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회고록 <조국의 시간> 1위 등극

<7년의 밤>, <소크라테스 익스프레스>, <사물의 뒷모습> 등 미디어셀러 도서 관심 지속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전자책 분야에서는 K-스릴러의 대가 정유정 작가의 ‘악의 3부작’으로 언급된 <종의 기원>이 1위 기록 (2021.06.03)


예스24 6월 1주 종합 베스트셀러에는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회고록 『조국의 시간』이 큰 화제를 모으며 1위에 올랐다. 이어 삶과 죽음 사이의 미스터리한 공간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미드나잇 라이브러리』가 전주와 동일하게 2위 기록했으며, 승률 99%의 16가지 상황별 매매 타이밍과 실전 노하우를 담은 『매매의 기술』이 두 계단 하락해 3위에 안착했다. 한국 스릴러 대표 작가 정유정의 신작 장편소설 『완전한 행복』이 tvN ‘유 퀴즈 온 더 블록’ 출연 이슈와 맞물리며 열한 계단 상승해 4위에 올랐으며, 뒤를 이어 정유정 작가의 '악의 3부작'으로 언급되었던 『종의 기원』도 5위로 차트에 재진입했다.  

여전히 미디어 또는 셀럽·인플루언서를 통해 소개된 도서에 대한 관심이 지속되고 있다. tvN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록’에 정유정 작가가 출연한 뒤 『7년의 밤』이 10위로 차트에 재진입했으며, 채널A ‘요즘 육아 금쪽 같은 내 새끼’에 출연한 오은영 박사의 육아서 『어떻게 말해줘야 할까』가 다섯 계단 하락하며 11위에 안착했다. ‘김영하 북클럽’의 6월 도서로 선정된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 작가 에릭 와이너의 철학 여행기 『소크라테스 익스프레스』가 13위에 새롭게 올랐고, 방탄소년단의 리더 RM이 팬 커뮤니티에서 소개해 화제를 모은 『사물의 뒷모습』이 17위로 새롭게 차트인 했다.

유튜브의 영향력이 커지며, 유튜버가 출간하거나 추천한 책도 인기이다. 유튜브 80만 구독자가 믿고 보는 국제 트레이너 겸 스포츠 영양 코치 핏블리의 운동 전략 가이드 『핏블리의 헬스 다이어트 전략집』이 출간과 동시에 7위 올랐고, 삼프로TV에서 ‘갓건영’으로 불리며 누적 조회수 550만회 명강의로 인기를 끈 오건영의 『부의 시나리오』가 한 계단 하락해 14위에 안착했다. 구독자 수 195만 명의 스토리텔링 크리에이터 잠뜰TV 추리 스토리북 『블라인드 1』가 세 계단 상승해 15위를 기록했고,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흔한남매와 떠나는 흥미진진한 과학 대모험 『흔한남매 과학 탐험대 1 우주』가 출간과 동시에 18위에 새롭게 차트에 진입했다.  

이 밖에도 이낙연 전 국무총리의 대담집 『이낙연의 약속』이 출간과 동시에 6위 기록했으며, 50만부 기념 드림 에디션 『달러구트 꿈 백화점』이 다섯 계단 하락해 8위 안착했다. 월 2,000만 원 수익 ‘매달’ 인증하며 화제가 된 네임드 라오어의 첫 책 『라오어의 미국주식 무한매수법』 이 출간과 동시에 9위에 새롭게 차트인 했으며, 100만 학부모가 선택한 국어사전 『동아 연세 초등 국어사전』이 네 계단 하락해 12위 기록했다. 작고 약한 어린이들이 자라나는 세계를 담은 『어린이라는 세계』가 16위에 올랐으며, 베스트셀러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신작 장편소설 『문명 1』이 출간과 동시에 19위를 기록, 인기 애니메이션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30 일반판』이 예약판매와 동시에 20위에 올랐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한국 스릴러 대표 작가 정유정의 『종의 기원』이 도서 베스트셀러 5위 랭크와 함께 eBook 종합 베스트셀러에도 1위를 기록했으며, 영국 인기 소설가이자 동화 작가인 매트 헤이그의 『시간을 멈추는 법』이 새롭게 2위에 올랐다. 



