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IT모바일 MD 김옥현 추천] 비전공자도 코딩을 해야 하는 시대

『비전공자를 위한 첫 코딩 챌린지 with HTML&CSS』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나도 정말 코딩을 할 수 있나’라는 의구심에 빠진 당신, 괜찮다 다 괜찮다! 일단 책을 펼치고 저자의 조곤조곤한 구어체 설명을 따라 문제를 풀어가다 보면 어느새 다음 단계로 한 발 나아가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2021.07.13)

언스플래쉬

고백하건대, 대학을 졸업할 때까지만 해도 나는 구제불능의 컴맹이었다. 컴퓨터 부품이다 싶은 것을 보면 일단 RAM?이라 말해 놓고 눈을 꿈뻑거렸으니, 코딩의 'ㅋ'도 모른다기 보다 아예 코딩이라는 단어 자체를 들어보지 못했을 정도로 무지했달까. 그런 상태로 어쩌다 첫 회사로 IT업계에 발을 들이게 된 후 10여 년의 직장 생활은 말 그대로 모든 순간이 고난의 가시밭길이었고, '인문대생이 왜 그런 걸 알아야 하죠?'라는 나이브한 마음가짐으로 보냈던 지난 시간을 아주 오랫동안 후회했었다.

어떤 의미로 이제 프로그래밍은 단순히 개인이 가진 기술이라는 개념을 넘어 현대 문명의 주춧돌 역할을 하고 있다.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폰, 구글이 바꾸고 있는 세상에서, 코딩은 더 이상 '전공자가 아니라서 몰라도 되는' 미지의 영역이 아니다. 사업을 시작하더라도 웹사이트나 앱은 필수로 만들어야 하고, 직장인이라면 개발자와 협력하지 않고는 일을 할 수 없는 시대. 코딩 관련 최소한의 지식은 이미 모두의 필수 역량이 된 지 오래다. 실제로 코딩 실력이 커리어에 직접적인 도움을 줄지 그 효용성에 대해서는 비판적인 시선이 존재하기도 하지만, '문송하다'는 신조어가 나올 정도로 날로 좁아지는 입지에 답답해하는 골수 문과생들에게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해 주고 있음은 분명하다 할 것이다.



『비전공자를 위한 첫 코딩 챌린지 with HTML&CSS』를 쓴 저자 임효성 씨도 코딩 공부 덕분에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 코딩 챌린지 영상은 조회 수 50만을 기록했고 덕분에 책도 냈다. 그야말로 코딩에 ㅋ도 모르던 디자이너였던 그는 30일 코딩 도전기를 달성하고 웹 프런트엔드 개발자가 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코딩 공부가 미래에 어떤 긍정적인 파도를 불러일으켜줄지를 저자가 몸소 보여주는 좋은 사례라고 할까.

비전공자인 저자가 30일간의 코딩 도전으로 깨닫게 된 코딩 입문 방법을 알려주는 이 책은, 너무 깊은 내용 대신 초보자에게 적절한 난이도로 차근차근 설명하고, '코딩은 재밌어야 포기하지 않는다'라며 익숙하고 친숙한 코딩 결과물을 보여주는 HTML과 CSS로 ‘나만의 웹 사이트'를 만들 수 있게 이끌어준다. ‘나도 정말 코딩을 할 수 있나’라는 의구심에 빠진 당신, 괜찮다 다 괜찮다! 일단 책을 펼치고 저자의 조곤조곤한 구어체 설명을 따라 문제를 풀어가다 보면 어느새 다음 단계로 한 발 나아가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세상 모든 비전공자에게 희망을 주고 싶다는 저자의 말처럼, 생소하지만 새로운 가능성의 세계가 우리 모두의 앞에 펼쳐지기를 소망한다.



비전공자를 위한 첫 코딩 챌린지 with HTML&CSS
비전공자를 위한 첫 코딩 챌린지 with HTML&CSS
임효성 저
골든래빗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김옥현(도서MD)

비전공자를 위한 첫 코딩 챌린지 with HTML&CSS

<임효성> 저22,500원(10% + 5%)

‘코딩 30일 챌린지’ 주인공과 함께하는 비전공자·디자이너를 위한 새로운 코딩 입문서 HTML·CSS는 작성한 결과가 눈에 보여 코딩 입문자에게 적합한 언어다. 『비전공자를 위한 첫 코딩 챌린지 with HTML&CSS』는 HTML·CSS 언어로 ‘나만의 웹 사이트’를 만들 수 있게 이끌어준다. 비전공자..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ebook
(Must Have) 비전공자를 위한 첫 코딩 챌린지 with HTML&CSS

<임효성> 저20,000원(0% + 5%)

Must Have 시리즈 안내Must Have 시리즈는 내 것으로 만드는 시간을 드립니다. 명확한 학습 목표와 핵심 정리를 제공하고, 간단명료한 설명과 다양한 그림으로 학습 효과를 극대화합니다. 예제를 제공해 응용력을 키워줍니다. 할 수 있습니다. 포기는 없습니다. 지금 당장 밑줄 긋고 메모하고 타이핑하세요! M..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트럼프의 귀환, 위기인가? 기회인가?

2024년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재선을 거머쥔 트럼프. 글로벌 무역 질서를 뒤흔들 트럼프 2기 정부의 명암과 미국 우선주의 정책이 국제 정세에 미칠 영향에 대해 설명하는 박종훈 저자의 신간이다. 강경한 슈퍼 트럼프의 시대에 직면한 대한민국이 어떠한 대책을 마련해야 할지 그 전략을 제시한다.

이래도 안 읽으실 건가요

텍스트 힙에는 별다른 이유가 없다. 독서가 우리 삶에 필요해서다. 일본 뇌과학계 권위자가 뇌과학으로 입증하는 독서 예찬론. 책을 읽으면 뇌가 깨어난다. 집중력이 높아지고 이해력이 상승하며 즐겁기까지 하다. 책의 장르는 상관 없다. 어떤 책이든 일단 읽으면 삶이 윤택해진다.

죽음을 부르는 저주받은 소설

출간 즉시 “새로운 대표작”이라는 타이틀을 얻으며 베스트셀러가 된 작품. 관련 영상을 제작하려 하면 재앙을 몰고 다니는, 저주받은 소설 『밤이 끝나는 곳』을 중심으로 사건이 전개된다. 등장인물들이 함께 떠난 크루즈 여행 중 숨겨진 진실과 사라진 작가의 그림자가 서서히 밝혀진다.

우리 아이 영어 공부, 이렇게만 하세요!

영어교육 전문가이자 유튜브 <교집합 스튜디오> 멘토 권태형 소장의 첫 영어 자녀 교육서. 다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초등 영어 교육의 현실과 아이들의 다양한 학습 성향에 맞는 영어 학습법을 제시한다. 학부모가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지침과 실천 방안을 담았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