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지식 치매 백과사전] 세상에서 가장 친절한 ‘치매 가족 가이드북’
『절대지식 치매 백과사전』
치매 환자를 이해하려면 ‘뇌의 작동 원리’를 알아야 한다! (2022.06.10)
『절대지식 치매 백과사전』의 저자는 10년 동안 알츠하이머를 앓는 아버지를 간호해온 평범한 사람이다. 아버지의 간병을 제대로 하기 위해 강산이 변하는 동안 치매 관련 서적을 수십 권 탐독했지만, 치매 가족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책을 발견하지 못해 직접 책을 쓰기로 마음먹었다. 저자가 겪은 어려웠던 첫 번째 사례는 ‘치매 진단이 왜 늦어지는가’ 하는 점이다. 24시간을 함께하는 가족이 볼 때 분명 부모님께 이상이 있지만, 병원에서는 정상이라는 판정을 내리는 것이었다.
그리고 여러 치매 가족들과 교류하면서 이런 경험은 저자만이 겪는 것이 아니었다. 치매의 조기 진단을 위해서는 가족들이 치매에 대해 풍부한 상식을 갖춰야 한다는 사실을 깨닫는 순간이었다. 『절대지식 치매 백과사전』을 쓰게 된 계기가 바로 여기에 있다. 오랜 시간 아버지를 간병하면서, 그리고 수많은 치매 가족들과 교류해온 경험이 쌓이면서, 일반인들을 위한 ‘눈높이 치매 교육’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꼈기 때문이다.
추천기사
관련태그: 채널예스, 예스24, 카드뉴스, 절대지식치매백과사전, 치매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홍경환> 저 27,900원(10% + 5%)
이 세상에 ‘착한 치매’는 없다! 현실적인 너무나 현실적인 ‘치매 가족 가이드북!’ - 10년째 간병 경험을 바탕으로, ‘치매 가족을 위한 눈높이 치매 교육!’ - 치매 가족이 아니면 알 수 없는 ‘깨알 같이 쏠쏠한 실전 TIPS!’ - 영화, 심리학, 진화생물학 등 적절한 예시로, ‘깊이 있는 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