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주의 신간] 『내 몸이 궁금해서 내 맘이 궁금해서』, 『공정 이후의 세계』 외

8월 3주 신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예스24 직원이 매주 직접 읽은 신간을 소개합니다. (2022.08.17)


매주 수요일, 예스24 뉴미디어팀이 이주의 신간을 추천합니다.
서점 직원들의 선택을 눈여겨 읽어주세요.



내 몸이 궁금해서 내 맘이 궁금해서』    

나흥식 저 | 이와우

생리학자가 전하는 내 몸과 마음 설명서    

왜 스트레스를 받으면 매운 음식을 먹고 싶을까? 왜 인간은 입양을 할까? 왜 시간이 지나면 열정적인 사랑도 식게 될까? 왜 평균 생존 연령이 남자보다 여자가 높을까? 의과 대학에서 '강의왕'으로 소문난 생리학자 나흥식 교수가 과학이라는 도구를 통해 내 몸과 내 마음, 세상에 대한 물음에 답한다. '생물학적인 나와 우리'를 돌아봄과 동시에 인류의 미래와 같은 문제까지 생각해보는 기회가 된다.  (정의정)




공정 이후의 세계』    

김정희원 저 | 창비

권모술수 권민우'들'에게 이렇게 받아치세요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가장 인상적인 캐릭터는 '권모술수 권민우'였다. "우영우를 배려하는 것은 공정하지 않다. 역차별이다. 우영우가 성적도 좋고 일도 더 잘하니까 오히려 강자고 내가 약자다" 이렇게 주장하는 인물. 권민우의 말에 공감하며 이입하는 사람들이 꽤나 존재한다는 것은 더욱 충격이었다. 그런 이들이 집착하는 개념은 바로 '공정'일 것이다. 애리조나주립대 커뮤니케이션학과 교수인 '김정희원' 저자는 이 책을 이렇게 시작한다. '이 책은 공정에 관한 책이 아니다. 나는 공정에 관한 이야기를 그만하고 싶어서 이 책을 집필했다' 능력주의와 차별, 혐오를 감춘 오염된 시대 정신으로써의 '공정'을 면밀히 해부하고, 그 너머의 새로운 대안을 탐구하는 책이다.  (김상훈)




치킨 : 먹을 줄만 알았는데 시험에 들게 될 줄이야

김미정 저 | 세미콜론

치킨, 먹으면서 읽으면 더 재밌습니다    

'식탁 위에서 만나는 나만의 작은 세상'을 표방하며 좋아하는 음식에 대해 마음껏 터놓는 에세이 시리즈 <띵>. 이번에는 '치킨'이다. 저자는 장안의 화제였던 배민 제 1대 치믈리에 수석. 평범한 취준생이었던 저자가 치킨 자격시험에서 1등의 자리를 차지할 수 있었던 기나긴 치킨 덕력의 역사와 함께 부위별 메뉴 선택 가이드부터 수석 추천 로컬 맛집까지, 말 그대로 치킨에서 시작해 치킨으로 끝나는 '치킨 러버'의 고백이다. 치킨을 좋아하는 사람이든 아니든 넘어가는 책장을 멈출 수 없는 이유는 주제가 무엇이든 '덕후'의 이야기는 언제나 즐겁기 때문이다. 무언가에 진심을 다해 올인할 수 있다는 것, 꾸밈없는 열정에 읽는 내내 웃음이 난다.  (김민희)    



내 몸이 궁금해서 내 맘이 궁금해서
내 몸이 궁금해서 내 맘이 궁금해서
나흥식 저
이와우
공정 이후의 세계
공정 이후의 세계
김정희원 저
창비
치킨 : 먹을 줄만 알았는데 시험에 들게 될 줄이야
치킨 : 먹을 줄만 알았는데 시험에 들게 될 줄이야
김미정 저
세미콜론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박노해 시인의 첫 자전 에세이

좋은 어른은 어떤 유년시절을 보냈을까? 어두운 시대를 밝힌 박노해 시인의 소년시절 이야기를 담은 에세이가 출간됐다. 지금의 박노해 시인을 만들어 준 남도의 작은 마을 동강에서의 추억과 유소년 “평이”의 이야기를 진솔하게 33편의 산문과 연필그림으로 담았다.

도도새 그림 속 숨겨져 있던 화가의 삶

도도새 화가, 김선우의 첫 에세이. 지금은 멸종된 도도새를 소재로 현대인의 꿈, 자유 등을 10여 년 동안 표현해 온 김선우. 이번에는 무명 시절에서부터 ‘MZ 세대에게 인기 높은 작가’로 꼽히기까지 펼쳐 온 노력, 예술에 관한 간절함, 여행 등을 글로 펼쳐 보인다.

왜 수학을 배워야 할까?

계산기는 물론 AI가 거의 모든 질문에 답하는 세상에서 왜 수학을 배워야 할까? 질문 안에 답이 있다. 수학의 본질은 복잡한 문제를 쉽게 해결하는 것이다. 미래 예측부터 OTT의 추천 알고리즘까지, 모든 곳에 수학은 존재하고 핵심 원리로 작동한다. 급변하는 세상, 수학은 언제나 올바른 도구다.

기회가 오고 있다!

2009년 최초의 비트코인 채굴 후 4년 주기로 도래한 반감기가 다시 돌아오고 있다. 과거 세 차례의 반감기를 거치며 상승했던 가격은 곧 도래할 4차 반감기를 맞아 어떤 움직임을 보일 것인가? 비트코인 사이클의 비밀을 밝혀내고 성공적인 투자를 위한 전략을 제시한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