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곡예의 축제가 시작된다! 태양의서커스 <루치아>

2023.10.25 ~ 2023.11.12 / 잠실종합운동장 내 빅탑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한국에서는 단 한 번도 선보인 적 없는 새로운 작품인 <루치아(LUZIA)>는 태양의서커스(Cirque du Soleil)의 38번째 작품으로 2016년 4월에 초연되었으며 전통과 현대성을 혼합하여 서커스 분야를 완전히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작품이다. (2023.06.27)

<태양의서커스 루치아> 포스터|제공 ㈜마스트인터내셔널

세계적인 아트 서커스 그룹 '태양의서커스(Cirque du Soleil)'의 <퀴담>, <알레그리아>, <바레카이>, <쿠자>, <뉴 알레그리아>를 연달아 흥행시키며 한국 누적 관객 수 100만을 돌파해 밀리언셀러 콘텐츠로 굳건하게 자리 잡게 만든 ㈜마스트인터내셔널이 오는 10월, 꿈과 현실 사이 상상의 멕시코로 초대하는 <루치아(LUZIA)>를 한국에 첫 선을 보인다.


태양의서커스 <루치아> 공연 사진 (제공 : ㈜마스트인터내셔널)한국에서는 단 한 번도 선보인 적 없는 새로운 작품인 <루치아(LUZIA)>는 태양의서커스(Cirque du Soleil)의 38번째 작품으로 2016년 4월에 초연되었으며 전통과 현대성을 혼합하여 서커스 분야를 완전히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작품이다. 쇼 제작의 핵심 요소인 '빛(스페인어로 luz)'과 '비(스페인어로 lluvia)'의 소리를 합쳐 만들어진 타이틀로 멕시코의 문화, 자연, 신화를 놀라운 시각적 경험과 매혹적인 곡예 퍼포먼스로 선보이며 강렬함과 화려함의 극치를 보여준다. 특히, 빅탑 투어 공연 최초로 아크로바틱 퍼포먼스에 '물(Water)'을 활용하여 누구도 예상치 못한 마법과도 같은 환상적인 순간을 선사할 뿐만 아니라, 지금까지 다른 쇼에서 사용한 적 없는 기술과 숨 막히게 아름다운 연출로 새로운 역사를 만들며 태양의서커스 작품 중 기술적으로 가장 까다로운 쇼 중의 하나로 불린다. 더불어 멕시코의 전설과 신화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다양한 동물들을 모티브로 한 재기발랄한 코스튬과 거대한 실물 크기의 말, 재규어 등 실감 나는 퍼펫도 등장해 관객들을 단숨에 초현실적인 상상의 멕시코로 빠져들게 만든다.


태양의서커스 <루치아> 공연 사진 (제공 : ㈜마스트인터내셔널)

또한, <루치아(LUZIA)>는 플라멩코 기반 음악 스타일에서 영감을 받은 경쾌하고 활기찬 리듬의 열정적인 음악으로 튜바, 트럼펫 등의 브라스 선율과 스페인 기타의 매혹적인 멜로디, 퍼커션과 드럼이 어우러져 강렬한 라틴 아메리카 분위기를 자아낸다. 모든 캐릭터가 등장해 음악과 하나 되어 즐기는 파이널 장면은 축제 그 자체로 유쾌하고 따뜻한 분위기가 객석을 감싸며 마치 멕시코 한가운데에 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특히, 100만 관객을 돌파할 만큼 태양의서커스에 무한한 애정과 신뢰를 보내고 있는 한국 관객들에게 이번 <루치아(LUZIA)>만의 유니크한 예술성과 감성을 선보이며, 또 한 번 놀라움의 연속으로 올 연말을 뜨겁게 달굴 것으로 기대된다.

태양의서커스 <루치아> 공연 개요

공연명

태양의서커스 <루치아>

공연장

잠실종합운동장 내 빅탑

공연 기간

2023년 10월 25일(수) ~ 2023년 12월 31일(일)

공연 시간

 

 

 

3시30분

2시

7시30분

7시30분

7시30분

7시

5시30분

 *월, 화 공연 없음.

 *단, 11/3(금) 3시, 7시30분 공연.

    11/11(토) 12시, 3시30분, 7시 공연.

 티켓 가격

VIP석 290,000원 / SR석 190,000원 / R석 160,000원 /

S석 130,000원 / A석 90,000원 / B석 70,000원

러닝 타임

130분(인터미션 30분 포함)

관람 연령 

전체관람가 (권장연령 만 5세 이상)

주최

㈜마스트인터내셔널

제작

Cirque du Soleil

주관

㈜마스트엔터테인먼트

후원

인터파크티켓, 예스24티켓, 신세계

홍보

오픈리뷰㈜

문의

㈜마스트엔터테인먼트 (02-541-6236)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기획사 제공

기사와 관련된 공연

오늘의 책

역사계 어벤져스, 어셈블!

책으로 탄생한 지식 유튜브 보다(BODA)의 인기 시리즈 <역사를 보다>. 중동의 박현도, 이집트의 곽민수, 유라시아의 강인욱, 그리고 진행을 맡은 허준은 여러 궁금증을 역사적 통찰과 스토리텔링으로 해결해준다. 역사에 대해 관심 없는 사람도 이 책을 읽는다면 역사의 세계로 빠져들 수 있을 것이다.

2022 배첼더 상 수상, 판타지 걸작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세계관에 영향을 준 일본 아동문학계 거장 가시와바 사치코의 대표작. 죽은 사람이 살아 돌아오는 소원이 이뤄지는 곳, 귀명사를 둘러싸고 벌어지는 판타지 동화. 속도감 있게 펼쳐지는 모험 속에 삶의 소중함을 이야기한다.

손안에서 여름을 시작하는 책

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황인찬 시인의 책. 7월의 매일을 여름 냄새 가득한 시와 에세이로 채웠다. 시를 쓰고, 생각하고, 말하며 언제나 '시'라는 여정 중에 있는 그의 글은 여름의 무성함과 닮아있다. 다신 돌아오진 않을 오늘의 여름, 지나치는 시절 사이에서 탄생한 시와 이야기들을 마주해보자.

여름엔 역시 '꽁꽁꽁' 시리즈!

휴대폰을 냉장고에 두고 출근한 엄마에게 걸려온 민지 담임 선생님의 전화! 학교에서 다친 민지의 소식을 전하기 위해 셀러리 누나와 소시지 삼총사는 강아지 꽁지와 함께 엄마의 회사로 달려가는데... 과연 꽁지와 냉장고 친구들은 엄마에게 무사히 휴대폰을 잘 전해 줄 수 있을까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