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어린이 MD 김현기 추천] 일기 쓰는 법을 배울 수 있는 동화책

『냥 작가의 글쓰기 상담소 1』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어린이 글쓰기 입문서답게 귀여운 냥 작가와 글쓰기를 어렵게 느끼는 좌충우돌 어린이들의 우당탕탕 이야기를 재미있게 구성했다. (2021.12.22)

언스플래쉬

일기 숙제를 억지로, 대충 썼던 기억들이 있다. 일기는 아이들을 괴롭히기 위해 내주는 일종의 벌 같은 것일까? 그렇게 꾸역꾸역 쓴 일기일지라도, 시간이 흐른 뒤 예전에 써놓은 일기장을 뒤적거리다 보면 추억의 시간여행에 빠져 아련한 마음이 들기도 한다. 잘못한 일을 반성하기도 하고, 화풀이하기도 하고, 때로는 기쁨에 벅차오르기도 하고, 슬픈 감정을 쏟아내기도 한다. 그렇다, 일기를 왜 써야 하는지, 일기를 쓰면 뭐가 좋은지 스스로 깨달은 자만이 일기 쓰기의 유익을 누릴 수 있는 법.



일기 쓰기를 포함한 여러 글쓰기와 관련된 활동을 누군가의 강요에 의해 하게 되는 것만큼 힘든 일은 없다. 그렇지만 꾹꾹 눌러 담은 글이 쌓이고 쌓이다 보면, 생각이 또렷해지고 표현이 풍성해지는 경험을 하기도 한다. 『냥 작가의 글쓰기 상담소 1』는 어린이들이 어렵게 느끼는 글쓰기를 쉽게 알려주는 학습만화 시리즈다. 번개아파트 화단에 사는 길냥이 “냥냥이”가 우연히 벼락을 맞아 말도 하고 글도 쓸 수 있게 된다는 재밌는 설정으로 어린이 독자들을 유혹한다.

어린이 글쓰기 입문서답게 귀여운 냥 작가와 글쓰기를 어렵게 느끼는 좌충우돌 어린이들의 우당탕탕 이야기를 재미있게 구성했다. 글과 일러스트, 그리고 컷 만화까지 들어 있어서 흥미를 더했다. 냥 작가가 제시하는 일기 쓰기 사례와, 일기 상담소, 일기 비법도 구성해서 알찬 학습 효과까지 누릴 수 있는 일석이조의 책이다.

책에 등장하는 아이들은 처음에는 냥 작가에게 일기를 불러달라고 하지만, 이윽고 자신의 감정을 말하고 표현하고, 글로 전할 수 있는 단계에 이른다. “쓰고 싶다옹! 쓰고 싶다냥!”이라고 외치는 냥 작가처럼. 이 책을 읽고 오늘 한 일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고, 복잡한 마음을 몽땅 쏟아 놓는 일기의 매력을 조금이라도 느끼게 된다면 성공이다. 그저 쓰면 된다!



냥 작가의 글쓰기 상담소 1
냥 작가의 글쓰기 상담소 1
즐비 글 | 류수형 그림
파란정원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김현기(도서MD)

냥 작가의 글쓰기 상담소 1

<즐비> 글/<류수형> 그림10,800원(10% + 5%)

나는 셰익스피어 냥이다옹! 쓰고 싶다옹, 쓰고 싶다냥. 작가의 영혼이 솟아 나온다옹. 복잡한 마음을 몽땅 털어놓을 테다옹. 냥냥이는 오른쪽 앞발로 연필을 덥석 쥐고, 왼쪽 앞발은 발톱을 살짝 세워 공책을 누르고 쓰기 시작했어.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수학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엄마표 유아수학 공부

국내 최대 유아수학 커뮤니티 '달콤수학 프로젝트'를 이끄는 꿀쌤의 첫 책! '보고 만지는 경험'과 '엄마의 발문'을 통해 체계적인 유아수학 로드맵을 제시한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수학 활동을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우리 아이도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로 자랄 것이다.

나를 바꾸는 사소함의 힘

멈추면 뒤처질 것 같고 열심히 살아도 제자리인 시대. 불안과 번아웃이 일상인 이들에게 사소한 습관으로 회복하는 21가지 방법을 담았다. 100미터 구간을 2-3분 이내로 걷는 마이크로 산책부터 하루 한 장 필사, 독서 등 간단한 습관으로 조금씩 변화하는 내 모습을 느끼시길.

지금이 바로, 경제 교육 골든타임

80만 독자들이 선택한 『돈의 속성』이 어린이들을 위한 경제 금융 동화로 돌아왔다. 돈의 기본적인 ‘쓰임’과 ‘역할’부터 책상 서랍 정리하기, 용돈 기입장 쓰기까지,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로 자연스럽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키울 수 있다.

삶의 주인공은 내가 아니야

저마다 삶의 궤적이 조금씩 다르지만 인간은 비슷한 생애 주기를 거친다. 미숙한 유아동기와 질풍노동의 청년기를 거쳐 누군가를 열렬하게 사랑하고 늙어간다. 이를 관장하는 건 호르몬. 이 책은 시기별 중요한 호르몬을 설명하고 비만과 우울, 노화에 맞서는 법도 함께 공개한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