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열의 서방견문록 : 뉴욕 편] 시간과 무대를 넘나드는 뉴욕 견문 여정
『김재열의 서방견문록 : 뉴욕 편』
여행의 즐거움에 문학, 역사, 철학의 교양을 담다. (2022.03.25)
국내 유일의 차별화된 인문여행 콘텐츠로 일찌감치 각계각층의 고객들로부터 ‘최고의 도슨트’라는 찬사를 받는 김재열 세계여행스토리텔러의 첫 책 '김재열의 서방견문록'이 출간되었다. 그 첫 번째 여정지로 저자가 선택한 곳은, 다름 아닌 ‘세계 문명의 용광로’, ‘서양 문명의 종착지’라 할 수 있는 ‘뉴욕’이다. 세계 최대도시인 만큼, 볼거리, 먹을거리, 배울거리, 느낄거리, 생각거리가 넘쳐나는 여문사철 인문기행의 출발지로 더할 나위 없는 곳이라 할 수 있다.
『김재열의 서방견문록 : 뉴욕 편』에는 ‘아랑곳’이라는 상상의 캐릭터가 ‘서방견문록’ 여정의 주인공으로 설정되어 있는데, 이는 저자 김재열이 꿈꾸는 이상적 인물이다. 주로 ‘아랑곳하지 않는다’의 부정적 의미에서 사용되는 ‘아랑곳’을, 역설적으로, 세상 모든 일에 각별한 애정과 특별한 관심을 가지고 있고, 널리 사람을 이롭게 하는 ‘홍익인간’ 정신뿐 아니라 공감 능력과 모험심, 실용적 세계관, 탐구주유의 본능을 가진 캐릭터로 설정했다. 시공간을 넘나들고 가끔은 생각거리를 슬쩍 던져주는 ‘아랑곳’을 통해 저자는, 지금까지 본 적도 들은 적도 없는 차별화된 내용과 방식으로 ‘뉴욕 인문기행’의 재미와 의미를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자 한다.
추천기사
관련태그: 채널예스, 예스24, 카드뉴스, 뉴욕, 서방견문록, 김재열
<김재열> 저17,820원(10% + 5%)
“전 세계로 스며든 서양 문명, 그 본색을 찾아 서방으로의 견문여정을 떠나다!” 국내 유일의 차별화된 인문여행 콘텐츠로 일찌감치 각계각층의 고객들로부터 ‘최고의 도슨트(콘텐츠 안내자)’라는 찬사를 받는 김재열 세계여행스토리텔러의 첫 책, 『김재열의 서방견문록』- 뉴욕 편-이 출간되었다. 저자는 수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