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 발견 프로젝트] 새해에는 새 사람으로 태어나겠어
취미 발견 프로젝트 9편
미련 가득한 2023년과는 깔끔하게 헤어지고 산뜻한 2024년을 맞아보자. (2023.11.24)
매일 반복되는 일상이 지루하다면, 새로운 취미에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 예스24가 한 달에 한 번 취미 발견 프로젝트를 제안한다. |
눈 깜짝할 사이 연말이 왔다. 저축하기, 운동하기, 취미 만들기, 막상 실현하지 못한 수많은 계획이 머릿속을 스쳐 지나간다. 이렇게 된 이상 미련 가득한 2023년과는 깔끔하게 헤어지고 산뜻한 2024년을 맞아보자. 이번 취미 발견 프로젝트에서는 멋진 신년 계획을 만들 수 있는 아이템을 소개한다.
새해 계획이라고 꼭 거창할 필요가 있을까. 소소한 변화를 시작으로 색다른 한 해를 계획해 보자.
정희숙 저 | 포레스트북스
일상에서 가장 오래 머무르는 공간, 집. 제대로 정리만 해도 매일 보던 공간이 새롭게 재탄생할 수도 있다. 정리 멘토 정희숙이 말해주는 좋은 집 ‘만드는’ 법.
돈실먼지 저 | 클랩북스
돈을 모으겠다는 결심을 매 순간 하지만 실천이 쉽지 않다. 117만 명이 본 가계부 릴스의 주인공 돈실먼지가 설명하는 가계부 작성법을 참고한다면, 이번엔 성공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
박정은 저 | 위즈덤하우스
새해에는 몸도, 마음도 건강해져 보자. 일상에 치여 건강을 돌볼 기력이 없는 사람들을 위한 귀여운 자극제가 되어줄 책상 위의 작은 PT 선생님.
한국천문연구원 저 | 디자인달
이래도 저래도 일상의 고민이 풀리지 않을 때는 드넓은 밤하늘을 바라보는 것은 어떤가. 시작도, 끝도 없는 미지의 우주에서 작은 힌트를 얻을 수 있을지 모른다. 연간 천문 정보를 확인하면서 색다른 한 해를 보내보자.
매일 작은 실천을 반복하다 보면 어느새 멋진 습관이 만들어져 있을 것이다. 습관 형성을 도와줄기록 아이템을 추천한다.
새해 시작은 다이어리 준비부터! 깔끔한 디자인에 12가지 다양한 색깔, 한 손에 쏙 들어오는 다이어리로 새해 계획을 세워보자.
탁상용 캘린더의 작은 칸에 힘들여 빽빽하게 일정을 기록했던 경험이 있는 사람들에게 이 달력을 추천한다. 달력뿐만 아니라 연간 계획, 도전 기록, 독서 기록까지 할 수 있는 올인원 캘린더.
월간 일정이 바쁘다면 이 플래너를 함께 써보자. 노트 형식으로 한 달 단위로 계획을 넉넉하게 세울 수 있어 다이어리와 병행해 쓴다면 일정 관리를 꼼꼼하게 할 수 있다.
지출 항목만 나열하는 가계부를 쓰고 있지는 않았던가. 연간, 월간, 주간 계획부터 항목별 지출 결산까지 꼼꼼하게 소비 습관을 확인할 수 있는 아이템. 예쁜 색깔은 가계부 쓰는 일을 더 즐겁게 만들어 줄 것이다.
추천기사
다양한 사람의 이야기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