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뉴스레터] 책첵레터 발행하는 '문학동네' 출판사

출판사 뉴스레터를 소개합니다 (4) : 문학동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북클럽문학동네 회원들에게만 제공되는 '책첵레터 프리미엄'을 포함해 2022년 8월 기준, 전체 구독자가 1만 3천 명을 넘었다. (2022.08.19)


<채널예스>에서 월 2회, 출판사가 운영하는 뉴스레터를 소개합니다.



문학동네에서 한 달에 두 번 발행하는 뉴스레터 '책첵레터'는 '지금 꼭 알아야 할 책 정보를 Check하라'는 의미로 지어진 이름이다. 2021년 4월 7일 문학동네 유료 멤버십 서비스인 '북클럽문학동네' 회원에게 단순한 서지 정보가 아닌 편집자 레터, 이벤트 등 다양한 소식을 알리고자 처음 시작됐다. 올해 4월부터는 문학동네 출판그룹의 공식 뉴스레터 '책첵레터'로 리뉴얼 해 운영 중이다.

'책첵레터'는 북클럽문학동네 회원들에게만 제공되는 '책첵레터 프리미엄'을 포함해 2022년 8월 기준, 전체 구독자가 1만 3천 명을 넘었다. 20~40대 여성이 다수이지만 학생부터 직장인, 교사, 사서, 독서모임 운영자 등 다양한 직업군의 독자들이 구독하고 있다.

"문학동네에서는 분야를 막론한 다양한 책들이 매일 출간됩니다. 수많은 책들 사이에서 길을 헤매지 않도록 '책첵레터'는 그 길잡이 역할을 하죠. 내가 지금 딱 읽고 싶은 책, 내게 꼭 필요한 책을 찾아드려요. 그뿐만 아니라 편집자, 마케터, 디자이너가 말하는 책 비하인드 스토리, 출판사 안팎에서 일어나는 사람 사는 이야기를 전하고 있어요. 100명이 넘는 문학동네 임직원들과 책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우리가 하는 이야기를 다른 사람들이 들었으면 좋겠다' 싶을 정도로 재밌고 알찬 정보가 많거든요. 서점용 책 소개에 담을 수 없는, 책에 대한 애정을 보여주고 싶은 마음도 있었고요. 내가 만든 책을 알리고 싶다, 더 많이 알리고 싶다는 것이 모든 출판인들의 마음일 거예요."

'책첵레터'에는 문학동네 신간 소식을 전하는 '동네 한 바퀴'부터 출판사 직원들이 말하는 나만의 사무실 비장템, 가로세로 낱말 퍼즐 풀이, 독자들의 사연을 받고 책을 추천해주는 '뭉클한 책 처방소' 등 다양한 코너가 있다. '책첵레터'의 책 처방이 많은 도움과 위로가 됐다고 따로 연락을 주거나 선물을 보내주는 독자들도 있다.

"최근 여성의 날 기념 여성 편집자와 여성 대표 인터뷰에도 독자분들께서 많은 애정을 보내주셨던 기억이 나요. 피드백이 많을 때면 정말 뉴스레터를 만드는 보람이 커요. 여러 출판사의 뉴스레터 외에 많은 분들이 아실 '캐릿 Careet'을 재밌게 구독하고 있는데요. 최신 트랜드에 가장 민감한 Z세대의 이야기는 늘 흥미롭고 신기한 것 같아요."


'책첵레터'가 자신 있게 권하는 문학동네의 책

『새의 선물』

은희경 저 | 문학동네



아직도 이 책을 처음 읽었던 그 순간을 잊을 수가 없어요. "삶이 내게 할 말이 있었기 때문에 그 일이 내게 일어났다."는 책 속 구절처럼 제 학창 시절을 흔들었던 너무나도 운명적인 책입니다. 마침 올해 100쇄를 기념해 개정판이 나왔습니다. 나이가 들어 다시 읽는 이 책의 감동은 또 다르더라고요. 아직 안 읽어보셨다면 꼭 추천드리고 싶은 소설입니다.



*책첵레터 구독하는 법
구독하기
모아보기



새의 선물
새의 선물
은희경 저
문학동네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eumji01@naver.com

새의 선물

<은희경> 저14,400원(10% + 5%)

우리가 열광하고 아꼈던 그때 그 여자아이와 다시 만나다 성장소설의 새로운 클래식 『새의 선물』 100쇄 기념 개정판 언제나 새로운 질문과 도약으로 오늘날의 한국문학을 이끌어온 작가 은희경의 첫 장편소설이자 제1회 문학동네소설상 수상작인 『새의 선물』을 100쇄 출간을 기념해 장정을 새롭게 하고 문장과 표현..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ebook
새의 선물

<은희경> 저11,200원(0% + 5%)

&lt;b&gt;★ 제1회 문학동네소설상 수상작 ★ 누적 발행 100쇄 돌파 &lt;/br&gt;★ KBSㆍ한국문학평론가협회 ‘우리 시대의 소설’&lt;/b&gt;&lt;/br&gt;&lt;/br&gt;언제나 새로운 질문과 도약으로 오늘날의 한국문학을 이끌어온 작가 은희경의 첫 장편소설이자 제1회 문학동네소설상 ..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트럼프의 귀환, 위기인가? 기회인가?

2024년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재선을 거머쥔 트럼프. 글로벌 무역 질서를 뒤흔들 트럼프 2기 정부의 명암과 미국 우선주의 정책이 국제 정세에 미칠 영향에 대해 설명하는 박종훈 저자의 신간이다. 강경한 슈퍼 트럼프의 시대에 직면한 대한민국이 어떠한 대책을 마련해야 할지 그 전략을 제시한다.

이래도 안 읽으실 건가요

텍스트 힙에는 별다른 이유가 없다. 독서가 우리 삶에 필요해서다. 일본 뇌과학계 권위자가 뇌과학으로 입증하는 독서 예찬론. 책을 읽으면 뇌가 깨어난다. 집중력이 높아지고 이해력이 상승하며 즐겁기까지 하다. 책의 장르는 상관 없다. 어떤 책이든 일단 읽으면 삶이 윤택해진다.

죽음을 부르는 저주받은 소설

출간 즉시 “새로운 대표작”이라는 타이틀을 얻으며 베스트셀러가 된 작품. 관련 영상을 제작하려 하면 재앙을 몰고 다니는, 저주받은 소설 『밤이 끝나는 곳』을 중심으로 사건이 전개된다. 등장인물들이 함께 떠난 크루즈 여행 중 숨겨진 진실과 사라진 작가의 그림자가 서서히 밝혀진다.

우리 아이 영어 공부, 이렇게만 하세요!

영어교육 전문가이자 유튜브 <교집합 스튜디오> 멘토 권태형 소장의 첫 영어 자녀 교육서. 다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초등 영어 교육의 현실과 아이들의 다양한 학습 성향에 맞는 영어 학습법을 제시한다. 학부모가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지침과 실천 방안을 담았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