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주의 신간] 『맛있으면 고고씽』, 『시급하지만 인기는 없는 문제 : 예술·언어·이론』 외

8월 5주 신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예스24 직원이 매주 직접 읽은 신간을 소개합니다. (2022.08.31)


매주 수요일, 예스24 뉴미디어팀이 이주의 신간을 추천합니다.

서점 직원들의 선택을 눈여겨 읽어주세요.

 


『맛있으면 고고씽』

김진영 저 | 문학수첩

27년차 식품 MD가 들려주는 '맛'    

일하는 존재의 관점에서 사소하고 찬란한 삶의 순간을 담아내는 에세이 시리즈 <일하는 사람>. 그 아홉 번째 이야기는 27년차 식품 MD 김진영이 들려주는 먹거리, 그리고 인생의 맛이다. '별미 히트 상품 곱창김', '완판 기록 쿠팡 대왕 랍스터', '초록마을 첫번째 PB 상품 미숫가루 등'. '현장에 답이 있다'고 믿으며 누적 거리 100만 킬로미터의 전국 식자재 탐방을 매주 나선 끝에 수많은 작품들이 탄생했다. 뉴코아백화점, 초록마을, 쿠팡, 그린랩스 등을 거친 베테랑 식품 MD이자 솔직한 직업인의 이야기인 만큼, 식품 MD를 꿈꾸는 이, 그리고 이제 막 일에 뛰어든 사회 초년생 모두에게 힘이 될 것이다.  (김민희)   




『시급하지만 인기는 없는 문제 : 예술·언어·이론』

이동휘, 이여로 저 | 미디어버스    

'잘 모르겠음'으로 주고받으며 이어 나가기

미디어버스 출판사와 이여로의 1인 출판사 기획:1이 공동 기획하는 총서 '콜론'의 첫 번째 책. 이동휘는 미학을 공부하고 예술 이론 분야의 텍스트 작업을 해왔다. 이여로는 『셋 이상이 모여』를 편집하고 아마추어리즘에 기반한 비평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책은 예술, 언어, 이론이 어렵다는 인상에서 시작한다"는 문장으로 시작한다. 예술, 언어, 이론은 관행과 제도에 접근할 수 없는 이들이 그것에 대해서 말하기 점점 더 어렵고 그럴 관심이나 의지도 없어진다는 점에서 시급하지만, 역시나 인기는 없는 문제다. 이동휘와 이여로는 난해함, 어려움 그 자체와 그 대상에 머물면서 '잘 모르겠음'의 상태로 서로의 생각을 주고받으며 이어 나간다. 예상보다 더욱 흥미롭고, 함께 생각을 전진시키는 읽기가 된다.  (김상훈)        




『나는 오래된 거리처럼 너를 사랑하고』

진은영 저 | 문학과지성사     

진은영 10년 만의 신작 시집    

"불행이 건드리고 간 사람들 늘 혼자지" 헤르베르트의 시구를 자주 떠올렸다던 시인의 10년 만의 시집. 시는 '유리빌딩 그림자와 / 노란 타워크레인에서 추락하는 그림자 사이'에 있고, 시와 함께 있으면 '나는 나를 안을 수 있'다. 철학이, 혁명이 '멀리 있으니까' 좋았다고 말하는 시인에게 시는 얼마나 가까워졌을까. 오랜만에 시집을 품고 집에 가면 조금 덜 외로울 것 같다.  (정의정)

  



『투명도 혼합 공간』

김리윤 저 | 문학과지성사     

시선의 전환, 투명함을 엿보는 설렘    

눈으로 보이는 것들에 대한 성찰의 기회를 주는 시집. 성찰의 빈자리는 보이지 않는 것, 투명함이 스며든다. 존재하나 존재하지 않는 것들에 대해 시선을 기울이는 작가의 관점에 신선함을 느끼며 어쩌면 평범함을 이루는 일상에서 우리는 그저 표면의 장식품으로 꾸며지고 있는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다. 문득 투명함을 여러 개의 레이어로 포갠다면 무게가 더해질까 궁금하였다. 한 손에 들고 다니기 좋은 무게의 읽기 좋은 시집. 그러나 그 너머로 작가는 이 책을 통해 빛의 영원함을 한 페이지씩 차곡차곡 담아 투명함의 무게를 전달해주고 있는 것만 같다. 보이지 않는 것들을 보는 것은 고개를 아주 조금 돌리는 것과 비슷하다. 그저 앞을 향해 가만히 있어도 보이는 표면들과는 달리, 시선을 조금 비틀어보는 수고로움을 연습해보길 추천한다.  (이수빈)      



맛있으면 고고씽
맛있으면 고고씽
김진영 저
문학수첩
시급하지만 인기는 없는 문제 : 예술?언어?이론
시급하지만 인기는 없는 문제 : 예술·언어·이론
이동휘,이여로 공저
미디어버스
나는 오래된 거리처럼 너를 사랑하고
나는 오래된 거리처럼 너를 사랑하고
진은영 저
문학과지성사
투명도 혼합 공간
투명도 혼합 공간
김리윤 저
문학과지성사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장재현 감독의 K-오컬트

2015년 〈검은 사제들〉, 2019년 〈사바하〉, 2024년 〈파묘〉를 통해 K-오컬트 세계관을 구축해온 장재현 감독의 각본집. 장재현 오컬트의 시작과 현재 그리고 미래를 보여준다. 디테일이 살아 있는 오리지날 각본은 영화를 문자로 다시 읽는 즐거움을 선사하며, 독자를 오컬트 세계로 초대한다.

위기의 한국에 던지는 최재천의 일갈

출산율 꼴찌 대한민국, 우리사회는 재생산을 포기했다. 어쩌다 이렇게 됐을까. 원인은 갈등이다. 대한민국의 대표 지성인 최재천 교수는 오랜 고민 끝에 이 책을 펴냈다. 갈등을 해결할 두 글자로 숙론을 제안한다. 잠시 다툼을 멈추고 함께 앉아 대화를 시작해보자.

어렵지 않아요, 함께 해요 채식 테이블!

비건 인플루언서 정고메의 첫 번째 레시피 책. 한식부터 중식,일식,양식,디저트까지 개성 있는 101가지 비건 레시피와 현실적인 4주 채식 식단 가이드등을 소개했다. 건강 뿐 아니라 맛까지 보장된 비건 메뉴들은 처음 채식을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훌륭한 안내서가 될 것이다.

할 말, 제대로 합시다.

할 말을 하면서도 호감을 얻는 사람이 있다. 일과 관계, 어른으로서의 성장을 다뤄온 작가 정문정은 이번 책에서 자기표현을 위한 의사소통 기술을 전한다. 편안함이 기본이 되어야 하는 대화법, 말과 글을 더 나은 곳으로 이끄는 방식을 상세히 담아낸 실전 가이드를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