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명사의 서재
읽지 않고 그 책이 재미있는지 아니면 영 아닌지를 알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제목에 낚이고, 마케팅에 낚이고, 근사한 서평과 저명한 분들의 추천글에 낚여서 책을 사 보면 막상 소문만큼 재미있는 적이 없을 때도 많습니다. 직감도 그다지 잘 맞지 않고요. 그나마 주변 사람들의 추천이 제일 믿을 만하지요. 그래서 예스24 독자분들에게 혼자 보기 아까운, 정말 이야기가 고전과 걸작의 반열에 오를 만한 책 다섯 권(만화책이 많으니까 실제 권수는 더 늘어나지만)을 추천합니다. 더위 따윈 생각나지도 않을 만큼 재미있는 책들입니다.

명사 소개

이우일 (1969 ~ )

  • 작가파일보기

국내작가 : 유아/어린이 작가

최신작 : 토끼의 재판

홍익대학교에서 시각디자인을 공부한 만화가입니다. 세대를 이어가며 꾸준히 사랑받는 어린이의 필독서 ‘노빈손’ 시리즈, ‘용선생’ 시리즈 외 수많은 어린이책과 어른을 위한 책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우일우화』, 『옥수수빵파랑』, 『좋은 여행』, 『고양이 카프..

명사인물 정보보기

명사의 추천

밀레니엄 1 (상)

스티그 라르손 저/임호경 역

무려 2,700쪽이 넘는 대작이지만 지루함을 느낄 수 없다. 세상에, 스티그 라르손이라는 작가의 상상력은 얼마나 넓고 깊은 걸까? 이 이야기를 한번 읽기 시작하면 더위 같은 건 조금도 느낄 수 없다. 이미 걸작을 넘어 고전의 반열에 오른 작품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The SandMan 샌드맨 1

닐 게이먼 글/샘 키스,마이크 드링겐버그,말콤 존스 그림/이수현 역

본고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그래픽 노블이 한국 땅에 상륙하면 찬밥 취급을 받을 때가 많다. 닐 게이먼(이 사람의 다른 작품 『멋진 징조들』도 추천!)이 스토리를 쓴 『샌드맨』도 아는 사람은 알지만 모르는 사람은 모르는, 그냥 잊혀지기엔 너무나 아쉬운 작품이다.

지미 코리건

크리스 웨어 글,그림/박중서 역

크리스 웨어라는 만화가가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계기가 된 작품이다. 만화계의 거의 모든 상을 휩쓸었고, 앙굴렘 세계만화페스티벌에서 최우수 작품상을 받았다. 항상 상이 작품의 재미를 보장해주는 건 아니지만 이 작품만큼은 상을 준 심사위원들의 안목을 칭찬해주고 싶을 정도다.

히스토리에 1

이와아키 히토시 글,그림

그리스식 이름을 가졌으나 야만인의 피를 타고났고, 고향에서 쫓겨나 그리스 반도를 헤매면서 특유의 냉철한 현실의식과 타고난 재치, 기민한 생존 본능으로 전쟁의 틈바구니에서 살아남는 에우메네스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읽는 입장에선 뒷 권이 후딱후딱 나와줬으면 좋겠다. 얼마나 긴 이야기가 될지 아직은 짐작도 할 수 없다. 이제, 다섯 권 나왔다.

비밀 THE TOP SECRET 1

시미즈 레이코 글,그림

죽은 자의 뇌로 범죄를 해결하는 SF 추리물. 뇌를 통해 사건을 해결한다는 발상이 기발하다. 단지 기발함에만 머무르지 않고 인간과 사회의 어두운 면을 그려내는 역량이 대단하다. 『월광천녀』의 작가답다. 작품이 나오는 속도가 느린 편이지만, 뒤에 추천할 『히스토리에』에 비하면 『비밀』은 아무 것도 아니다.

관련기사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