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초등 문해력, 교과 어휘부터 해결한다] 교과 어휘를 해결해야 수업이 즐겁다

『초등 문해력, 교과 어휘부터 해결한다 4학년 1』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국어, 사회, 도덕, 과학 등 교과 핵심 어휘를 학습하는 <초등 문해력, 교과 어휘부터 해결한다> 시리즈 (2022.09.22)


평화로운 1, 2학년을 지나 본격적인 학습으로 들어가는 초등 3~4학년은 아이마다 문해력의 크기가 달라지는 중요한 시기이다. 전문가들이 교과 어휘 학습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시작하는 시기이기도 하다. 교과서에 나오는 기본 단어를 제대로 알아야 문해력이 향상되고, 이를 바탕으로 아이들이 다양한 글을 읽으면서 사고력이 확장되기 때문이다. 특히, 4학년은 문해력 향상의 기반을 다지는 최적기이다. 『초등 문해력, 교과 어휘부터 해결한다』는 학습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교과서 중심 학습을 기반으로 다양한 교과에 나오는 교과 어휘의 뜻을 정확히 알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단어의 뜻을 예문과 함께 읽어 이해하고, 응용 문제를 통해 반복 연습하여 실제 글에서는 어떻게 활용되는지 확인한다. 딱딱하고 어려운 글이 아니라 재미있는 어휘 학습 과정을 통해 문해력과 자신감을 모두 쑥쑥 키울 수 있다.



초등 문해력, 교과 어휘부터 해결한다 4학년 1
초등 문해력, 교과 어휘부터 해결한다 4학년 1
김기용 저
사람in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오늘의 책

게이고답지만 게이고답지 않은 소설

2001년에 발표된 게 믿기지 않는 게이고의 장편 소설. 어느 날 나타난 친구의 ‘여성이지만 남성의 마음을 가졌다’는 고백. 거기다 살인까지. 충격적인 이야기의 뒤엔 젠더, 사회의 정상성, 결혼 등에 대한 질문이 숨겨졌다. 그답게 세심한 미스터리 흐름을 좇게 만드는 소설.

다정한 사람이 더 많습니다

박지현 저자는 15년간 다큐멘터리 디렉터로 일하며 다양한 사람을 만나왔다. 유재석과 같은 인기 연예인에서부터 일반인, 시한부 인생, 범죄자까지. 다채로운 삶을 접하며 확인한 것은 세상은 아직 살 만하고 우리사회에는 다정한 사람이 더 많다는 사실이다.

입지 키워드로 보는 부동산 이야기

삼국시대부터 조선시대, 그리고 현대에 이르기까지 입지를 중심으로 한반도의 부동산 역사를 담았다. 교육 환경부터 도시계획까지 5개의 키워드를 중심으로 역사 속 사건을 통해 부동산 입지 변천사를 보여주며 현대에는 어떻게 변화되었는지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책이다.

광고인 박웅현이 사랑한 문장들

『책은 도끼다』, 『여덟 단어』의 저자 광고인 박웅현이 아껴 기록한 문장들을 소개한다. 그가 ‘몸으로 읽’어낸 문장들은 살아가는 동안 일상 곳곳에서 생각을 깨우는 질문이 되고, 그 답을 찾는 과정의 든든한 안내자가 된다. 이제 살아있는 독서를 경험할 시간이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