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독서 모임 서비스 ‘독립 북클러버’ 1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

211개 모임 864명의 회원, 지난 1년 간 총 263권 함께 읽어… 많이 읽은 분야는 소설 / 포인트 증정, 퀴즈 맞추기, 응원 댓글 남기기 등 1주년 기념 다양한 이벤트 마련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석환, www.yes24.com)가 자사의 전자책 구독 서비스인 북클럽을 이용한 독서 모임 서비스 ‘독립 북클러버’의 1주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2020.09.25)


‘독립 북클러버’는 독자들이 모여 3개월 동안 북클럽 서비스를 이용해 3권 이상의 책을 함께 읽는 모임으로, 수도권을 비롯한 대전, 대구, 부산 등 전국 14개 지역에서 운영되고 있다. 예스24는 참여자들의 독서에 대한 흥미를 돋우고 북클러버 활동을 독려하기 위해 북클럽 60일 이용권, 북클럽머니 9천원 등을 지원해왔다. 또한, 북클럽 서비스 도서 1권을 포함하여 3권의 책을 모두 읽고 후기를 작성한 모임을 ‘우수 독립 북클러버’로 선정해 북클러버 독서 기록장을 선물로 증정하고 있다.

지난 1년 동안 독립 북클러버로 활동한 회원은 864명, 선정된 모임은 211개였으며, 이들이 함께 읽은 책은 총 263권으로 집계됐다. 독립 북클러버가 가장 많이 읽은 도서 분야는 소설(34.2%)로 확인되었고, 인문(17.1%)과 에세이(13.3%) 분야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독립 북클러버 분야별 인기 도서로는 에세이 『여자 둘이 살고 있습니다』, 경제 경영서 『90년생이 온다』, 예술 분야 『방구석 미술관』, 소설 『일의 기쁨과 슬픔』, 자기계발서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사회정치 분야 『이수정 이다혜의 범죄 영화 프로파일』 등이 있었다.

예스24는 독립 북클러버 1주년을 독자들과 함께 기념하기 위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벤트 기간 내 독립 북클러버를 신청하여 선정된 모임 구성원 전원에 YES포인트 3천원을 지급하고, 독립 북클러버 신청자 중 이벤트 페이지의 퀴즈를 맞히는 회원에게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을 선물한다. 또한, 이벤트 페이지에서 북클러버 응원 댓글을 남긴 참여자 중 50명을 선정해 YES포인트 1천원씩 증정한다.

김정희 예스24 뉴미디어팀 팀장은 “예스24가 독서 문화 활성화를 위해 기획한 북클러버 모임이 많은 독자들에게 사랑을 받으며 어느새 1주년을 맞이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코로나19로 대면 모임이 어려운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 북클러버 모임에 대해서도 예스24의 지원이 이루어지고 있으니 꾸준히 독서 습관을 이어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작가와 독자가 함께 독서 모임을 진행하는 ‘작가 북클러버’도 1주년을 맞이했다. 코로나 확산 국면을 고려해 10월 4주차부터 온라인으로 활동이 시작되는 작가 북클러버는 예스24 홈페이지에서 참여 신청을 할 수 있다. 이번 작가 북클러버 모임은 CBS 라디오 PD이자 에세이스트 정혜윤 PD의 ‘코로나 시대에 읽는 사랑 소설’, 자기 계발 전문 저자 박소연 작가의 ‘일잘러가 되고 싶은 30대 모임’, SF소설가 곽재식 박사의 ‘SF 소설 읽기’, 재테크 전문가 이지영 작가의 ‘부자 엄마가 되고 싶은 엄마 모임’ 4개로 구성됐다. 


*독립 북클러버 1주년 기념 이벤트 페이지

//www.yes24.com/eWorld/EventWorld/Event?eventno=191015 


*온라인 작가 북클러버 신청 페이지

//www.yes24.com/Campaign/01_Book/bookClubber/main_online.aspx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오늘의 책

이 세계가 멸망할지라도, 우리는 함께 할 테니

사랑은 우리를 좀 더 나은 사람이 되도록 만든다. 그래서일까. 최진영 작가의 이번 소설집에는 사랑과 사람을 지키려는 마음으로 가득하다. 전쟁, 빈부격차 등 직면해야 할 현재와 미래를 이야기하면서도 그 속에 남아 있는 희망을 놓치지 않았다. 2024년 올해 꼭 읽어야 할 한국단편소설집 중 하나.

동시대 가장 주목받는 SF 작가 켄 리우의 단편집

『종이 동물원』 작가 켄 로우가 다시 한번 독보적인 13편의 단편소설로 돌아왔다. 다양한 주제와 강렬한 역사의식을 바탕으로 중국의 당나라 시대부터 근미래의 우주까지 시공간을 넘나들며, 기상천외하고 대담한 상상력을 선보인다. 강렬한 표제작 「은랑전」은 할리우드 영화로도 제작될 예정.

고객의 행동을 읽어라!

침대 회사 시몬스를 ‘침대를 빼고도’ 사람들이 열광하는 브랜드로 이끈 김성준 부사장의 전략을 담았다. 고객의 행동을 관찰하고 심리를 유추해 트렌드를 만든 12가지 비밀 코드를 공개한다. 알리지 않아도 저절로 찾아오게 만드는 열광하는 브랜드의 비밀을 만나보자.

우리의 세계를 만든 유목민들의 역사

세계사에서 유목민은 야만인 혹은 미개한 종족으로 그려져 왔으며 역사 속에서 배제되어 왔다. 이 책은 정착민 중심의 세계사에 가려져왔던 절반의 인류사를 들여다본다. 대륙을 방랑하며, 자연의 흐름에 따라 살며, 문명과 문명 사이 연결고리가 된 유목민들의 삶은 오늘날 우리에게도 울림을 준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