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에게 권하는 물리학] 난해한 물리학을 친근하게 알려 주는 책
『10대에게 권하는 물리학』
원자부터 우주까지... 우리가 사는 세상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물리학 (2023.05.30)
『10대에게 권하는 물리학』은 경상국립대학교 물리교육과 이강영 교수가 집필한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춘 물리학 입문서다. 흔히 '물리학'이라고 하면 똑똑하고 명석한 사람들만 공부하는 학문처럼 느끼는 경우가 많지만, 물리학은 우리가 사는 세상의 보편 원리를 탐구하는 학문으로, 우리 삶과도 긴밀히 연결되어 있다. 물리학을 공부하면 하늘은 왜 파란지, 왜 우리는 방위를 동서남북으로 나누는지 등의 기본적인 지식부터 우리가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컴퓨터와 스마트폰 등은 어떻게 만들어지고 작동하는지도 알 수 있다. 이 책을 통해 갈릴레이의 목성 위성 발견이 가지는 의미, 만유인력의 법칙, 상대성 이론과 양자 역학에 이르기까지 물리학의 주요 주제들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추천기사
관련태그: 채널예스, 예스24, 카드뉴스, 물리, 물리학, 10대에게권하는물리학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이강영> 저14,220원(10% + 5%)
물리학을 배우면 과학적 사고방식을 익힐 수 있어요 원자부터 우주까지, 우리가 사는 세상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 주는 물리학 청소년을 위한 인문학 교양서 〈10대에게 권하는 시리즈〉의 9권. 경상국립대학교 물리교육과 이강영 교수가 집필한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춘 물리학 입문서다. 흔히 ‘물리학’이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