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취미 발견 프로젝트] 새해에는 새 사람으로 태어나겠어

취미 발견 프로젝트 9편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미련 가득한 2023년과는 깔끔하게 헤어지고 산뜻한 2024년을 맞아보자. (2023.11.24)


매일 반복되는 일상이 지루하다면, 새로운 취미에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
예스24가 한 달에 한 번 취미 발견 프로젝트를 제안한다.



눈 깜짝할 사이 연말이 왔다. 저축하기, 운동하기, 취미 만들기, 막상 실현하지 못한 수많은 계획이 머릿속을 스쳐 지나간다. 이렇게 된 이상 미련 가득한 2023년과는 깔끔하게 헤어지고 산뜻한 2024년을 맞아보자. 이번 취미 발견 프로젝트에서는 멋진 신년 계획을 만들 수 있는 아이템을 소개한다.


STEP1. 일상의 조금 다른 변화

새해 계획이라고 꼭 거창할 필요가 있을까. 소소한 변화를 시작으로 색다른 한 해를 계획해 보자.


『잘되는 집들의 비밀』

정희숙 저 | 포레스트북스


일상에서 가장 오래 머무르는 공간, 집. 제대로 정리만 해도 매일 보던 공간이 새롭게 재탄생할 수도 있다. 정리 멘토 정희숙이 말해주는 좋은 집 ‘만드는’ 법.


『머니어리』

돈실먼지 저 | 클랩북스


돈을 모으겠다는 결심을 매 순간 하지만 실천이 쉽지 않다. 117만 명이 본 가계부 릴스의 주인공 돈실먼지가 설명하는 가계부 작성법을 참고한다면, 이번엔 성공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


『365 운동 일력』

박정은 저 | 위즈덤하우스

새해에는 몸도, 마음도 건강해져 보자. 일상에 치여 건강을 돌볼 기력이 없는 사람들을 위한 귀여운 자극제가 되어줄 책상 위의 작은 PT 선생님.


『2024년도 천문력』

한국천문연구원 저 | 디자인달



이래도 저래도 일상의 고민이 풀리지 않을 때는 드넓은 밤하늘을 바라보는 것은 어떤가. 시작도, 끝도 없는 미지의 우주에서 작은 힌트를 얻을 수 있을지 모른다. 연간 천문 정보를 확인하면서 색다른 한 해를 보내보자.


STEP2. 매일 매일 기록하기

매일 작은 실천을 반복하다 보면 어느새 멋진 습관이 만들어져 있을 것이다. 습관 형성을 도와줄기록 아이템을 추천한다.


2024 프리즘 슬림 먼슬리 다이어리 (날짜형 수첩형 월간)


새해 시작은 다이어리 준비부터! 깔끔한 디자인에 12가지 다양한 색깔, 한 손에 쏙 들어오는 다이어리로 새해 계획을 세워보자.


GMZ 2024 wws 탁상용 캘린더


탁상용 캘린더의 작은 칸에 힘들여 빽빽하게 일정을 기록했던 경험이 있는 사람들에게 이 달력을 추천한다. 달력뿐만 아니라 연간 계획, 도전 기록, 독서 기록까지 할 수 있는 올인원 캘린더.


바이풀디자인 세컨 플래너 미디움 월간 2024


월간 일정이 바쁘다면 이 플래너를 함께 써보자. 노트 형식으로 한 달 단위로 계획을 넉넉하게 세울 수 있어 다이어리와 병행해 쓴다면 일정 관리를 꼼꼼하게 할 수 있다.


아이코닉 잘 쓰는 습관 가계부

지출 항목만 나열하는 가계부를 쓰고 있지는 않았던가. 연간, 월간, 주간 계획부터 항목별 지출 결산까지 꼼꼼하게 소비 습관을 확인할 수 있는 아이템. 예쁜 색깔은 가계부 쓰는 일을 더 즐겁게 만들어 줄 것이다.








추천기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이참슬

다양한 사람의 이야기가 궁금합니다.

오늘의 책

질병의 뿌리를 찾아라

의학의 발전에도 현대인의 만성질환 비율은 증가하고 있다. 저자 제프리 블랜드 박사는 질병의 증상을 넘어, 개개인 건강 문제의 근본 원인을 해결하는 치료법을 제시한다. 질병의 뿌리를 찾아내어 만성병을 극복하는, 건강 관리의 새로운 접근법을 전하는 책.

무작정 사면 망합니다!

주식 전문투자자 김현준 대표가 초보 투자자가 궁금해하는 질문 40가지를 1대 1로 대화하듯 답한 내용을 담았다. 종목 선택 및 매수매도법부터 주식으로 돈 버는 방법까지 투자자라면 꼭 알아야 할 내용을 담았다. 올바른 투자를 위한 초보 투자자의 길잡이가 될 것이다.

자화상을 통해 내 마음을 살펴보다

“상처를 치유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깊은 내면과 만나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미술치료의 최고 권위자 김선현 교수의 신간. 프리다 칼로, 앤디 워홀, 구스타프 클림트 등 57명의 화가가 남긴 자화상에서 화가의 목소리와 그들이 남긴 감정을 읽어내며, 이를 통해 '진정한 나'를 찾는 방법을 소개한다.

푸바오, 널 만난 건 기적이야

대한민국 최초의 자연 번식으로 태어난 판다, 푸바오. 슈푸스타를 사랑으로 돌봐 온 강철원 사육사의 따스한 러브레터. 그간의 포토 에세이에서 다 전하지 못했던 자이언트판다의 첫 만남, 바오 가족의 탄생부터 37년간 동물과 교감해온 베테랑 사육사로서의 특별 칼럼까지 모두 담았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