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주의 신간] 『내 몸이 궁금해서 내 맘이 궁금해서』, 『공정 이후의 세계』 외

8월 3주 신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예스24 직원이 매주 직접 읽은 신간을 소개합니다. (2022.08.17)


매주 수요일, 예스24 뉴미디어팀이 이주의 신간을 추천합니다.
서점 직원들의 선택을 눈여겨 읽어주세요.



내 몸이 궁금해서 내 맘이 궁금해서』    

나흥식 저 | 이와우

생리학자가 전하는 내 몸과 마음 설명서    

왜 스트레스를 받으면 매운 음식을 먹고 싶을까? 왜 인간은 입양을 할까? 왜 시간이 지나면 열정적인 사랑도 식게 될까? 왜 평균 생존 연령이 남자보다 여자가 높을까? 의과 대학에서 '강의왕'으로 소문난 생리학자 나흥식 교수가 과학이라는 도구를 통해 내 몸과 내 마음, 세상에 대한 물음에 답한다. '생물학적인 나와 우리'를 돌아봄과 동시에 인류의 미래와 같은 문제까지 생각해보는 기회가 된다.  (정의정)




공정 이후의 세계』    

김정희원 저 | 창비

권모술수 권민우'들'에게 이렇게 받아치세요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가장 인상적인 캐릭터는 '권모술수 권민우'였다. "우영우를 배려하는 것은 공정하지 않다. 역차별이다. 우영우가 성적도 좋고 일도 더 잘하니까 오히려 강자고 내가 약자다" 이렇게 주장하는 인물. 권민우의 말에 공감하며 이입하는 사람들이 꽤나 존재한다는 것은 더욱 충격이었다. 그런 이들이 집착하는 개념은 바로 '공정'일 것이다. 애리조나주립대 커뮤니케이션학과 교수인 '김정희원' 저자는 이 책을 이렇게 시작한다. '이 책은 공정에 관한 책이 아니다. 나는 공정에 관한 이야기를 그만하고 싶어서 이 책을 집필했다' 능력주의와 차별, 혐오를 감춘 오염된 시대 정신으로써의 '공정'을 면밀히 해부하고, 그 너머의 새로운 대안을 탐구하는 책이다.  (김상훈)




치킨 : 먹을 줄만 알았는데 시험에 들게 될 줄이야

김미정 저 | 세미콜론

치킨, 먹으면서 읽으면 더 재밌습니다    

'식탁 위에서 만나는 나만의 작은 세상'을 표방하며 좋아하는 음식에 대해 마음껏 터놓는 에세이 시리즈 <띵>. 이번에는 '치킨'이다. 저자는 장안의 화제였던 배민 제 1대 치믈리에 수석. 평범한 취준생이었던 저자가 치킨 자격시험에서 1등의 자리를 차지할 수 있었던 기나긴 치킨 덕력의 역사와 함께 부위별 메뉴 선택 가이드부터 수석 추천 로컬 맛집까지, 말 그대로 치킨에서 시작해 치킨으로 끝나는 '치킨 러버'의 고백이다. 치킨을 좋아하는 사람이든 아니든 넘어가는 책장을 멈출 수 없는 이유는 주제가 무엇이든 '덕후'의 이야기는 언제나 즐겁기 때문이다. 무언가에 진심을 다해 올인할 수 있다는 것, 꾸밈없는 열정에 읽는 내내 웃음이 난다.  (김민희)    



내 몸이 궁금해서 내 맘이 궁금해서
내 몸이 궁금해서 내 맘이 궁금해서
나흥식 저
이와우
공정 이후의 세계
공정 이후의 세계
김정희원 저
창비
치킨 : 먹을 줄만 알았는데 시험에 들게 될 줄이야
치킨 : 먹을 줄만 알았는데 시험에 들게 될 줄이야
김미정 저
세미콜론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20세기 가장 위대한 시인의 대표작

짐 자무시의 영화 〈패터슨〉이 오마주한 시집. 황유원 시인의 번역으로 국내 첫 완역 출간되었다. 미국 20세기 현대문학에 큰 획을 그은 비트 세대 문학 선구자, 윌리엄 칼로스 윌리엄스의 스타일을 최대한 살려 번역되었다. 도시 패터슨의 역사를 토대로 한, 폭포를 닮은 대서사시.

본격적인 투자 필독서

네이버 프리미엄콘텐츠' 경제/재테크 최상위 채널의 투자 자료를 책으로 엮었다. 5명의 치과 전문의로 구성된 트레이딩 팀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최신 기술적 분석 자료까지 폭넓게 다룬다. 차트를 모르는 초보부터 중상급 투자자 모두 만족할 기술적 분석의 바이블을 만나보자.

타인과 만나는 황홀한 순간

『보보스』, 『두 번째 산』 데이비드 브룩스 신간. 날카로운 시선과 따뜻한 심장으로 세계와 인간을 꿰뚫어본 데이비드 브룩스가 이번에 시선을 모은 주제는 '관계'다. 타인이라는 미지의 세계와 만나는 순간을 황홀하게 그려냈다. 고립의 시대가 잃어버린 미덕을 되찾아줄 역작.

시는 왜 자꾸 태어나는가

등단 20주년을 맞이한 박연준 시인의 신작 시집. 돌멩이, 새 등 작은 존재를 오래 바라보고, 그 속에서 진실을 찾아내는 시선으로 가득하다. 시인의 불협화음에 맞춰 시를 소리 내어 따라 읽어보자. 죽음과 생, 사랑과 이별 사이에서 우리를 기다린 또 하나의 시가 탄생하고 있을 테니.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