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의 문법] 부유한 나라의 가난한 정부, 가난한 국민
『복지의 문법』
복합 위기의 시대, 이론과 현장성을 바탕으로 한 해법이 이 책에 있다! (2022.12.15)
『복지의 문법』은 한국 복지 정책의 작동 원리, 즉 '복지의 문법'을 설명함으로써 이런 질문에 대한 명쾌한 답을 내린다. 대표 저자인 김용익 서울대 의과대학 명예교수는 시민 사회 운동가로 출발해 대통령실 사회정책수석비서관,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사장을 지내는 등 복지 분야에서 이론과 현장성을 두루 갖춘 독보적인 인물이다. 그런 경험을 통해 복지정책 발전을 가로막아온 구조적 문제와 당면 과제를 분석하고, 우리가 나아가야 할 국가의 설계도를 그린다. 오랫동안 〈한겨레〉 산하 싱크탱크인 한겨레경제사회연구원 원장을 맡았던 또 다른 복지 전문가 이창곤은 대담 진행과 서문 집필을 맡아서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복지 이야기를 쉽게 풀어낸다. '복지의 문법'을 이해하고 싶은 사람, 국민의 삶을 돌보는 '한국형 복지 국가'가 어떻게 가능한지를 알고 싶은 시민들에게 이 책은 좋은 길잡이가 될 것이다.
추천기사
관련태그: 채널예스, 예스24, 카드뉴스, 복지의문법, 복지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김용익> 등저16,200원(10% + 5%)
‘다른’ 나라를 위한 한국형 복지국가 설계도 합계출산율 0.81, 2025년 초고령사회 진입, 지니계수 0.331… 복합 위기의 시대, 이론과 현장성을 바탕으로 한 해법이 이 책에 있다! 뷰카(VUCA). 불안정성(Volatility), 불확실성(Uncertainty), 복잡성(Complex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