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명사의 서재
무엇을 알기 위해서는 누구든 책을 읽지 않으면 안 됩니다. 모든 지식의 가장 기본이 책이니까요. 젊은이가 책을 읽지 않는 사회는 더 나은 미래를 향해 나아갈 힘이 없습니다. 새해에는 주변에서 책 읽는 젊은이들의 모습을 더욱 많이 볼 수 있길 빕니다.

명사 소개

김병종 (1953 ~ )

  • 작가파일보기

국내작가 : 예술/여행 저자

최신작 : 화첩기행 1

1953년에 태어나 서울대 미대와 동대학원에서 동양화를 전공했다. 서울, 파리, 시카고, 브뤼셀, 도쿄, 바젤 등지에서 수십 차례 개인전을 가졌으며, 국제 아트페어와 광주 비엔날레, 베이징 비엔날레, 인디아 트리엔날레 등에 참여해왔다. 대한민국 문화예술상, 미술기자상,..

명사인물 정보보기

명사의 추천

김병종의 화첩기행 세트

김병종 저

아르헨티나 의사 출신으로 인간을 억압하는 모든 독재에 대항하기 위해 전세계 전장을 뛰어다닌 체 게바라의 모습을 가장 객관적으로 서술한 평전. 저자 코르미에는 체의 아버지를 비롯해 체가 살아 생전 관계했던 모든 사람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생생한 그의 모습을 전한다.

체 게바라 평전

장 코르미에 저/김미선 역

1999년 첫 권이 발간된 후 꾸준히 독자들의 사랑을 받아 온 김병종의 화첩기행 시리즈. 잊혀졌던 수많은 우리 예인들의 삶을 현대에 되살려냈다는 평을 받았다. 이 땅의 예인들이 이 땅에 뿌리고 간 예술 혼을 향기로운 문장과 따스한 그림으로 위로한다.

불한당들의 세계사

호르헤 루이스 보르헤르 저/황병하 역

실명에 대해 책과 밤을 함께 주신 신의 아이러니라고 말한 보르헤스. 그는 20세기 세계 문학계의 새로운 차원을 제시한 작가로 살아있을 때 이미 거장이 되었다. 한국에는 주로 그의 소설들이 소개되었지만 현지에서는 소설보다 시가 더 애송되고 있다고.

스무 편의 사랑의 시와 한 편의 절망의 노래

파블로 네루다 저/정현종 역

열아홉 살에 출간되어 남미 전역에 네루다의 이름을 알렸던 『스무 편의 사랑의 시와 한 편의 절망의 노래』의 완역본. 세상을 떠난 지 30년이 넘었지만 그가 시로 표현했던 소박하고도 아름다운 남미의 생명력과 열정은 아직도 읽는 사람의 마음에 깊은 감동을 전하고 있다.

김병종의 라틴화첩기행

김병종 저

김병종 화백이 남미 여러 나라를 두루 여행하면서 폭넓은 인문학적인 지식과 풍성한 예술적 상상력으로 담아낸 라틴문화예술기행. 정열의 남미 문화와 예술 사람들과 일상의 풍경들을 그림과 글로 생생하게 그려냈다.

관련기사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