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구하는 것은 영웅의 초능력이 아니라 우리의 선한 본성과 인류애다. '아이를 돌보려고 두 개의 직장에서 일하는 미혼모', '학습이 더딘 아이를 붙잡아 주려 애쓰는 교사', '아픈 부모를 간호하는 어린 가장'... 이런 희생들이 영웅적일 수밖에 없는 이유는, 그들의 희생에 대해 고마움을 표하는 어떤 군중도, 영웅에게 수여하는 어떤 상도, 그들을 찬양하는 어떤 아름다운 말도 주어지지 않기 때문이다.
『히어로 코드』의 저자 맥레이븐은 자신이 발견한 열 가지 영웅의 덕목인 '히어로 코드'를 제시한다. 이 10가지 덕목은 인생이 우리 의지대로 펼쳐지지 않고, 세상이 우리를 위태로운 도덕적 시험대 위에 올릴 때 한 번쯤 새겨 봐야 할 귀중한 가르침이다. 개인의 욕망 추구가 미덕으로 여겨지는 시대에, 타인과 공동체를 향한 뜨거운 연민을 품을 수 있는 능력이야말로 진정한 영웅의 태도임을 이 책은 역설한다. '영웅은 자기가 구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자기가 가진 것을 아낌없이 주는 사람이기 때문'이다.
추천기사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윌리엄 H. 맥레이븐> 저/<이경식> 역12,600원(10% + 1%)
〈b〉『침대부터 정리하라』맥레이븐 장군의 최신작! 히어로 코드, 명예롭고 존중받는 삶을 위하여〈/b〉 『히어로 코드』는 어떤 거창한 영웅담도, 수수께끼나 은밀한 메시지가 담긴 책도 아니다. 누구나 알고 있지만 행동하기 주저하는 익숙한 가치들이다. 저자는 짧지만 인상적인 에피소드를 통해 추상적인 가치들에 생..
<윌리엄 H. 맥레이븐> 저/<이경식> 역9,800원(0% + 5%)
이 시대 평범한 영웅들에게 바치는 헌사150만 부가 팔리며 밀리터리 자기계발서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운 『침대부터 정리하라』의 저자이자 네이비실의 살아 있는 전설 맥레이븐 장군이 신간 『히어로 코드Hero Code』로 돌아왔다. 코로나19 팬데믹의 영향으로 비대면으로 치러진 2020년 MIT 졸업식 연설을 토대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