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편집자의 기획] 출판사 대표가 저자가 된다면 - 『좋아서, 혼자서』

『좋아서, 혼자서』 이희숙 편집자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저자는 특정 직업 자체보다는 자기가 할 수 있는 일, 하고 싶은 일을 ‘업’으로 발전시켜나가는 것에 주목합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건 자신의 속도와 인생 사이즈에 맞는 일을 깨닫는 것입니다. (2020.02.05)

좋아서혼자서_표지.jpg

 

 

수많은 책을 만든 편집자인 출판사 대표가 타 출판사에서 책을 냈다. 어떤 협업 과정을 거쳤을지 궁금해진다. 『좋아서, 혼자서』 는 윤동희 북노마드 대표가 1인 출판사를 운영하며 겪은 일을 풀어낸 책이다.

 

2018년 북토크 뒤풀이 자리에서 이병률 달 출판사 대표가 윤 대표에게 책을 제안하면서 기획이 시작됐다. 이희숙 달 편집자는 평소 윤 대표가 서점 미팅에서 편집까지 여러 일을 혼자 하는 모습을 눈여겨보았다고 한다. “제 예상과 달리 혼자 일하는 사람의 ‘워라밸’ 스위치 전환은 가볍고 심플할지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흥미로운 이야기가 나올 것 같았죠.”

 

이희숙 편집자는 편집자 경력이 있는 저자와 원고를 발전시키는 과정이 재밌었다고 한다. 특히 기억에 남는 것은 머리를 맞대고 제목을 정한 일이다. 최종적으로 ‘혼자 일한다’는 뜻을 전하면서도 심플함과 경쾌함을 담은 ‘좋아서, 혼자서’라는 제목이 탄생했다. 어떤 독자가 이 책을 읽으면 좋겠냐고 묻자 이 편집자는 답한다. “누구든 새로운 길을 모색하는 분들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좋아서, 혼자서』 는 특정 직업 자체보다는 자기가 할 수 있는 일, 하고 싶은 일을 ‘업’으로 발전시켜나가는 것에 주목합니다. 저자 본인과 다른 사람의 사례를 따라가다 보면, 무엇보다 중요한 건 자신의 속도와 인생 사이즈에 맞는 일을 깨닫는 것임을 알게 됩니다.”



 


 

 

좋아서, 혼자서윤동희 저 | 달
1인 출판사를 운영하며 겪은 혼자 일하는 것에 대한 기록이다. 1인 사업자의 업무 일지인 셈이다. 어쩌면 혼자 일하고 있는 다른 1인 사업자들에게는 공감이, 회사에 다니며 다른 길을 모색하고 있는 이들에게는 하나의 견본으로 제시될 수 있겠다.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김윤주

좋은 책, 좋은 사람과 만날 때 가장 즐겁습니다. diotima1016@yes24.com

좋아서, 혼자서

<윤동희> 저12,600원(10% + 5%)

나의 보폭과 나의 속도로 흐리게 말고 선명하게 산다는 것을 고민하다 ‘혼자’ 일하기로 했습니다 경계 없이 자유롭게. 단순하고 경쾌하게! 혼자 일하는 사람은 어떻게 일할까? 막연하게나마 시작부터 끝까지 모두 ‘혼자’ 일하며 고군분투하는 사람의 하루가 떠오른다. 그는 힘들고 지쳐 보일 수도 있고, 여유..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수학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엄마표 유아수학 공부

국내 최대 유아수학 커뮤니티 '달콤수학 프로젝트'를 이끄는 꿀쌤의 첫 책! '보고 만지는 경험'과 '엄마의 발문'을 통해 체계적인 유아수학 로드맵을 제시한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수학 활동을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우리 아이도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로 자랄 것이다.

나를 바꾸는 사소함의 힘

멈추면 뒤처질 것 같고 열심히 살아도 제자리인 시대. 불안과 번아웃이 일상인 이들에게 사소한 습관으로 회복하는 21가지 방법을 담았다. 100미터 구간을 2-3분 이내로 걷는 마이크로 산책부터 하루 한 장 필사, 독서 등 간단한 습관으로 조금씩 변화하는 내 모습을 느끼시길.

지금이 바로, 경제 교육 골든타임

80만 독자들이 선택한 『돈의 속성』이 어린이들을 위한 경제 금융 동화로 돌아왔다. 돈의 기본적인 ‘쓰임’과 ‘역할’부터 책상 서랍 정리하기, 용돈 기입장 쓰기까지,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로 자연스럽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키울 수 있다.

삶의 주인공은 내가 아니야

저마다 삶의 궤적이 조금씩 다르지만 인간은 비슷한 생애 주기를 거친다. 미숙한 유아동기와 질풍노동의 청년기를 거쳐 누군가를 열렬하게 사랑하고 늙어간다. 이를 관장하는 건 호르몬. 이 책은 시기별 중요한 호르몬을 설명하고 비만과 우울, 노화에 맞서는 법도 함께 공개한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