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취미 발견 프로젝트] 새해에는 새 사람으로 태어나겠어

취미 발견 프로젝트 9편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미련 가득한 2023년과는 깔끔하게 헤어지고 산뜻한 2024년을 맞아보자. (2023.11.24)


매일 반복되는 일상이 지루하다면, 새로운 취미에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
예스24가 한 달에 한 번 취미 발견 프로젝트를 제안한다.



눈 깜짝할 사이 연말이 왔다. 저축하기, 운동하기, 취미 만들기, 막상 실현하지 못한 수많은 계획이 머릿속을 스쳐 지나간다. 이렇게 된 이상 미련 가득한 2023년과는 깔끔하게 헤어지고 산뜻한 2024년을 맞아보자. 이번 취미 발견 프로젝트에서는 멋진 신년 계획을 만들 수 있는 아이템을 소개한다.


STEP1. 일상의 조금 다른 변화

새해 계획이라고 꼭 거창할 필요가 있을까. 소소한 변화를 시작으로 색다른 한 해를 계획해 보자.


『잘되는 집들의 비밀』

정희숙 저 | 포레스트북스


일상에서 가장 오래 머무르는 공간, 집. 제대로 정리만 해도 매일 보던 공간이 새롭게 재탄생할 수도 있다. 정리 멘토 정희숙이 말해주는 좋은 집 ‘만드는’ 법.


『머니어리』

돈실먼지 저 | 클랩북스


돈을 모으겠다는 결심을 매 순간 하지만 실천이 쉽지 않다. 117만 명이 본 가계부 릴스의 주인공 돈실먼지가 설명하는 가계부 작성법을 참고한다면, 이번엔 성공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


『365 운동 일력』

박정은 저 | 위즈덤하우스

새해에는 몸도, 마음도 건강해져 보자. 일상에 치여 건강을 돌볼 기력이 없는 사람들을 위한 귀여운 자극제가 되어줄 책상 위의 작은 PT 선생님.


『2024년도 천문력』

한국천문연구원 저 | 디자인달



이래도 저래도 일상의 고민이 풀리지 않을 때는 드넓은 밤하늘을 바라보는 것은 어떤가. 시작도, 끝도 없는 미지의 우주에서 작은 힌트를 얻을 수 있을지 모른다. 연간 천문 정보를 확인하면서 색다른 한 해를 보내보자.


STEP2. 매일 매일 기록하기

매일 작은 실천을 반복하다 보면 어느새 멋진 습관이 만들어져 있을 것이다. 습관 형성을 도와줄기록 아이템을 추천한다.


2024 프리즘 슬림 먼슬리 다이어리 (날짜형 수첩형 월간)


새해 시작은 다이어리 준비부터! 깔끔한 디자인에 12가지 다양한 색깔, 한 손에 쏙 들어오는 다이어리로 새해 계획을 세워보자.


GMZ 2024 wws 탁상용 캘린더


탁상용 캘린더의 작은 칸에 힘들여 빽빽하게 일정을 기록했던 경험이 있는 사람들에게 이 달력을 추천한다. 달력뿐만 아니라 연간 계획, 도전 기록, 독서 기록까지 할 수 있는 올인원 캘린더.


바이풀디자인 세컨 플래너 미디움 월간 2024


월간 일정이 바쁘다면 이 플래너를 함께 써보자. 노트 형식으로 한 달 단위로 계획을 넉넉하게 세울 수 있어 다이어리와 병행해 쓴다면 일정 관리를 꼼꼼하게 할 수 있다.


아이코닉 잘 쓰는 습관 가계부

지출 항목만 나열하는 가계부를 쓰고 있지는 않았던가. 연간, 월간, 주간 계획부터 항목별 지출 결산까지 꼼꼼하게 소비 습관을 확인할 수 있는 아이템. 예쁜 색깔은 가계부 쓰는 일을 더 즐겁게 만들어 줄 것이다.








추천기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이참슬

다양한 사람의 이야기가 궁금합니다.

오늘의 책

수학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엄마표 유아수학 공부

국내 최대 유아수학 커뮤니티 '달콤수학 프로젝트'를 이끄는 꿀쌤의 첫 책! '보고 만지는 경험'과 '엄마의 발문'을 통해 체계적인 유아수학 로드맵을 제시한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수학 활동을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우리 아이도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로 자랄 것이다.

나를 바꾸는 사소함의 힘

멈추면 뒤처질 것 같고 열심히 살아도 제자리인 시대. 불안과 번아웃이 일상인 이들에게 사소한 습관으로 회복하는 21가지 방법을 담았다. 100미터 구간을 2-3분 이내로 걷는 마이크로 산책부터 하루 한 장 필사, 독서 등 간단한 습관으로 조금씩 변화하는 내 모습을 느끼시길.

지금이 바로, 경제 교육 골든타임

80만 독자들이 선택한 『돈의 속성』이 어린이들을 위한 경제 금융 동화로 돌아왔다. 돈의 기본적인 ‘쓰임’과 ‘역할’부터 책상 서랍 정리하기, 용돈 기입장 쓰기까지,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로 자연스럽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키울 수 있다.

삶의 주인공은 내가 아니야

저마다 삶의 궤적이 조금씩 다르지만 인간은 비슷한 생애 주기를 거친다. 미숙한 유아동기와 질풍노동의 청년기를 거쳐 누군가를 열렬하게 사랑하고 늙어간다. 이를 관장하는 건 호르몬. 이 책은 시기별 중요한 호르몬을 설명하고 비만과 우울, 노화에 맞서는 법도 함께 공개한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