더십은 마음의 꽃을 피워 내므로 결코 시드는 법이 없습니다. 진심은 길을 잃지 않는 법입니다. <겨울왕국>은 진심을 느끼게 한 영화입니다.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을 둘러싼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