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형수 저
어디든 추천하는 책이다. 보수 기독교인들이 읽으면 재밌고 감동이 물밀듯 밀려올 책이다. 보수 기독교인들이 잘 모르는데, 문익환 목사님은 뛰어난 신학자였고, 초창기 기독교 수용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분이다. 정말 좋은 책이다.
니코스 카잔차키스 저/이창식 역
니코스 카잔차키스의 책은 제도권 기독교에 대해 돌아보게 하는 면이 많다. ‘예수 다시 십자가에 못 박히다’가 옛날 제목인데, 제도권 교회에서 복음서의 예수를 왜 못 받아들이는가에 대한 이야기다.
떨리는 가슴 12부작 박스세트 - MBC 주말드라마[영어자막]
배두나,김동완,신성우,배종옥
2005년에 방영된 드라마인데, DVD가 출시됐으면 좋겠다. 각 편마다 감동이 넘치고 자꾸 보고 싶은 드라마다. <네멋대로 해라>와 더불어 2000년대 최고의 드라마다. 급조된 드라마였지만, 보면 전혀 그렇지 않다. DVD출시를 강력하게 요구하는 바다.
츠츠미 유키히코 감독; 야기라 유야 출연; Satomi Ishihara 출연;
인권에 대한 여러 이슈가 들어가 있다. 토론 주제로 재밌을 거다. 15세 관람가가 됐어야 맞는데, 18세 관람가로 등급을 받았다.
“여성이 주도권을 쥔 사회가 됐으면 좋겠어요.” - 『불편해도 괜찮아』 김두식 법학자 김두식 교수, 영화를 통해 인권을 말합니다.
[저자 강연회]한국 교회, 지금 이대로도 괜찮습니까? - 『교회 속의 세상, 세상 속의 교회』 김두식 법학자 김두식이 바라본 교회 풍경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