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만화 MD 양찬 추천] 만화로 배웠습니다

『나목 裸木』 『만화로 읽는 사마천의 사기 1』 『일하는 세포 1~5권 세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만화로 공부하는 어린이였던 모든 어른들을 위해, 읽고 나면 배운 기분이 드는 만화들을 모아봤습니다. (2020.06.17)

어린 시절 금성과학 학습만화와 먼나라 이웃나라를 좋아했습니다. 재미있게 만화를 보고 나면 왠지 지식도 차곡차곡 쌓인 기분이 들어서 뿌듯했거든요. 그중 일부는 학교 공부에도 도움이 되었고요. 지금도 한국사, 한자, 인물 등 다양한 테마의 학습만화들이 어린이 분야 베스트셀러를 장식하고 있으니, 역시 만화의 전달력은 대단합니다. 그렇게 한때 만화로 공부하는 어린이였던 모든 어른들을 위해, 읽고 나면 배운 기분이 드는 만화들을 모아봤습니다. 독서 후에 뭔가 꼭 감상이나 지식이 남아야 하는 건 아니지만, 가끔은 잠시 잊었던 기분을 다시 느끼는 것도 좋지 않을까요?


『나목 裸木』 (박완서 원저/김금숙 글그림 | 한겨레출판 )



소설가 박완서의 데뷔작을 원작으로 한 그래픽노블입니다. 1950년대 전쟁으로 황폐한 수도 서울을 배경으로, 과거의 상처를 딛고 희망의 윤곽을 그리려는 젊은 세대의 고뇌를 치밀하게 그린 소설이 김금숙 작가의 섬세하고 강렬한 그림을 만나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꼼꼼한 취재를 통해 당대의 풍경이 재현되어 있어서 소설을 먼저 읽은 분들도 흥미롭게 즐길 수 있는 책입니다.


『만화로 읽는 사마천의 사기 1』 (이희재 글그림 | 휴머니스트)



관포지교, 백이숙제, 와신상담 등 여러 고사성어의 원전이자 중국 고대사의 집대성, 이천 년의 베스트셀러 『사기』를 쉽게 정주행하고 싶으시다면 『만화로 읽는 사마천의 사기 1』를 권해드립니다. 이희재 화백이 7년간 몰두한 대작으로, 1, 2권을 시작으로 7권으로 완간될 예정입니다. 좀처럼 완독하기 어려운 중국 고전을 쉽고 재미있게, 그러면서도 사기의 핵심인 인간학과 역사의 흐름은 알차게 담아냈습니다.


『일하는 세포 1~5권 세트』 (시미즈 아카네 글, 그림 | 학산문화사)



소중한 몸을 지키기 위해 치열하게 일하는 자들, 바로 우리 몸속의 세포들을 의인화한 만화입니다. 주인(?)공 적혈구, 백혈구가 힘을 합쳐서 폐렴구균, 꽃가루, 인플루엔자, 찰과상 등 여러 문제를 해결합니다. 기본적으로 만화적 과장이 풍부하게 들어간 코믹 일상물로 분류되지만, 의사의 감수도 받고 있어서 요모조모 뜯어봐도 내용이 정확하다고 합니다.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요즘, 읽고 나면 몸속의 여러 세포들에게 고마운 마음이 듭니다.


만화로 배웠습니다 이벤트 : 

//www.yes24.com/campaign/01_book/dirPresent/dirPresent.aspx?EventNo=187101&CategoryNumber=001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양찬(도서MD)

언젠가는 ‘안녕히 그리고 책들은 감사했어요’ 예스24 MD.

오늘의 책

수학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엄마표 유아수학 공부

국내 최대 유아수학 커뮤니티 '달콤수학 프로젝트'를 이끄는 꿀쌤의 첫 책! '보고 만지는 경험'과 '엄마의 발문'을 통해 체계적인 유아수학 로드맵을 제시한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수학 활동을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우리 아이도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로 자랄 것이다.

나를 바꾸는 사소함의 힘

멈추면 뒤처질 것 같고 열심히 살아도 제자리인 시대. 불안과 번아웃이 일상인 이들에게 사소한 습관으로 회복하는 21가지 방법을 담았다. 100미터 구간을 2-3분 이내로 걷는 마이크로 산책부터 하루 한 장 필사, 독서 등 간단한 습관으로 조금씩 변화하는 내 모습을 느끼시길.

지금이 바로, 경제 교육 골든타임

80만 독자들이 선택한 『돈의 속성』이 어린이들을 위한 경제 금융 동화로 돌아왔다. 돈의 기본적인 ‘쓰임’과 ‘역할’부터 책상 서랍 정리하기, 용돈 기입장 쓰기까지,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로 자연스럽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키울 수 있다.

삶의 주인공은 내가 아니야

저마다 삶의 궤적이 조금씩 다르지만 인간은 비슷한 생애 주기를 거친다. 미숙한 유아동기와 질풍노동의 청년기를 거쳐 누군가를 열렬하게 사랑하고 늙어간다. 이를 관장하는 건 호르몬. 이 책은 시기별 중요한 호르몬을 설명하고 비만과 우울, 노화에 맞서는 법도 함께 공개한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