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고등수학에서 필요한 내용만 한 권으로 끝낸다!

『바빠 고등수학으로 연결되는 중학수학 총정리』 임미연 저자 인터뷰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고등수학에 연계성이 강한 부분을 골라서 담았고, 그중에서도 더 중요한 부분을 많이 담아서 자신도 모르게 중요한 공부를 더 많이 할 수 있게 단원을 구성하였습니다. (2023.06.07)


바쁜 예비 고1을 위해 고등학교에서 써먹는 중학수학만 한 권으로 빠르게 끝내는 책, 『바빠 고등수학으로 연결되는 중학수학 총정리』가 나왔다. 고등수학을 공부하는 데 필요 없는 중학수학 내용은 과감하게 생략하고, 덜 중요한 부분은 압축하여 빠르게 훑고 넘어간다. 하지만 고등수학에서 중요한 부분은 집중하여 더 많이 공부하도록 구성했으니, 이 책을 마치고 나면 고등수학과 연결되는 중학수학 개념이 탄탄하게 잡힐 것이다.



선생님 소개 부탁드립니다.

저는 출판사에서 다년간 근무하며 수학 참고서와 교과서를 기획하고 만들었습니다. 그후 15년 동안 대치동에서 학생들을 가르쳤습니다. 현장에서 수많은 학생들을 가르치면서 어떻게 설명해야 학생들이 잘 이해하는지,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부분은 어디인지 잘 알고 있습니다. 이런 경험을 모두 모아 몇 년 전부터 아이들의 개념 이해에 최적화된 <바빠 중학수학> 시리즈를 집필해 오고 있습니다.

고등수학을 공부하기 전에 이 책을 먼저 공부해야 할 이유, 다시 말해 이 책이 꼭 필요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중학수학은 고등수학의 뿌리입니다. 중학교에서 나오는 단원 중에는 고등학교에서 그대로 다시 나오는 단원도 많이 있습니다. 어떤 학생들은 '지금은 중학수학을 못하더라도 고등학교에 가서 열심히 하면 되겠지'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중학수학을 잘하던 학생들도 고등수학과의 난이도 차이 때문에 어려워하는 학생들이 많이 있습니다. 따라서 중학수학을 잘하지 못한다면 고등수학에서 어려움을 겪을 것이 분명하고 수학을 포기하고 싶어질지도 모릅니다. 따라서 고등수학을 공부하기 전에, 고등수학으로 연결되는 중학수학 필수 개념을 반드시 점검하고 넘어가기를 권합니다.

『바빠 고등수학으로 연결되는 중학수학 총정리』 집필할 때 가장 신경 쓴 부분은 어떤 점일까요?

개념과 문제를 한쪽에 담아서 개념을 익히고 바로 문제를 풀 수 있도록 배치했고, 개념에는 많은 예를 주어서 문제 풀이의 길잡이가 되게 했습니다. 또한 제가 실제 학생들을 지도할 때 쓰는 노하우를 '바빠 꿀팁', '앗! 실수', '외워 외워' 코너에 담았습니다. 명강사에게만 들을 수 있는 공부 팁은 '바빠 꿀팁'에, 중학생이 자주 틀리는 실수들을 '앗! 실수' 코너에, 지금 외워 두면 좋은 것들은 '외워 외워' 코너에 담아 두었으니, 이 책으로 공부한다면 특급 과외 선생님이 옆에 있는 느낌을 받을 거예요.

『바빠 고등수학으로 연결되는 중학수학 총정리』의 또 다른 특징과 차별점을 소개해 주세요.

중학교 6개 학기의 모든 내용을 한 책에 다 담으면 내용이 많아져서 공부에 부담이 됩니다. 물론 중학교 내용을 모두 공부하면 더 좋겠지만, 좀 더 효율적으로 공부하기 위해 고등수학에 연계성이 강한 부분을 골라서 담았고, 그중에서도 더 중요한 부분을 많이 담아서 자신도 모르게 중요한 공부를 더 많이 할 수 있게 단원을 구성하였습니다.



『바빠 고등수학으로 연결되는 중학수학 총정리』를 어떻게 공부하면 좋을지, 유용한 방법이나 저자 선생님만의 노하우를 알려 주세요.

고등수학을 공부하기 전에 빠르게 중학수학을 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정한 부분이 이해되지 않는다면 그 부분은 메모해 두고 넘어간 다음, 책을 모두 공부한 후 필요한 부분 공부를 다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려운 부분 때문에 전체를 못 하겠다고 생각하면 안 되니까요.

좋은 수학 성적을 계속 유지하기 위해서는 어떤 시기에 특히 주의해야 할까요?

