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파란만장 100년의 드라마 〈굿모닝 가곡 앙코르〉

뜨거운 성원에, 앙코르 공연 전격 결정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가곡의 부활, 가곡 29곡에 담긴 한국 100년사 (2021.11.23)


지난 10월 초연 때 쏟아진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예술의전당(사장 유인택)은 오는 12월 1일(수) 오후 7시 30분, 2일(목) 오후 3시와 7시 30분, 콘서트홀에서 앙코르 무대를 갖기로 전격 결정하였다. 기존에 없던 새로운 형식의 드라마 콘서트 ‘굿모닝 가곡’은 감칠맛 나는 변사(김명곤)의 안내로 근대사와 궤를 같이하는 한국가곡의 탄생과 발전을 다양한 영상과 함께 담은 작품이다. 가곡에 관심이 많던 50·60·70세대뿐만 아니라 가곡을 전혀 접하지 못한 젊은층의 마음까지 사로잡아, 가곡 역사를 알게 되고 애국심을 고취시켰다는 뜨거운 반응이 앙코르 공연으로 이어졌다. 이번 공연에서는 특별히 지난 10월 초 코로나19 이후 한국 음악 단체로는 처음으로 유럽 5개국 순회공연을 성공리에 마치고 돌아온 남성중창단 이마에스트리가 힘찬 사운드를 선보이며, 지휘자 양재무가 밀레니엄심포니오케스트라와 합창단 그리고 성악가들을 이끌며 무대를 빛낼 예정이다.

이번 무대에서는 한국가곡의 문을 연 명곡 ‘봉선화’부터 가곡의 봄이 다시 오길 바라며 부르는 ‘강 건너 봄이 오듯’까지 엄선한 29개의 명곡 중 ‘그리워’, ‘향수’ 등의 새로운 곡을 추가하며 다양한 한국 가곡이 무대에서 펼쳐진다. 소프라노 박미자, 바리톤 고성현 등의 기존 출연진에 소프라노 유성녀와 테너 김재형이 합류, 최고의 성악가들이 출연하여 한국 가곡의 정수를 들려줄 예정이다. 이번 앙코르에도 지난 공연에 이어 변사를 맡아 화제를 모은 이 시대의 광대, 김명곤 배우가 지난 100년간 가곡과 함께한 대한민국 근대사를 해학 넘치는 이야기로 풀어내며, 초연에서보다 더 뭉클한 감동을 선보일 예정이다.

유인택 사장은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단어와 글, 그리고 음악과 함께 잠들어있는 한국 가곡을 깨우는 시간이 될 것이며, 전 국민에게 사랑받고 위로와 희망의 노래가 바란다”며, 현재의 위기 속에서도 많은 위로가 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굿모닝 가곡 공연으로 가곡 활성화 불씨를 당겨, 전국적으로 가곡 열풍으로 이어나가게 할 것”이라고 포부를 내비쳤다. 



음악회 <굿모닝 가곡 앙코르> 공연개요

음악회명

파란만장 100년의 드라마 〈굿모닝 가곡 앙코르〉

일시

2021.12.1. (수) 오후 7시 30분

2021.12.2. (목) 오후 3시, 7시 30분 (총 3회)

장소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주최

예술의전당

두남재

티켓가격

R석 5만원   S석 3만원

할인율

예술의전당 후원회원 25% (20매) / 골드회원 20% (5매) /

블루회원·예술의전당 우리V카드 10% (5매) / 그린회원 10% (2매) /

싹틔우미·노블 본인 40% / 예술인패스 카드 소지자 본인 20% /

코로나19 백신 접종자 본인 및 동반 1인 20% /

다둥이 카드 소지자 본인 20% / 음악대학생 본인 50% /

65세이상 본인 50% / 비수도권 거주자 본인 50% 외

출연

연출·변사 김명곤

소프라노 박미자, 유성녀

테너 김재형, 오상택, 이규형, 임홍재

바리톤 고성현, 박정민, 안대현

지휘 양재무

연주 밀레니엄심포니오케스트라

합창 이마에스트리

문의

예술의전당 02) 580-1300 www.sac.or.kr

※ 프로그램과 출연자는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기획사 제공

기사와 관련된 공연

오늘의 책

질병의 뿌리를 찾아라

의학의 발전에도 현대인의 만성질환 비율은 증가하고 있다. 저자 제프리 블랜드 박사는 질병의 증상을 넘어, 개개인 건강 문제의 근본 원인을 해결하는 치료법을 제시한다. 질병의 뿌리를 찾아내어 만성병을 극복하는, 건강 관리의 새로운 접근법을 전하는 책.

무작정 사면 망합니다!

주식 전문투자자 김현준 대표가 초보 투자자가 궁금해하는 질문 40가지를 1대 1로 대화하듯 답한 내용을 담았다. 종목 선택 및 매수매도법부터 주식으로 돈 버는 방법까지 투자자라면 꼭 알아야 할 내용을 담았다. 올바른 투자를 위한 초보 투자자의 길잡이가 될 것이다.

자화상을 통해 내 마음을 살펴보다

“상처를 치유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깊은 내면과 만나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미술치료의 최고 권위자 김선현 교수의 신간. 프리다 칼로, 앤디 워홀, 구스타프 클림트 등 57명의 화가가 남긴 자화상에서 화가의 목소리와 그들이 남긴 감정을 읽어내며, 이를 통해 '진정한 나'를 찾는 방법을 소개한다.

푸바오, 널 만난 건 기적이야

대한민국 최초의 자연 번식으로 태어난 판다, 푸바오. 슈푸스타를 사랑으로 돌봐 온 강철원 사육사의 따스한 러브레터. 그간의 포토 에세이에서 다 전하지 못했던 자이언트판다의 첫 만남, 바오 가족의 탄생부터 37년간 동물과 교감해온 베테랑 사육사로서의 특별 칼럼까지 모두 담았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