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서포터즈 11기] 집콕 시즌, 우리에게 필요한 ‘판타지’ 시리즈

판타지 시리즈물 추천 리스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집 밖으로 나가기 어려운 요즘. 당신을 새로운 세상으로 데려가 줄 판타지 시리즈를 추천한다. (2020.12.24)

언스플래쉬

장편 시리즈물에 도전하는 것은 언제나 큰 용기를 필요로 한다. 특히 책은 더 그렇다. 앉아서 책 한 권 읽기도 쉽지 않은 세상에서, 『해리 포터』나 『반지의 제왕』 같은 장편 시리즈 도서에 도전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늘 언젠가 읽어봐야지, 나중에 읽어야지 하고 지나가고는 한다. 

어쩌면 이 글을 읽은 지금이야말로, ‘언젠가’라는 말로 포기해왔던 시리즈 도서를 한 권 집어볼 기회일지 모른다. 여행은커녕 집 밖으로 나가기도 어려운 요즘. 당신을 새로운 세상으로 데려가 줄 판타지 시리즈를 추천하고자 한다. 



처음에는 시리즈 작품에 도전하는 것이 조금 어렵게 느껴질 수 있다. 그럴 때는 이미 당신이 봤던 영화, 드라마의 원작 소설을 읽어보는 것도 좋다. 지브리 스튜디오의 작품 <게드 전기>는 사실 원작이 있다. 바로 세계 3대 판타지 작품 중 하나인 『어스시』 시리즈이다. 단편 포함 총 6권으로 이루어진 이 책은 ‘마법’이라는 소재를 통해 사람의 삶에 대한 깊은 이야기를 풀어내면서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영화 <게드 전기>가 어딘가 조금 아쉬웠던 사람이라면, 원작 소설을 꼭 읽어보도록 하자. 영화와는 또 다른 이야기가 펼쳐질 것이다. 한국에서도 큰 인기를 끌었던 미국 드라마 <왕좌의 게임>도 『얼음과 불의 노래』라는 소설을 원작으로 하고 있다. 세계관이 복잡하고 길이가 꽤 긴 작품이지만, <왕좌의 게임>을 본 적이 있는 사람이라면 어렵지 않게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 드라마를 본 적이 없다고 해도 두려워할 필요는 없다. 현실감 넘치는 묘사와 긴장감 있는 스토리가 당신을 순식간에 매혹시킬 것이다. 



앞에서 소개한 작품들이 너무 어렵게 느껴진다고? 그런 당신을 위해 이번에는 조금 가벼운 모험 이야기들을 추천하고자 한다. 자신이 마법사라는 것을 알게 된 10대 소녀 타라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는 작품 『타라 덩컨』은, 『해리 포터』의 마법학교에 익숙한 우리들에게 새로운 마법의 세계를 선보인다. 주인공 타라가 아더월드라는 마법의 행성에서 겪는 수많은 모험들을 따라가 보면, 자신도 모르게 이 새로운 세계에 푹 빠져들게 된다. 영화 <퍼시 잭슨> 시리즈로 우리에게 친숙한 『퍼시 잭슨과 올림포스의 신』 시리즈 역시 당신에게 판타지 세계로의 문을 활짝 열어줄 것이다. 『퍼시 잭슨과 올림포스의 신』 시리즈는 우리에게도 친숙한 그리스 로마 신화를 바탕으로 한 작품으로, 현대의 도시와 신화의 세계를 넘나들며 전개되기 때문에 판타지를 처음 읽는 독자도 쉽게 이야기를 따라갈 수 있다. 혹시 판타지 소설의 방대한 세계관이 두려운 사람이라면 『퍼시 잭슨과 올림포스의 신』 시리즈를 읽어보도록 하자.



