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명사의 서재
좋은 책을 만들거나 좋은 영화를 만들 능력은 없는데, 알아보는 감은 있는 것 같다. 서점에 가서 보다가, 이건 되겠다 싶으면 된다. 물론 안 그런 경우도 있고, 안 될 것 같은데 이상하게 되는 책도 있고. 예전에는 서점에 가서 책을 고르는 것이 즐거움이었다. 누군가의 추천목록이나 베스트셀러에 의존하기보다 어릴 때부터 서점에 가서 책을 고르는 즐거움을 맞봤으면 좋겠다. 영화도 마찬가지다.

명사 소개

김두식 (1967 ~ )

  • 작가파일보기

국내작가 : 인문/사회 저자

최신작 : 헌법의 풍경

서울에서 태어나 고려대 법대를 졸업하고 군법무관, 서울지검 서부지청 검사, 변호사로 일했다. 코넬대 로스쿨에서 석사학위(LL.M.)를 취득한 후 한동대 법학부 교수를 거쳐 2006년부터 경북대 법학전문대학원에서 형법, 형사소송법, 형사정책을 가르치고 있다. 한국출판문화..

명사인물 정보보기

명사의 추천

문익환 평전

김형수 저

어디든 추천하는 책이다. 보수 기독교인들이 읽으면 재밌고 감동이 물밀듯 밀려올 책이다. 보수 기독교인들이 잘 모르는데, 문익환 목사님은 뛰어난 신학자였고, 초창기 기독교 수용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분이다. 정말 좋은 책이다.

천국의 열쇠

아취볼드 조셉 크로닌 저/이윤기 역

중2때 처음 쓴 서평이었다. 교회 잡지에 실었었는데, 이 책을 통해 개방적인 기독교인의 모습을 갖출 수 있게 되지 않았나 싶다.

수난 1

니코스 카잔차키스 저/이창식 역

니코스 카잔차키스의 책은 제도권 기독교에 대해 돌아보게 하는 면이 많다. ‘예수 다시 십자가에 못 박히다’가 옛날 제목인데, 제도권 교회에서 복음서의 예수를 왜 못 받아들이는가에 대한 이야기다.

앵무새 죽이기

하퍼 리 저/김욱동 역

인권과 약자에 대한 시각을 열어준 책이었다.

까라마조프 씨네 형제들 (상)

표도르 도스또예프스끼 저/이대우 역

성경책을 읽는 경건한 마음으로 읽은 작품이다. 끝까지 읽는 것이 쉽지 않았지만 매일 조금씩 읽고 있다.

김대중 자서전 세트

김대중 저

김대중 대통령의 시각으로 본 현대사다. 다들 한 번씩 읽어볼만한 책이라고 생각한다.

떨리는 가슴 12부작 박스세트 - MBC 주말드라마[영어자막]

배두나,김동완,신성우,배종옥

2005년에 방영된 드라마인데, DVD가 출시됐으면 좋겠다. 각 편마다 감동이 넘치고 자꾸 보고 싶은 드라마다. <네멋대로 해라>와 더불어 2000년대 최고의 드라마다. 급조된 드라마였지만, 보면 전혀 그렇지 않다. DVD출시를 강력하게 요구하는 바다.

반두비 SE + 붕대클럽

츠츠미 유키히코 감독; 야기라 유야 출연; Satomi Ishihara 출연;

인권에 대한 여러 이슈가 들어가 있다. 토론 주제로 재밌을 거다. 15세 관람가가 됐어야 맞는데, 18세 관람가로 등급을 받았다.

몬트리올 예수

데니 아르캉

모여서 같이 보면 재밌는 영화다.

친구사이?

김조광수

김조광수 감독 작품이다. 기독교인들이 모여서 보고 얘기를 나눠보라고 권하고 싶다. 뭐가 다른지, 그런데도 왜 같은 사랑인지에 대해 얘기했으면 좋겠다.



독자 리뷰

(3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