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통증에 시달린다면 혈자리 스트레칭으로

『강남허준의 포인트 혈자리 스트레칭』 박용환 저자 인터뷰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통증으로 인해 일상이 불편하고 힘들다면 『강남허준의 포인트 혈자리 스트레칭』을 만나보자. 스스로 통증을 해소하는 스위치를 눌러, 건강하고 가벼운 몸을 되찾을 수 있을 것이다. (2021.11.03)

박용환 저자

『강남허준의 포인트 혈자리 스트레칭』에서는 통증 명의 ‘강남허준’ 박용환 원장의 ‘통증이 즉각 사라지는 포인트 혈자리 스트레칭’ 방법을 소개한다. 통증이 나타나는 부위와 주변 근육, 혈관을 자극하는 포인트 혈자리를 누르면 즉각적으로 찌르르하고 묵직한, 뻐근하고 괴로운 통증이 해결된다. 근골격계의 통증뿐 아니라 고혈압, 만성 소화불량, 비염, 수면 부족 등의 불편 증상도 간단히 바로잡을 수 있도록 증상별&맞춤별 1:1 스트레칭법을 제안한다.

톡톡 두드리고 꾹 누르면 통증이 사라지는 포인트 혈자리 스트레칭은 근육, 인대, 힘줄 등의 자극을 높여 일반적인 스트레칭보다 2배 이상의 통증 감소 효과가 있다. 통증으로 인해 일상이 불편하고 힘들다면 『강남허준의 포인트 혈자리 스트레칭』을 만나보자. 스스로 통증을 해소하는 스위치를 눌러, 건강하고 가벼운 몸을 되찾을 수 있을 것이다.



원장님의 소개를 부탁 드립니다.

현직 한의사로 많은 분들의 통증을 덜어드리고, 질환을 치료하고 있는 하랑한의원 박용환 원장입니다. 방송활동과 기업 강연, 그리고 ‘강남허준’이라는 부캐로 SNS에서 건강 정보를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유튜브에서 20만, 인스타에서 4만 명 정도, 그리고 틱톡에서 270만 명의 팔로워 분들이 저의 이야기를 보면서 건강 관리를 하고 계십니다.

현대인의 고질병인 통증, 대체 통증은 왜 생기며 어떻게 해결해야 하나요?

통증은 정말 다양한 이유로 생깁니다. 외상이나 부상, 혹은 노동으로 어쩔 수 없이 생기는 것 외에도 잘못된 자세, 굳어버린 습관들로 인해서 많이 생깁니다. 스트레스와 소화불량, 면역 문제 등도 통증을 일으키는데, 근육이나 뼈뿐만 아니라 두통, 위장통, 신경증상, 여성분들의 생리통 등 여러 가지로 드러나지요.

일단 생활습관을 고쳐서 원인을 제거하고, 통증을 일으키는 포인트가 되는 부분을 해소해 바로잡아야 합니다. 한의원 같은 병의원에서는 통증을 위한 여러 치료를 하는데, 셀프케어가 이루어지면 훨씬 빨리 나아집니다. 그 비법을 연구해서 알리고 있습니다.

연구하고 개발하신 ‘포인트 혈자리 스트레칭’은 뛰어난 통증 해소 효과가 있어 현재 온라인상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데요. 포인트 혈자리 스트레칭이 일반 스트레칭과 다른 점은 무엇인가요?

어디 아플 때 막무가내로 아무 곳이나 만지는 것보다 정확한 근육을 선택하면 더 빨리 낫는데, 그중에 혈자리는 특히 더 효과적인 곳으로 수천 년 동안의 경험이 누적된 치료법입니다. 포인트를 정확하게 짚으면 순간적인 혈액순환이 크게 일어나고, 면역 반응이 좋아집니다. 효과가 좋은데 안전하기까지 하니 셀프케어로 너무 좋습니다. 일반적인 스트레칭에 대비해 훨씬 큰 효과를 빨리 보실 겁니다.

유튜브 채널 ‘강남허준 박용환tv’에 올라오는 스트레칭법 영상들의 누적 조회 수가 1700만 뷰를 달성했다고 해요. 틱톡에서도 회당 수십수백만 회의 높은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는데, 이처럼 사람들이 ‘포인트 혈자리 스트레칭’을 찾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경험하신 분들의 댓글 후기를 보시면 이유를 금방 아실 거예요. 수십 년 된 두통이 며칠 만에 나아지고, 어깨 통증이 없어지며, 생리통 없이 지낼 수 있고, 소화불량으로 떼굴떼굴 구르다 겨우 살았다거나 턱관절이 바로 잡히는 등 정말 많은 자발적 댓글들이 있습니다. 한의학의 신비, 혈자리의 신통방통함이라고 표현하시는데, 지금까지 어렵다고 느껴왔던 지식을 편하고 재밌게 알려드렸기 때문에 많은 분이 찾고, 또 따라했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통증이 찾아오면 혼자 해결하기도 어렵고, 또 병원을 가기도 애매하다는 생각이 들 때가 있는데요. 그럴 때 『강남허준의 포인트 혈자리 스트레칭』이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이 책을 어떤 분들에게 추천하나요?

