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주의 신간] 『이과형의 만만한 과학책』, 『시장으로 간 성폭력』 외

2월 1주 신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예스24 직원이 매주 직접 읽은 신간을 소개합니다. (2023.02.01)


매주 수요일, 예스24 미디어콘텐츠팀이 이주의 신간을 추천합니다.
서점 직원들의 선택을 눈여겨 읽어주세요.



『이과형의 만만한 과학책』    

이과형(유우종) 저 | 토네이도

스몰토크를 원한다면 이 책을 펴보세요    

대한민국에서 가장 핫한 과학 유튜브 채널 <이과형>의 화제작. <이과형>은 흔한 일상 속 녹아있는 과학의 원리에 대해 흥미롭게 풀어내는 유튜브다. 이번 책에도 '영혼의 무게는 21g이다', '고함으로 불을 끌 수 있다' 등 눈길을 사로잡는 주제가 가득하다. 이렇게 평소 생각지 못했던 곳에서 과학의 원리를 발견하며, '과학'은 우리의 삶과 아주 가까이 연관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과학 덕후'는 물론, '과알못'도 그 자리에서 끝까지 읽은 후, 무한한 '스몰 토크'를 할 수 있는 책.  (이혜린)




『시장으로 간 성폭력』    

김보화 저 | 휴머니스트

성범죄조차 돈으로 보는 법시장    

'성범죄 관련 전문 변호사' SNS에 공유된 광고를 보고 충격을 받은 적이 있다. 피해자가 아니라 가해자의 감형을 선전한다는 것도 놀라웠지만, 성범죄가 하나의 전문 영역으로 소비되고 있다는 것이 더욱 충격이었다. 여성주의 연구 활동가 김보화는 바로 이런 '성폭력 사건의 법 시장화'에 주목했다. 성폭력은 어떻게 시장화되었고, 가해자의 감형 이유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그 연구 결과가 『시장으로 간 성폭력』에 담겼다. 현장에서 취재한 인터뷰에 더해, 성폭력을 둘러싼 담론이 어떻게 구축되는지도 분석했다. 궁극적으로는 반성폭력 운동이 어떻게 개인화되지 않고, 연대로 나아갈 수 있을지 구조적 조건을 살핀다.  (김윤주)

 



『강남길의 명화와 함께 읽는 그리스 로마 신화』    

강남길 저 | 델피스튜디오

뜨문뜨문 알았던 신화를 한눈에 볼 기회    

그리스 로마 신화는 서구 문화의 모든 이야기와 창작물, 건축, 그림, 조각, 법률 등 분야를 가리지 않고 등장한다. 프로메테우스, 불을 줬었지. 비너스, 미의 여신. 포세이돈, 삼지창을 들고 다니는 바다의 신. 각 신의 이름을 떠올리면 단편적으로 기억하는 정보들을 한 번쯤은 엮어서 기억할 필요가 있다. 볼 것도 많고 읽을 것도 많은데 왜 고리타분한 신화냐고? 당신이 지금 관심있는 문화 콘텐츠를 파고 들어가다보면, 어쩌면 다시 그리스 로마 신화로 돌아올지 모른다. 덕질의 끝은 클래식을 향하니까.  (정의정)                    




『아이에게 주는 감정 유산』     

이남옥 저 | 라이프앤페이지

내 아이 감정, 잘 살피고 싶다면

성인이 돼서 부모를 원망하지 않는 사람은 흔하지 않다. 나에게 이런 말을 해줬더라면, 이런 감정을 훈련시켜줬더라면 얼마나 좋았을까. 하지만 우리는 이미 성인이 됐고 우리 아이들을 돌봐야 한다. 가족 상담 분야 국내 최고 권위자 이남옥 교수의 신작 『아이에게 주는 감정 유산』은 정신과 의사가 된 딸을 키우면서 얻은 깨달음과 35년 동안 가족 상담을 하며 느낀 생각들을 모은 책. 내 아이를 자유롭고 당당하게 키우고 싶은 부모라면 깊은 조언을 들을 수 있다. 아이 존재 그대로 존중해주는 일, 기다리는 일, 자녀와의 리추얼을 만들고 감정적으로 연결되는 일. 이보다 더 중요한 자녀 양육 지침이 있을까?  (엄지혜)        



이과형의 만만한 과학책
이과형의 만만한 과학책
이과형(유우종) 저
토네이도
시장으로 간 성폭력
시장으로 간 성폭력
김보화 저
휴머니스트
강남길의 명화와 함께 읽는 그리스 로마 신화 세트
강남길의 명화와 함께 읽는 그리스 로마 신화 세트
강남길 저
델피스튜디오
아이에게 주는 감정 유산
아이에게 주는 감정 유산
이남옥 저
라이프앤페이지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20세기 가장 위대한 시인의 대표작

짐 자무시의 영화 〈패터슨〉이 오마주한 시집. 황유원 시인의 번역으로 국내 첫 완역 출간되었다. 미국 20세기 현대문학에 큰 획을 그은 비트 세대 문학 선구자인 윌리엄 칼로스 윌리엄스의 스타일을 최대한 살려 번역되었다. 도시 패터슨의 역사를 토대로 한, 폭포를 닮은 대서사시.

본격적인 투자 필독서

네이버 프리미엄콘텐츠' 경제/재테크 최상위 채널의 투자 자료를 책으로 엮었다. 5명의 치과 전문의로 구성된 트레이딩 팀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최신 기술적 분석 자료까지 폭넓게 다룬다. 차트를 모르는 초보부터 중상급 투자자 모두 만족할 기술적 분석의 바이블을 만나보자.

타인과 만나는 황홀한 순간

『보보스』, 『두 번째 산』 데이비드 브룩스 신간. 날카로운 시선과 따뜻한 심장으로 세계와 인간을 꿰뚫어본 데이비드 브룩스가 이번에 시선을 모은 주제는 '관계'다. 타인이라는 미지의 세계와 만나는 순간을 황홀하게 그려냈다. 고립의 시대가 잃어버린 미덕을 되찾아줄 역작.

시는 왜 자꾸 태어나는가

등단 20주년을 맞이한 박연준 시인의 신작 시집. 돌멩이, 새 등 작은 존재를 오래 바라보고, 그 속에서 진실을 찾아내는 시선으로 가득하다. 시인의 불협화음에 맞춰 시를 소리 내어 따라 읽어보자. 죽음과 생, 사랑과 이별 사이에서 우리를 기다린 또 하나의 시가 탄생하고 있을 테니.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