<예스24 6월 1주 종합 베스트셀러 >   

 

순위상품명저자출판사
1조국의 시간조국 저한길사
2미드나잇 라이브러리매트 헤이그 저/노진선 역인플루엔셜
3매매의 기술박병창 저 포레스트북스
4완전한 행복정유정 저은행나무
5종의 기원정유정 저은행나무
6이낙연의 약속이낙연 저/문형렬 편 21세기북스
7핏블리의 헬스 다이어트 전략집핏블리(문석기) 저비타북스(VITABOOKS)
8달러구트 꿈 백화점이미예 저팩토리나인
9라오어의 미국주식 무한매수법라오어 저알키
107년의 밤정유정 저 은행나무
11어떻게 말해줘야 할까오은영 저/차상미 그림김영사
12동아 연세 초등 국어사전연세대학교 언어정보개발 연구원 편동아출판
13소크라테스 익스프레스에릭 와이너 저/김하현 역어크로스
14부의 시나리오오건영 저페이지2
15블라인드 1잠뜰TV 원저/uno 글/루체 그림 서울문화사
16어린이라는 세계김소영 저사계절
17사물의 뒷모습안규철 저현대문학
18흔한남매 과학 탐험대 1 우주흔한남매 원저/이재국,이현진 글/김덕영 그림주니어김영사
19문명 1베르나르 베르베르 저/전미연 역열린책들
20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30 일반판호리코시 코헤이 글그림/오경화 역서울미디어코믹스(서울문화사)



 <소설/시/희곡>   

 

순위상품명저자출판사
1미드나잇 라이브러리매트 헤이그 저/노진선 역인플루엔셜
2완전한 행복정유정 저은행나무
3종의 기원정유정 저은행나무
4달러구트 꿈 백화점이미예 저팩토리나인
57년의 밤정유정 저은행나무
6문명 1베르나르 베르베르 저/전미연 역열린책들
7문명 2베르나르 베르베르 저/전미연 역열린책들
8고구려 7김진명 저이타북스
9아몬드손원평 저창비
1028정유정 저은행나무



 <에세이> 


순위상품명저자출판사
1어린이라는 세계김소영 저 사계절
2사물의 뒷모습안규철 저현대문학
3작은 별이지만 빛나고 있어소윤 저북로망스
4오늘은 이만 좀 쉴게요 (10만 부 기념 스페셜 에디션)손힘찬 (오가타 마리토) 저/이다영 그림스튜디오오드리
5운다고 달라지는 일은 아무것도 없겠지만박준 저난다
6그대로 꿈, 그래도 쉼이석훈 저해피스토리
7그게 너였으면 좋겠다일홍 글그림피카(FIKA)
8완벽하지 않아도 이만하면 좋겠어요김예진 저/이희진 그림스튜디오오드리
9모든 날에 모든 순간에 위로를 보낸다글배우 저강한별
10잘했고 잘하고 있고 잘 될 것이다정영욱 저부크럼



<eBook>

 

순위상품명저자출판사
1종의 기원정유정 저 은행나무
2시간을 멈추는 법매트 헤이그 저/최필원 역북폴리오
3100년 뒤 우리는 이 세상에 없어요리처드 칼슨 저/우미정 역마인드빌딩
47년의 밤정유정 저 은행나무
5북극에서 온 남자 울릭프랑수아 를로르 저/지연리 역열림원
6이사마리 유키코 저/김은모 역작가정신
7미드나잇 라이브러리매트 헤이그 저 / 노진선 역 저인플루엔셜
8소크라테스 익스프레스에릭 와이너 저/김하현 역어크로스
9매매의 기술박병창 저포레스트북스
10달러구트 꿈 백화점 : 잠들어야만 입장 가능합니다이미예 저북닻



*분야별 베스트셀러


경제 경영 보러가기
자기계발 보러가기
인문 보러가기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오늘의 책

아직도 플라톤을 안 읽으셨다면

플라톤은 인류 사상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서양 철학은 플라톤에 대한 각주라고 평한 화이트헤드. 우리가 플라톤을 읽어야 하는 이유다. 아직 그의 사유를 접하지 않았다면 고전을 명쾌하게 해설해주는 장재형 저자가 쓴 『플라톤의 인생 수업』을 펼치자. 삶이 즐거워진다.

시의 말이 함께하는 ‘한국 시의 모험’ 속으로

1978년 황동규의 『나는 바퀴를 보면 굴리고 싶어진다』를 시작으로 46년간 한국 현대 시의 고유명사로 자리매김한 문학과지성 시인선. 이번 600호는 501부터 599호의 시집 뒤표지 글에 쓰이는 ‘시의 말’을 엮어 문지 시인선의 고유성과 시가 써 내려간 미지의 시간을 제안한다.

대나무 숲은 사라졌지만 마음에 남은 것은

햇빛초 아이들의 익명 SNS ‘대나무 숲’이 사라지고 평화로운 2학기의 어느 날. 유나의 아이돌 굿즈가 연달아 훼손된 채 발견되고, 걷잡을 수 없이 커지는 소문과 의심 속 학교는 다시 혼란에 휩싸이게 된다. 온, 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소문 속 세 아이의 진실 찾기가 지금 펼쳐진다.

성공을 이끄는 선택 기술

정보기관의 비밀 요원으로 활동하며 최선의 의사결정법을 고민해 온 저자가 연구하고 찾아낸 명확한 사고법을 담았다. 최고의 결정을 방해하는 4가지 장애물을 제거하고 현명한 선택으로 이끄는 방법을 알려준다. 매일 더 나은 결정을 위해 나를 바꿀 최고의 전략을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