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소외된 자들을 토닥여주는 극” 뮤지컬 <문스토리>

어른들을 위한 동화, 힐링 뮤지컬 <문스토리>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을 진한 감동과 여운을 선사한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4월 8일부터 드림아트센터 4관에서 성황리에 공연중! (2021.04.28)

뮤지컬 <문스토리>포스터 제공:(주)더블케이필름앤씨어터

지난 2018년도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에서 성공적인 트라이아웃 공연을 거친 뮤지컬 <문스토리>가 지난 4월 8일 대학로 드림아트센터 4관에서 개막하여 관객들에게 따뜻함과 잔잔한 여운을 선사하고 있다.

뮤지컬 <문스토리>는 채기웅 감독의 동명 단편영화를 원작으로 한 창작 뮤지컬로, 뮤지컬 <사의 찬미>로 호흡을 맞췄던 작가 겸 연출 성종완과 작곡가 김은영의 합작이다. 

트라이아웃 공연 당시 관객들의 호평을 받으며 본 공연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켰고, 3년 만에 돌아온 이번 공연을 통해 트라이아웃 공연을 관람했던 관객뿐만 아니라 매니아 층과 다양한 세대를 걸친 일반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성황리에 공연이 진행되고 있다.


이미지 캡션

이뮤지컬 <문스토리> 공연사진 제공 : (주)더블케이필름엔씨어터

뮤지컬 <문스토리>포스터 제공:(주)더블케이필름앤씨어터

뮤지컬 <문스토리>는 유명 만화가였지만 7년 전 자취를 감춘 뒤 매일 밤 택시를 몰며 외톨이로 살아가는 ‘이헌’의 중단된 연재만화 ‘문스토리’를 중심으로 서사가 전개된다. 이헌에게 갑자기 나타난 달에서 온 아이 ‘용’과 여자가 되어 이헌 앞에 돌아온 오랜 친구 ‘린’ 사이에서 벌어지는 우정과 감정의 변화를 통해 잔잔한 여운의 스토리를 선사하고 있다. 이에 더해, ‘잊혀진 작가의 최근 근황’이라는 주제로 이헌을 인터뷰하기 위해 찾아온 당차고 톡톡 튀는 ‘21세기 코믹스’의 기자 ‘수연’이라는 캐릭터를 통해 재미와 감동을 더하고 있다. 수연은 극중 이헌과 용, 린의 우정을 이어주는 조력자로 등장한다. 상황에 따라 극의 중심소재인 만화 ‘문스토리’의 해설자로 등장하기도 하며 스토리에 풍성함과 다채로움을 부여하는 중요한 열쇠를 쥐고 있는 인물이다.

뮤지컬 <문스토리>는 많은 관객들로 하여금 호평을 이끌어내고 있다. “소외된 자들을 토닥여주는 극”, “나에 대해 더 알고, 나를 더 안아주고 싶다고 직접적으로 말해줘서 더 와 닿았다.” (YES24, ryusiha**), “지구에 살아가는 모든 이들에게 혼자 상처받지 말고 무엇이든지 긍정적으로 생각하며, ‘세상에는 혼자가 아니다.’라는 것을 일깨워지게 하며, 자기 자신을 사랑하며 힘내라고 말하는 메시지로 표현된 뮤지컬.” (YES24, 19988**), “우리는 어쩌면 모두 달에서 지구로 이주한 아이일지도 모른다. 순수했지만 지구에 살면서 자신을 잃어버린 것은 아닌지, 어른이 되었지만 어렸을 때를 그리워하는 것은 아마도 그런 이유 때문일 것이다. 그래서 이번 뮤지컬은 어른들을 위한 위로의 동화처럼 제게 다가왔다.” (YES24, peterfan**) 등의 평을 받으며 대학로의 대표 힐링 뮤지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뮤지컬 <문스토리>가 관객들로 하여금 호평을 받을 수 있었던 이유는 작품이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와 시대적 상황이 적절하게 부합한다는 점을 꼽을 수 있다. 지난해부터 시작된 코로나 19의 팬데믹으로 인해 오랜 기간 전염병 스트레스를 받으며 사회를 살아가고 있는 관객들에게 위로와 치유의 손길을 건네는 듯한 대사와 가사를 담은 스토리가 관객들의 마음을 움직이게 하는 가장 큰 원동력이 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장르적 색깔이 짙은 대학로 중소극장 뮤지컬 사이에서 누구나 공감과 여운을 느낄 수 있을 만한 주제 속에 담긴 재미와 감동을 통해 모든 세대를 사로잡으며 관객들의 발걸음을 극장으로 이끌고 있다.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을 감동과 여운을 선사할 뮤지컬 <문스토리>는6월 20일까지 드림아트센터 4관에서 공연한다. 