중학교 3학년부터 수능까지의 기간에서 가장 중요한 시기는 중학교 3학년 여름 방학부터 고등학교에 들어가기 전까지입니다. 막상 고등학교에 들어가면 해야 하는 일도 많고 내신이 중요하니 중간고사, 기말고사, 수행 평가 등으로 실제로 시간이 많지 않습니다. 보통 중학교 3학년 여름방학부터 많은 학생이 놀기 시작합니다. 중학교는 이미 끝났고 고등학교는 아직 멀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 시기는 중학교 복습을 하기에도 좋고 고등학교 선행 학습도 하기에도 가장 좋은 기간입니다. 많은 학생이 놀지만 어떤 학생은 이 시기에 공부합니다. 이 시기에 한 공부가 학생들의 대학을 결정할 수도 있습니다. 절대로 놓치면 안 됩니다.

마지막으로 학생 및 독자분들께 한말씀 부탁드립니다.

안타깝지만 똑같은 노력을 해도 어떤 사람은 수학을 잘하고 어떤 사람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각자 가진 능력치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능력이 있든 없든 간에 우리는 수능에서 수학 과목과 대면해야 합니다. 그럼, 수학을 잘 못하는 나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수학을 못 하는 나는 많은 시간을 들여서 노력해야 합니다. 이해가 안 된다고 못하겠다고 생각하기보다는 끈질기게 물고 늘어져서 노력한다면 몇 년 뒤 수능에서 승리할 수 있습니다. 예비 고1이라면, 스스로 중학수학을 정리하고 고등수학으로 나아가는 준비를 해야 할 때! 『바빠 고등수학으로 연결되는 중학수학 총정리』가 여러분의 새로운 시작을 도와 드리겠습니다. 이 책으로 스스로 개념을 정리하는 힘과 문제 해결 방법을 터득해 보세요.

 


*임미연

대치동 학원가의 소문난 명강사로, 15년 넘게 중고등학생에게 수학을 지도하고 있다. 명강사로 이름을 날리기 전에는 동아출판사와 디딤돌에서 중고등 참고서와 교과서를 기획, 개발했다. 이론과 현장을 모두 아우르는 저자로,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부분을 잘 알고 학생에 맞는 수준별 맞춤형 수업을 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바빠 고등수학으로 연결되는 중학수학 총정리
바빠 고등수학으로 연결되는 중학수학 총정리
임미연 저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바빠 고등수학으로 연결되는 중학수학 총정리

<임미연> 저15,120원(10% + 5%)

중학수학에서 고등수학으로 연결되는 것만 한 권으로 모아 총정리! 바쁜 예비 고1을 위해 고등학교에서 써먹는 중학수학만 한 권으로 빠르게 끝내는 책, 『바빠 고등수학으로 연결되는 중학수학 총정리』가 나왔다! 고등수학은 배우는 범위가 넓고 학습량이 많기 때문에, 학습 결손이 발생할 때마다 중학수학을 복습할 시..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ebook
바빠 고등수학으로 연결되는 중학수학 총정리

<임미연> 저12,000원(0% + 5%)

중학수학에서 고등수학으로 연결되는 것만 한 권으로 모아 총정리! 바쁜 예비 고1을 위해 고등학교에서 써먹는 중학수학만 한 권으로 빠르게 끝내는 책, ‘바빠 고등수학으로 연결되는 중학수학 총정리’(이하 바빠 중학수학 총정리)가 나왔다! 고등수학은 배우는 범위가 넓고 학습량이 많기 때문에, 학습 결손이 발생..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나의 모든 것을 잃어버려도 좋을 단 하나, 사랑

임경선 작가의 신작 장편소설. 주인공의 일기를 홈쳐보듯 읽는 내내 휘몰아치는 사랑의 감정에 휩싸이게 된다. 운명적인 사랑에 빠져 자기 자신을 잃어가면서도 그 마음을 멈추지 못하는, 누구나 겪었을 뜨거운 시간을 작가 특유의 감각적인 문체로 표현해낸 소설.

매혹적인 서울 근현대 건축물

10년째 전국의 건축물을 답사해온 김예슬 저자가 서울의 집, 학교, 병원, 박물관을 걸으며 도시가 겪은 파란만장한 근현대사를 살펴본다. 이 책은 도시의 풍경이 스마트폰 화면보다 훨씬 매력적이라는 사실을 일깨우며, 당신의 시선을 세상으로 향하게 해줄 것이다.

2024 비룡소 문학상 대상

비룡소 문학상이 4년 만의 대상 수상작과 함께 돌아왔다. 새 학교에 새 반, 새 친구들까지! 두려움 반, 설렘 반으로 ‘처음’을 맞이하고 있는 1학년 어린이들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섬세한 시선이 눈부신 작품. 다가오는 봄, 여전히 교실이 낯설고 어색한 친구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응원을 전한다.

마음까지 씻고 가는 개욕탕으로 오시개!

『마음버스』 『사자마트』 로 함께 사는 세상을 따뜻한 시선으로 그린 김유X소복이 작가의 신작 그림책. 사람들이 곤히 잠든 밤, 힘들고 지친 개들의 휴식처 개욕탕이 문을 엽니다! 속상한 일, 화난 일, 슬픈 일이 있을 때, 마음까지 깨끗히 씻어 내는 개욕탕으로 오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