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명사의 서재
나 아닌 다른 사람들에게 책을 추천한다는 건 남의 인생에 간여하는 일만큼 면괴스러울 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음으로건 양으로건 타인의 인생에 길라잡이나 도우미 역할을 할 수 있다면 기꺼이 추천하고 싶은 것이 또한 책입니다. 책에 대해 나는 평생 ‘학생’의 자세를 취하고 있습니다. 인생 자체가 무지로부터 지혜를 얻어가는 학업의 과정이니 학생이 죽는 날 아침까지 공부를 하는 건 마땅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래서 나는 늙어 죽을 때까지 읽을 책을 미리미리 준비합니다. 뿐만 아니라 읽고 터득한 책은 빨리빨리 순환시켜 타인들에게 나눠줍니다. 몇 천 권의 책을 그렇게 방출했지만 아직도 내 작은 서재엔 처리하지 못한 책, 터득하지 못한 책들이 많이 남아 있습니다. 하지만 녀석들이 있어 나는 노년이 두렵지 않습니다. 책이 나의 저승이고, 저승이 책의 세계와 별로 다르지 않을 거라는 게 나의 생각입니다. 인생 공부 열심히 합시다, 학생 여러분!

명사 소개

박상우 (1958 ~ )

  • 작가파일보기

국내작가 : 문학가

최신작 : 검색어 : 삶의 의미

1988년 『문예중앙』 신인문학상에 중편소설 「스러지지 않는 빛」이 당선되어 문단에 나왔다. 1999년 중편소설 「내 마음의 옥탑방」으로 제23회 이상문학상을 수상하고 2009년 소설집 『인형의 마을』로 제12회 동리문학상을 수상했다. 주요 작품으로 『샤갈의 마을에 내..

명사인물 정보보기

명사의 추천

사유하는 도덕경

김형효 저

고리타분한 ‘경’자가 붙은 책이지만 21세기에 가장 어울리는 ‘경’이다.

최초의 신화 길가메쉬 서사시

김산해 저

인류 최초의 영웅서사시지만 그것을 넘어서는 심오한 문학성으로 나는 삼십 년 넘게 길가메쉬를 만나고 있다.

모래의 여자

아베 코보 저/김난주 역

‘갇혀 산다’는 느낌이 든다면 반드시 읽을 만한 책. 탈출도 별볼일 없다는 걸 일깨워주는 소설이다.

사기열전 1

사마천 저/김원중 역

인간 백과사전, 세상만사 길흉화복의 파란만장함이 가히 우주적인 책이다.

홀로그램 우주

마이클 탤보트 저/이균형 편

근원을 궁금해 하는 탐구파들을 위한 책. ‘나는 누구인가, 왜 사는가, 그리고 우주는 무엇인가.’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