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주의 신간] 『성덕일기』, 『요나단의 목소리』 외

11월 2주 신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예스24 직원이 매주 직접 읽은 신간을 소개합니다. (2022.11.09)


매주 수요일, 예스24 미디어콘텐츠팀이 이주의 신간을 추천합니다.
서점 직원들의 선택을 눈여겨 읽어주세요.



『성덕일기』

오세연 저 | 이봄 

성덕이 어려운 시대에 사는 우리들에게     

세상에 이런 영화가 개봉하다니! 오세연 감독의 <성덕> 소식을 듣자마자 기겁했다. 그리고 환대하고 싶어졌다. 오세연의 데뷔작 <성덕>은 열렬하게 좋아했던 '최애'가 성범죄자로 밝혀지고 상처받은 자신의 마음을 영화화한 작품이다. '성공한 덕후'가 된 줄 알았던 영화과 학생 오세연. 그는 감독, 각본, 촬영, 편집을 모두 책임져야 했기 때문에 촬영 계획서를 완벽하게 썼고, 단톡방 사건 재판이 열리는 걸 지켜보며 영화를 만들었다. 『성덕일기』는 오세연 감독이 <주간 문학동네>에서 연재했던 동명의 에세이로 누군가를 너무 많이 사랑한 감독과 '성덕'을 꿈꿨던 인터뷰이 9명의 이야기를 담았다. 오세연 감독은 작가의 말에 '분노와 실패의 기록이 될 뻔했던 여정은 우정과 연대 덕에 미화되었다.'고 썼다. <성덕>을 봤거나 『성덕일기』를 읽은 사람은 이 문장에 필시 동의할 수밖에 없다.  (엄지혜)        

    



『요나단의 목소리』    

정해나 글·그림 | 놀

어느 날, 나의 세계를 바꾸는 사랑이 찾아왔다    

세계에 대한 질문이 달라지는 순간. '사랑'을 이 한 줄로 정의할 수 있겠다고 만화 『요나단의 목소리』를 읽으며 생각했다. 기독교계 고등학교에 입학한 의영은 기숙사 룸메이트로 선우를 만난다. 성가대에서 선우의 목소리를 듣고 한눈에 반한 의영은 조금씩 선우에게 다가간다. 성가대의 합창 소리와 자우림의 노래가 배음처럼 울려 퍼지는 가운데, 사랑이라는 섬세한 감정이 인물들을 오간다. 독립 연재 플랫폼 <딜리헙> 연재 당시부터 많은 독자들을 사로잡은 작품. 단행본에는 수채화 같은 옅은 채색이 들어가 새로운 감동을 선사한다.  (김윤주)    




『살면서 한 번은 짠테크』    

김짠부(김지은) 저 | 북스톤

행복한 돼지보다 행복한 자린고비가 낫다    

방송국 계약직 PD로 일을 시작해 욜로족으로 살았던 저자는 6년간 모아둔 돈이 0원이라는 사실을 깨닫고 극강의 절약생활을 실천했다. 하지만 막연히 쓸데 안 쓰고, 먹고 싶은 거 안 먹고 산다고 이 '짠테크'가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소비는 감정이다. 감정을 막연히 나쁘다고만 생각하면 아무리 돈을 많이 모아봤자 불행한 사람밖에 되지 않는다. '나에게 편안함을 주고, 행복을 주는 소비는 마음껏 만끽하는 삶'을 위해 짠테크 경력자가 건네는 조언.  (정의정)                




『당신은 이미 브랜드입니다』    

김영욱 저 | 천그루숲

그래 나도 브랜드다    

좋은 글은 읽기 쉬운 글이라고 어디선가 작문법 책에서 본 적이 있다. 성공의 법칙들은 묘하게 일맥상통하는 부분들이 많이 있는데 『당신은 이미 브랜드입니다』란 책도 어려운 일을 어렵지 않게 풀어내는 책이다. 복잡하지 않게 단계적으로 계획을 수립하는 법들이 친절하다. 이 작가 또한 목표를 가지고 작은 실천을 해나가면서 기록하는 삶을 추천한다. 비슷하게 실천하고 있는 부분들도 있고, 도움이 될법한 디테일들도 있어 잘 읽히는 책이었다. 타고남이 아닌 꾸준한 의식의 연습의 중요성. 브랜드에 대해 이제 막 호기심을 가진 분들이 읽으면 좋을 책이다.  (이수빈) 



성덕일기
성덕일기
오세연 저
이봄
요나단의 목소리 1
요나단의 목소리 1
정해나 글그림
살면서 한 번은 짠테크
살면서 한 번은 짠테크
김짠부(김지은) 저
북스톤
당신은 이미 브랜드입니다
당신은 이미 브랜드입니다
김영욱 저
천그루숲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2024년 제29회 한겨레문학상 수상작

피부가 파랗게 되는 ‘블루 멜라닌’을 선천적으로 가지고 태어난 주인공. 가족의 품에서도 교묘한 차별을 받았던 그가 피부색을 떠나 한 인간으로서의 존엄을 회복하기까지의 험난한 과정을 그려냈다. 우리 안의 편견과 혐오를 목격하게 하는 작품. 심사위원단 전원의 지지를 받은 수상작.

세상을 바꾼 위대한 연구자의 황홀한 성장기

2023년 노벨 생리의학상 수상자 커털린 커리코의 회고록. 헝가리 가난한 집에서 태어나 mRNA 권위자로 우뚝 서기까지 저자의 삶은 돌파의 연속이었다. 가난과 학업, 결혼과 육아, 폐쇄적인 학계라는 높은 벽을 만날 때마다 정면으로 뛰어넘었다. 세상을 바꿨다.

저 사람은 어떤 세계를 품고 있을까

신문기자이자 인터뷰어인 장은교 작가의 노하우를 담은 책. 기획부터 섭외 좋은 질문과 리뷰까지, 인터뷰에 대한 모든 것을 담았다. 인터뷰는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목소리와 이야기를 찾아나가는 과정이라는 문장처럼 세계를 더 넓히고 다양한 세계와 만날 수 있는 인터뷰의 세계로 독자를 초대한다.

공부 머리를 키워주는 어린이 신문

학년이 오를수록 성적이 오르는 비밀은 읽는 습관! 낯선 글을 만나도 거침없이 읽어 내고 이해하며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7세~초4 맞춤형 어린이 신문. 문해력을 키워주는 읽기 훈련, 놀이하듯 경험을 쌓는 창의 사고 활동, 신문 일기 쓰기 활동을 통해 쓰기 습관까지 완성시켜준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