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채널예스의 선택] 『야망계급론』, 『생각 중독』, 『하녀』

3월 2주 신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채널예스가 직접 읽은 신간을 소개합니다. (2024.03.13)


채널예스가 직접 읽은 신간을 추천합니다.
서점 직원들의 선택을 눈여겨 읽어주세요.

『야망계급론』

엘리자베스 커리드핼킷 저/유강은 역 | 오월의봄

21세기 엘리트는 ‘이것’에 돈을 쓴다

21세기의 새로운 엘리트들은 더 이상 부를 과시하지 않는다. 대신 더욱 은근하고 보이지 않는 소비로 자신의 지위를 공고히 한다. 『야망계급론』은 과시적 소비가 아닌 비과시적 소비로 자신의 지위를 공고히 하는 엘리트 집단 ‘야망계급’이 등장했다고 강조한다. 물론 여전히 부유층들은 많은 돈을 명품과 고급 시계, 자동차에 쓰지만, 요즘엔 너무도 많은 사람들이 사치품에 돈을 쓰고 있어 구별짓기의 표지가 되지 못한다. 대신 새로운 엘리트들은 일상 속에서 지식과 가치관을 은근하게 드러내는 소비를 한다. 이제 특권은 신문 칼럼을 놓고 나누는 지적 대화나 유기농 식품, 클래식과 팝이 공존하는 음악 취향들에 있다. 저자는 언뜻 보기에 무해한 듯한 이런 야망계급들이 오히려 불평등의 구조를 가린다는 점에서 더욱 위험하다고 말한다. (김윤주)


『생각 중독』

닉 트렌턴 저/박지선 역 | 갤리온

불안은 생각에서 시작된다

생각이 지나치면 아니함만 못하다. 생각을 하면 할수록 스트레스와 걱정과 불안은 늘어간다. 자기부정과 자기비판을 오갈 때, 우리는 무언가 해결하기 위해 애쓰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착각이다. 우리는 생각의 크기만 키우고 문제 해결에 관해서는 생각하지 않고 있다. 이 책은 불안이 일상을 침범하지 않도록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방법에 초점을 맞춘다. 생각을 마음먹은 대로 컨트롤할 수는 없다. 멈추는 일은 더욱 불가능하다. 하지만 그 생각이 끊임없이 나를 괴롭힌다면, 생각 과잉에서 벗어날 만한 방법은 있다. 통제할 수 없는 것, 할 수 없는 일, 못 가진 것과 과거와 미래 대신 통제할 수 있는 것만, 할 수 있는 일만, 가진 것과 현재에 집중하는 실용적인 방법을 소개한다. (정의정)


『하녀』

소영현 저 | 문학동네

호칭만 바뀌며 계속되는 하녀의 역사

이름 대신 유모, 침모, 식모, 행랑어멈, 오모니, 드난살이로 불린, 가사 노동과 각종 허드렛일을 도맡아온 여성들이 있다. 일제강점기부터 한국전쟁 이후까지 한국 근현대사를 통과하며 내내 존재해 온 이들은 현재 베이비시터, 요양보호사 등 이름만 바뀐 채 역사를 이어가고 있다. 빈곤과 젠더는 어떤 상관관계가 있을까? 문학평론가 소영현은 20세기의 신문 기사와 문학 작품 심층 아카이빙을 통해 하녀의 본모습을 들여다보며 실마리를 찾아낸다. '피할 수 없는 사회 환경' 때문에 '인간 이하의 생활'로 내몰린, 가부장제, 제국주의, 자본주의가 착취하고 대상화한 여성들의 이야기를 제대로 마주하는 일은 오늘날에도 지속되는 노동, 계급, 성별 불평등을 넘는 열쇠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이참슬)






추천기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가가 형사 시리즈’ 최신작

호화 별장지에서 일어난 연쇄살인. 범인이 자수하면서 해결되는 것 같지만, 범행 과정에 관한 진술을 거부한다. 진상을 밝히고자 가가 형사가 나선다. 사람들의 기억을 통해서 숨겨진 비밀을 파헤치기 시작한다. 히가시노 게이고가 선보이는 전통 미스터리 소설로 여름의 열기를 식혀 보시길.

변화의 흐름을 잡아라!

이코노미스트 홍춘욱 박사가 선정한 글로벌 경제 이슈를 담았다. 다가오는 미국 대선 이슈부터 부활하는 일본과 떠오르는 인도까지. 14가지 핵심 토픽을 정리해 세계 변화의 흐름을 한눈에 바라본다. 급변하는 세계의 변곡점에서 현명하게 대응하고 부의 기회를 만들어보자.

삶에 역사의 지혜를 들여오다

선택에 후회를 남기고 싶지 않을 때 우리에겐 역사가 필요하다 더 깊어진 통찰과 풍부해진 경험으로 돌아온 최태성 저자의 신간. 역사를 배워야 하는 이유를 넘어 삶에 역사의 지혜를 들여오는 방법을 다룬다. 역사에서 찾은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단단한 가치는 여전히 역사의 쓸모를 증명한다.

성적이 오르는 아이의 비밀은 어휘력!

초등어휘일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30만 학부모 멘토 이은경쌤이 엄선한 10대가 꼭 알아야 할 국어 교과서 문학,비문학 속 필수 어휘! 교과서 속 처음 접하는 '낯설고 생경한 어휘' 때문에 공부가 어려운 아이들에게 공부의 기본기가 되어 줄 어휘력! 하루 10분, 하루 1장 씩 자연스럽게 익혀 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