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명사의 서재
사회는 점점 더 빨리 돌아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책도 그에 맞춰 빨리 읽을 것이 아니라, 오히려 그렇기 때문에 책만큼은 시간을 들여 천천히 읽어야 합니다. 그렇게 바쁜 일상생활 속에서 자기 스스로 찾아내는 느긋한 독서시간은 그것이 아무리 사소한 것이라도 유일무이한 인생의 여유가 될 것입니다. 슬로푸드가 제창된 지 이미 오래되었어도 먹고자 하는 원시적인 욕구도 충분히 만족시켜주어야 하듯이, 독서라는 지적 욕구 역시 충분히 만족시켜야 할 것입니다.

명사 소개

히라노 게이치로 (1975 ~ )

  • 작가파일보기

해외작가 : 문학가

최신작 : 본심

명문 교토 대학 법학부에 재학중이던 1998년 문예지 『신조』에 투고한 소설 『일식』이 권두소설로 전재되고, 다음해 같은 작품으로 제120회 아쿠타가와 상을 수상. 당시 최연소 수상 기록으로, '미시마 유키오의 재림'이라는 파격적인 평과 함께 예리한 시각과 전위적 기..

명사인물 정보보기

명사의 추천

뱀에게 피어싱

가네하라 히토미 저/정유리 역

가네하라 히토미는 이 작품으로 아쿠타가와 상을 수상하여 2003년 세간의 주목을 받았다. 그 후에도 『애시 베이비』『아미빅』등의 화제작을 발표하여, 수상 후의 질투 섞인 비판을 불식시키기에 충분할 만큼, 활발한 활약을 하고 있다.

성의 역사 1

미셸 푸코 저/이규현 역

문장은 아마도 난해한 느낌이 들겠지만, 딱딱한 문체와 엄격한 논리구성에, 독일계 사상가와는 달리 샴페인 축구 같은 화려함도 있어, 읽기에 충분히 매력적인 문장이 있다.

마음

나쓰메 소세키 저/오유리 역

내가 처음 『마음』을 접한 것은 고등학교 교과서를 통해서였는데, 그것은 작품의 일부에 지나지 않았기 때문에 내친김에 전체를 다시 읽어보았다. 작품의 주제를 현대로 끌어들여 비교해서 생각하는 것 역시 작품 독해에 깊이를 제공할 것이다.

금각사

미시마 유키오 저/허호 역

『금각사』는 잘 알려진 바와 같이 1950년 절에 기거하는 청년스님에 의해 저질러진 ‘금각방화’라는 실제사건을 바탕으로 한 소설이다.

관련기사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