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 '오디오북 제작 챌린지' 성료

총 8명의 회원이 오디오북 녹음 참여…자녀들에게 보내는 메시지 담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예스24가 100주년 어린이날을 기념해 진행한 '우리 가족 오디오북 만들기 챌린지'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총 8명의 챌린저가 아이들을 위해 직접 녹음한 특별한 오디오북을 선물 받게 됐다. (2022.07.12)

예스24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 오디오북 제작 챌린지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가 100주년 어린이날을 기념해 진행한 '우리 가족 오디오북 만들기 챌린지'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총 8명의 챌린저가 아이들을 위해 직접 녹음한 특별한 오디오북을 선물 받게 됐다.

앞선 5월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아 예스24는 엄마, 아빠, 할아버지, 할머니가 아이에게 직접 읽어 주는 '우리 가족 오디오북 만들기 챌린지'를 열고 참가자를 모집했다. 아이를 위한 엄마의 사랑과 응원을 담은 그림책 『우리는 언제나 다시 만나』, 특별한 친구와의 따뜻한 우정을 그린 창작 동화 『가방 들어주는 아이』, 경주에서 진 토끼가 실패를 딛고 일어서는 법을 그린 『슈퍼 토끼』 중 한 권을 선택해, 사연과 함께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챌린저를 선발하는 방식이었다.

꼼꼼한 사연 검토를 거쳐 총 8명의 회원이 오디오북 제작 챌린저로 선정됐다. 챌린저들은 지난 6월 말부터 약 2주간 예스24 도서 팟캐스트 <책읽아웃> 스튜디오에서 각자가 선택한 도서의 낭독 및 녹음을 진행했다. 낭독 말미에는 자녀들에게 보내는 메시지를 함께 담아 세상에 단 하나뿐인 오디오북 선물의 특별함을 더했다.

『우리는 언제나 다시 만나』 오디오북 제작에 참여한 배주연 회원은 "아이를 유치원에 보낸 후 아이와 처음 떨어져 있게 된 엄마의 마음이 잘 표현되어 있는 책이다. 그러면서도 엄마와 아이 모두를 안심시키는 따뜻한 이야기라 아이에게 직접 들려주고 싶었다."라며 챌린지 도서 선택의 이유를 밝혔다. 이어 "긴장하는 마음으로 스튜디오에 갔는데 좋은 분위기를 만들어 주셔서 편안한 마음으로 녹음할 수 있었다."라고 덧붙였다.

『가방 들어주는 아이』 오디오북 제작에 참여한 허영 회원은 "장애 때문에 따돌림을 받는 영택이와 영택의 가방을 들고 다닌다는 이유로 놀림을 당하는 석우가 서로를 진심으로 아끼게 되는 모습에서 찡한 감동을 느꼈다."라며 "장애를 가진 친구에게 어떻게 다가가야 할지 고민하는 아이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직접 녹음한 특별한 오디오북을 아이들과 함께 듣고, 또 현재 가르치고 있는 학급 아이들과도 읽어 보려 한다."라고 말했다.

예스24 박수호 도서사업본부장은 "가족의 사랑이 담긴 세상에 단 하나뿐인 오디오북이 어린이들과 가족들에게 소중한 추억이 되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독자들에게 특별한 독서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이어 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우리는 언제나 다시 만나
우리는 언제나 다시 만나
윤여림 글 | 안녕달 그림
위즈덤하우스
가방 들어주는 아이
가방 들어주는 아이
고정욱 글 | 백남원 그림
사계절
슈퍼 토끼
슈퍼 토끼
유설화 글그림
책읽는곰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오늘의 책

조예은 작가의 서늘한 호러 소설

외증조모의 죽음과 유언으로 90년이 넘은 적산가옥에 살게 된 주인공. 일제 강점기 시대와 2020년대 현재를 넘나들며, 적산가옥이 숨기고 있었던 괴기한 비밀이 조금씩 흘러나오게 된다. 이번 소설로 작가는 귀신 보다 더 무서운 인간의 탐욕을 호러라는 장르를 통해 집중 조명한다.

우연과 실패가 만든 문명사

인간이 최상위 포식자가 된 비결은 무엇일까? 이 책은 우연과 실패에 주목한다. 비효율적인 재생산, 감염병에 대한 취약성, DNA 결함 등이 문명사에 어떻게 작용했는지 밝힌다. 인간을 이해하기 위해 단 세 권의 책만 꼽으라면 『총균쇠』 『사피엔스』 그리고 『인간이 되다』이다.

내 모양의 삶을 빚어가는 여정

글 쓰는 사람 김민철의 신작 산문집. 20년간 다니던 회사를 그만두고, 파리에 머물며 자신에게 필요했던 ‘무정형의 시간’ 속에 담아낸 이야기를 전한다. 한결같은 마음으로 사랑해 온 도시, 파리에서 좋아하는 것들을 되찾고, 내가 원하는 모양의 삶을 빚어가는 작가의 낭만적인 모험을 따라가 보자.

틀린 문제는 있어도, 틀린 인생은 없는 거야!

100만 독자의 '생각 멘토' 김종원 작가의 청소년을 위한 인생 철학 에세이. 인생의 첫 터널을 지나는 10대들을 단단하게 지켜줄 빛나는 문장들을 담았다. 마음을 담은 5분이면 충분하다. 따라 쓴 문장들이 어느새 여러분을 다정하게 안아줄테니까.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