지금까지 소개한 작품들은 전부 해외의 작품들이었다. 그렇다면 국내에는 어떤 판타지 시리즈 작품들이 있을까? 한국의 판타지 시리즈 작품이 궁금하다면, 우선 이영도 작가의 『드래곤 라자』를 한번 펼쳐보자. 한국의 대표 판타지 작가로 불리는 이영도 작가가 그려낸 독창적 세계관과 치밀한 스토리라인이 당신을 순식간에 사로잡을 것이다. 『드래곤 라자』를 다 읽고 나면 『눈물을 마시는 새』『피를 마시는 새』 시리즈까지도 도전해보기를 추천한다. 많은 이들의 학창 시절을 설레게 했던 『룬의 아이들』 역시 한국을 대표하는 판타지 시리즈 작품 중 하나이다.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까지 큰 인기를 누리면서 오래도록 그 팬덤을 유지하고 있다. 『룬의 아이들』의 페이지를 넘기다 보면, 어느새 당신도 『룬의 아이들』의 팬이 되어있을지도 모른다.



지금까지 여러 판타지 시리즈 도서를 살펴봤다. 5권 정도의 시리즈부터 10권이 넘는 시리즈 작품까지 굉장히 다양한 작품들이 있었다. 처음에는 많은 권수에 놀랄 수도 있다. 그러나 한 권을 읽다 보면, 그다음 권을 펼쳐 드는 나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물론 시리즈 도서를 전부 구매하는 것이 조금 부담스러울 수도 있다. 그런 사람에게는 종이책보다 3~40% 정도 저렴한 가격의 e-book을 추천하고 싶다. 가격이 저렴한 것은 물론 언제 어디서나 책을 만날 수 있다는 장점까지, 당신의 고민을 한결 가볍게 만들어줄 것이다. 

코로나가 끝날 듯 끝나지 않는 요즘, 다들 많이 지쳐가고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어쩌면 지금이야말로, 우리에게 ‘판타지’가 가장 필요한 때일지도 모른다. 지금의 고민들을 잠시 내려두고, 새로운 세상으로 다녀와 보자. 우리의 내일도 ‘판타지’처럼 나아질 것이라 믿으면서. 



어스시의 마법사
어스시의 마법사
어슐러 르 귄 저 | 이지연,최준영 역
황금가지
타라 덩컨 1
타라 덩컨 1
소피 오두인 마미코니안 저 | 이원희 역
소담출판사
드래곤 라자 양장 세트
드래곤 라자 양장 세트
이영도 저
황금가지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김채원(예스24 서포터즈 11기)

매일 재미있는 이야기를 찾아다니고, 또 그 이야기를 열심히 영업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책

2024년 제29회 한겨레문학상 수상작

피부가 파랗게 되는 ‘블루 멜라닌’을 선천적으로 가지고 태어난 주인공. 가족의 품에서도 교묘한 차별을 받았던 그가 피부색을 떠나 한 인간으로서의 존엄을 회복하기까지의 험난한 과정을 그려냈다. 우리 안의 편견과 혐오를 목격하게 하는 작품. 심사위원단 전원의 지지를 받은 수상작.

세상을 바꾼 위대한 연구자의 황홀한 성장기

2023년 노벨 생리의학상 수상자 커털린 커리코의 회고록. 헝가리 가난한 집에서 태어나 mRNA 권위자로 우뚝 서기까지 저자의 삶은 돌파의 연속이었다. 가난과 학업, 결혼과 육아, 폐쇄적인 학계라는 높은 벽을 만날 때마다 정면으로 뛰어넘었다. 세상을 바꿨다.

저 사람은 어떤 세계를 품고 있을까

신문기자이자 인터뷰어인 장은교 작가의 노하우를 담은 책. 기획부터 섭외 좋은 질문과 리뷰까지, 인터뷰에 대한 모든 것을 담았다. 인터뷰는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목소리와 이야기를 찾아나가는 과정이라는 문장처럼 세계를 더 넓히고 다양한 세계와 만날 수 있는 인터뷰의 세계로 독자를 초대한다.

공부 머리를 키워주는 어린이 신문

학년이 오를수록 성적이 오르는 비밀은 읽는 습관! 낯선 글을 만나도 거침없이 읽어 내고 이해하며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7세~초4 맞춤형 어린이 신문. 문해력을 키워주는 읽기 훈련, 놀이하듯 경험을 쌓는 창의 사고 활동, 신문 일기 쓰기 활동을 통해 쓰기 습관까지 완성시켜준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