한의원에 치료받으러 오시는 분들을 보면서 도움을 드릴 방법을 고민하고 연구했습니다. 어떤 분께는 운동을 알려드리고, 어떤 분께는 혈자리를 알려드리니 훨씬 치료가 잘 되었고, 다음에 비슷한 경우가 생겼을 때는 스스로 관리할 수 있었다고 하시더라고요. 살면서 누구나 아플 수 있기 때문에 만성적인 통증으로 고통받고 계신 분들, 그리고 미리 예방하고자 하는 모든 분께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직접적인 충격으로 인한 통증도 있지만 심리적 원인에 의해서도 통증이 발생한다고 하셨는데요. 그렇다면 건강한 삶을 위한 가장 중요한 올바른 생활습관 한 가지는 무엇인가요?

통증은 직접적인 이유 외에 심리적인 이유, 면역의 문제, 소화기나 순환계 등 통증은 여러 원인이 얽혀 있습니다. 그중에서 어떤 면을 개선해야 하는지는 아마 본인이 가장 잘 알 거예요. 본인에게 딱 맞는 한 가지 습관만 제대로 고치기만 해도 통증이 훨씬 많이 없어집니다. 그래서 딱 한 가지를 고치는 “습관교정”을 습관화하는 것으로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 책을 만나볼 독자분들을 위해 해주고 싶은 말은 무엇인가요?

스스로의 몸을 잘 관리해서 건강을 지킨다면 돈을 벌거나, 여행을 가거나, 하고 싶은 것을 마음껏 더 잘 할 수 있습니다. 아파서 먹고 싶은 것을 못 먹고, 가고 싶은 곳에 가지 못하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건강을 잃고서 늦게 깨닫지 말고, 미리 건강을 챙겨가면서 지내시길 바라며 제가 소개하는 건강 정보들과 더불어 포인트 혈자리 스트레칭이 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박용환

몸을 이해하고 치료하는 일을 천직으로 믿는 한의사이자 하랑한의원 원장이다. 의사 자신도 몸과 마음이 건강해야 한다는 믿음으로 명상, 기공(요가), 무술을 수련한다. 건강한 약초를 얻기 위해 봄과 여름에는 산과 들을 헤매기도 하고, 농사도 직접 짓는다.


최근에는 목, 어깨, 허리, 무릎 등의 통증이나 소화불량, 고혈압, 수면 부족 등의 불편한 증상으로 인해 고통받고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CBS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세바시)에서 아프기 전에 자신의 몸을 돌보는 방법에 대해 강연을 했으며, KBS <여유만만>, MBN <엄지의 제왕>과 <천기누설>, TV조선 <만물상>,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 출연해 다양한 통증 해소법을 전했다. 이 외에도 각종 기업 강연, 언론 인터뷰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일상에 도움이 되는 건강 정보를 널리 알리는 중이다.


유튜브 채널
'강남허준 박용환tv'를 통해 포인트 혈자리를 눌러 통증을 바로 없애는 스트레칭을 소개하고 있으며, 매일 전하는 통증 해소 비책은 1700만 뷰를 달성할 만큼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저서로는 2019년 세종도서에 선정된 『마흔의 몸 공부』 외 2권이 있다.


 

강남허준의 포인트 혈자리 스트레칭
강남허준의 포인트 혈자리 스트레칭
박용환 저
싸이프레스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강남허준의 포인트 혈자리 스트레칭

<박용환> 저 20,700원(10% + 5%)

톡톡 두드리고 누르면 통증이 사라진다! 300만 구독자가 믿고 선택한 포인트 혈자리 스트레칭 ‘강남허준’, ‘통증 명의’ 박용환 원장이 통증 해소 효과가 뛰어난 포인트 혈자리 스트레칭을 소개한다. 귀 뒤를 누르고 고개를 숙였다 드는 간단한 동작으로 두통을 즉각 없애는 짧은 틱톡 영상을 60만 명이 시청하며..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20세기 가장 위대한 시인의 대표작

짐 자무시의 영화 〈패터슨〉이 오마주한 시집. 황유원 시인의 번역으로 국내 첫 완역 출간되었다. 미국 20세기 현대문학에 큰 획을 그은 비트 세대 문학 선구자, 윌리엄 칼로스 윌리엄스의 스타일을 최대한 살려 번역되었다. 도시 패터슨의 역사를 토대로 한, 폭포를 닮은 대서사시.

본격적인 투자 필독서

네이버 프리미엄콘텐츠' 경제/재테크 최상위 채널의 투자 자료를 책으로 엮었다. 5명의 치과 전문의로 구성된 트레이딩 팀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최신 기술적 분석 자료까지 폭넓게 다룬다. 차트를 모르는 초보부터 중상급 투자자 모두 만족할 기술적 분석의 바이블을 만나보자.

타인과 만나는 황홀한 순간

『보보스』, 『두 번째 산』 데이비드 브룩스 신간. 날카로운 시선과 따뜻한 심장으로 세계와 인간을 꿰뚫어본 데이비드 브룩스가 이번에 시선을 모은 주제는 '관계'다. 타인이라는 미지의 세계와 만나는 순간을 황홀하게 그려냈다. 고립의 시대가 잃어버린 미덕을 되찾아줄 역작.

시는 왜 자꾸 태어나는가

등단 20주년을 맞이한 박연준 시인의 신작 시집. 돌멩이, 새 등 작은 존재를 오래 바라보고, 그 속에서 진실을 찾아내는 시선으로 가득하다. 시인의 불협화음에 맞춰 시를 소리 내어 따라 읽어보자. 죽음과 생, 사랑과 이별 사이에서 우리를 기다린 또 하나의 시가 탄생하고 있을 테니.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