뮤지컬 <문스토리> 공연개요


공 연 명

뮤지컬 <문스토리>

공연기간

2021년 4월 8일(목)~2021년 6월 20일(일)

공 연 장

드림아트센터 4관

공연시간

평일 8시│토 3시, 7시ㅣ일, 공휴일 2시, 6시 (월요일 공연 없음)

티켓가격

전석 55,000원

관람등급

만 12세 이상

러닝타임

총 100분 (인터미션 없음)

예술감독

신영섭

책임프로듀서

김수로

,작사,연출

성종완

작곡

김은영

출     연

박한근, 김도빈, 김진욱, 소정화, 정재은, 김수연, 박규원, 현석준, 김리현, 강혜인, 박새힘, 류인아, 최지혜

제작

(주)더블케이필름앤씨어터

협찬

동문건설, 제이에스티나, 컴투스

홍보.마케팅

마크923

예매문의

오픈리뷰 1588-5212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기획사 제공

기사와 관련된 공연

  • 뮤지컬 [문스토리]
    • 부제:
    • 장르: 뮤지컬
    • 장소: 링크아트센터드림 드림4관
    • 등급: 만 13세 이상(중학생 이상)
    공연정보 관람후기 한줄 기대평

오늘의 책

트럼프의 귀환, 위기인가? 기회인가?

2024년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재선을 거머쥔 트럼프. 글로벌 무역 질서를 뒤흔들 트럼프 2기 정부의 명암과 미국 우선주의 정책이 국제 정세에 미칠 영향에 대해 설명하는 박종훈 저자의 신간이다. 강경한 슈퍼 트럼프의 시대에 직면한 대한민국이 어떠한 대책을 마련해야 할지 그 전략을 제시한다.

이래도 안 읽으실 건가요

텍스트 힙에는 별다른 이유가 없다. 독서가 우리 삶에 필요해서다. 일본 뇌과학계 권위자가 뇌과학으로 입증하는 독서 예찬론. 책을 읽으면 뇌가 깨어난다. 집중력이 높아지고 이해력이 상승하며 즐겁기까지 하다. 책의 장르는 상관 없다. 어떤 책이든 일단 읽으면 삶이 윤택해진다.

죽음을 부르는 저주받은 소설

출간 즉시 “새로운 대표작”이라는 타이틀을 얻으며 베스트셀러가 된 작품. 관련 영상을 제작하려 하면 재앙을 몰고 다니는, 저주받은 소설 『밤이 끝나는 곳』을 중심으로 사건이 전개된다. 등장인물들이 함께 떠난 크루즈 여행 중 숨겨진 진실과 사라진 작가의 그림자가 서서히 밝혀진다.

우리 아이 영어 공부, 이렇게만 하세요!

영어교육 전문가이자 유튜브 <교집합 스튜디오> 멘토 권태형 소장의 첫 영어 자녀 교육서. 다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초등 영어 교육의 현실과 아이들의 다양한 학습 성향에 맞는 영어 학습법을 제시한다. 학부모가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지침과 실천 방안을 담았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