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주의 신간] 『내 몸이 궁금해서 내 맘이 궁금해서』, 『공정 이후의 세계』 외

8월 3주 신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예스24 직원이 매주 직접 읽은 신간을 소개합니다. (2022.08.17)


매주 수요일, 예스24 뉴미디어팀이 이주의 신간을 추천합니다.
서점 직원들의 선택을 눈여겨 읽어주세요.



내 몸이 궁금해서 내 맘이 궁금해서』    

나흥식 저 | 이와우

생리학자가 전하는 내 몸과 마음 설명서    

왜 스트레스를 받으면 매운 음식을 먹고 싶을까? 왜 인간은 입양을 할까? 왜 시간이 지나면 열정적인 사랑도 식게 될까? 왜 평균 생존 연령이 남자보다 여자가 높을까? 의과 대학에서 '강의왕'으로 소문난 생리학자 나흥식 교수가 과학이라는 도구를 통해 내 몸과 내 마음, 세상에 대한 물음에 답한다. '생물학적인 나와 우리'를 돌아봄과 동시에 인류의 미래와 같은 문제까지 생각해보는 기회가 된다.  (정의정)




공정 이후의 세계』    

김정희원 저 | 창비

권모술수 권민우'들'에게 이렇게 받아치세요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가장 인상적인 캐릭터는 '권모술수 권민우'였다. "우영우를 배려하는 것은 공정하지 않다. 역차별이다. 우영우가 성적도 좋고 일도 더 잘하니까 오히려 강자고 내가 약자다" 이렇게 주장하는 인물. 권민우의 말에 공감하며 이입하는 사람들이 꽤나 존재한다는 것은 더욱 충격이었다. 그런 이들이 집착하는 개념은 바로 '공정'일 것이다. 애리조나주립대 커뮤니케이션학과 교수인 '김정희원' 저자는 이 책을 이렇게 시작한다. '이 책은 공정에 관한 책이 아니다. 나는 공정에 관한 이야기를 그만하고 싶어서 이 책을 집필했다' 능력주의와 차별, 혐오를 감춘 오염된 시대 정신으로써의 '공정'을 면밀히 해부하고, 그 너머의 새로운 대안을 탐구하는 책이다.  (김상훈)




치킨 : 먹을 줄만 알았는데 시험에 들게 될 줄이야

김미정 저 | 세미콜론

치킨, 먹으면서 읽으면 더 재밌습니다    

'식탁 위에서 만나는 나만의 작은 세상'을 표방하며 좋아하는 음식에 대해 마음껏 터놓는 에세이 시리즈 <띵>. 이번에는 '치킨'이다. 저자는 장안의 화제였던 배민 제 1대 치믈리에 수석. 평범한 취준생이었던 저자가 치킨 자격시험에서 1등의 자리를 차지할 수 있었던 기나긴 치킨 덕력의 역사와 함께 부위별 메뉴 선택 가이드부터 수석 추천 로컬 맛집까지, 말 그대로 치킨에서 시작해 치킨으로 끝나는 '치킨 러버'의 고백이다. 치킨을 좋아하는 사람이든 아니든 넘어가는 책장을 멈출 수 없는 이유는 주제가 무엇이든 '덕후'의 이야기는 언제나 즐겁기 때문이다. 무언가에 진심을 다해 올인할 수 있다는 것, 꾸밈없는 열정에 읽는 내내 웃음이 난다.  (김민희)    



내 몸이 궁금해서 내 맘이 궁금해서
내 몸이 궁금해서 내 맘이 궁금해서
나흥식 저
이와우
공정 이후의 세계
공정 이후의 세계
김정희원 저
창비
치킨 : 먹을 줄만 알았는데 시험에 들게 될 줄이야
치킨 : 먹을 줄만 알았는데 시험에 들게 될 줄이야
김미정 저
세미콜론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트럼프의 귀환, 위기인가? 기회인가?

2024년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재선을 거머쥔 트럼프. 글로벌 무역 질서를 뒤흔들 트럼프 2기 정부의 명암과 미국 우선주의 정책이 국제 정세에 미칠 영향에 대해 설명하는 박종훈 저자의 신간이다. 강경한 슈퍼 트럼프의 시대에 직면한 대한민국이 어떠한 대책을 마련해야 할지 그 전략을 제시한다.

이래도 안 읽으실 건가요

텍스트 힙에는 별다른 이유가 없다. 독서가 우리 삶에 필요해서다. 일본 뇌과학계 권위자가 뇌과학으로 입증하는 독서 예찬론. 책을 읽으면 뇌가 깨어난다. 집중력이 높아지고 이해력이 상승하며 즐겁기까지 하다. 책의 장르는 상관 없다. 어떤 책이든 일단 읽으면 삶이 윤택해진다.

죽음을 부르는 저주받은 소설

출간 즉시 “새로운 대표작”이라는 타이틀을 얻으며 베스트셀러가 된 작품. 관련 영상을 제작하려 하면 재앙을 몰고 다니는, 저주받은 소설 『밤이 끝나는 곳』을 중심으로 사건이 전개된다. 등장인물들이 함께 떠난 크루즈 여행 중 숨겨진 진실과 사라진 작가의 그림자가 서서히 밝혀진다.

우리 아이 영어 공부, 이렇게만 하세요!

영어교육 전문가이자 유튜브 <교집합 스튜디오> 멘토 권태형 소장의 첫 영어 자녀 교육서. 다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초등 영어 교육의 현실과 아이들의 다양한 학습 성향에 맞는 영어 학습법을 제시한다. 학부모가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지침과 실천 방안을 담았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