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제14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개최

- 오는 9월 6일까지 독후감 접수 받아… 특별상 부문(좋은어린이도서상, 인기어린이도서상) 신설 - 대상에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여, 수상자에게 총 2천만원 상당의 상금과 부상 제공 - 초중고교 학생들의 책 읽는 문화 조성 위한 ‘책 보내기 캠페인’도 실시… 연간 400여개 학교에 총 2만 여권의 도서 기부 예정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기호, 김석환)가 ‘제 14회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를 개최하고, 오는 9월 6일까지 독후감 응모를 받는다. (2017.07.24)

제14회 예스24 어린이독후감대회.jpg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기호, 김석환, www.yes24.com)가 ‘제 14회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를 개최하고, 오는 9월 6일까지 독후감 응모를 받는다.

 

예스24와 소년한국일보가 공동으로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한국아동문학인협회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6~7세 사이의 유치부 어린이와 전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온라인 독후감 대회로, 2005년부터 개최되어 올해로 14회째를 맞았다. 작년에만 약 7500여 명의 아이들이 참여했으며, 9500여 편에 달하는 독후감이 응모된 명실공히 대표 어린이 독후감 대회다. 참여 학교는 지난해 기준 약 2천7백여곳에 달한다.

 

대회 응모 방법은 도서 분야 구분 없이 ‘가장 감명 깊게 읽은 책’에 관한 독후감을 작성해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 블로그(//blog.yes24.com/kidsreview/2017)에 등록하면 된다. 분량은 유치부 50자, 저학년 300자, 고학년 600자 이상이며, 여러 도서로 중복 응모도 가능하다.

 

심사기준은 개인상의 경우 ▶최소 분량 기준 부합 여부와 ▶책에 대한 이해도 ▶생각의 독창성을 바탕으로 평가하며, 단체상은 단체별 독후감 응모 수와 개인상 수상 가산점을 합산해 선정한다. 특히 올해에는 응모가 가장 많이 된 독후감 대상도서 3권을 선정하는 좋은어린이도서상, 인기어린이도서상 등 특별상이 신설됐다.

 

수상자는 10월 12일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 블로그 공지사항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시상식은 11월 4일에 진행된다. 개인상 대상에게는 YES포인트 50만원과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이 수여되며, 최우수상 2명(저학년 1명, 고학년 1명)과 금상 7명에게는 국립어린이청소년 도서관장상과 YES포인트(최우수상 30만원, 금상 10만원)가 주어진다. 또한 은상 13명에게는 YES포인트 5만원과 소년한국일보사장상을, 그 외 동상 65명은 YES포인트 3만원과 상장, 장려상 수상자 500명은 YES포인트 1만원 및 상장을 수여한다. 아울러 단체상 대상 1팀을 포함해 총 7팀에게 상패, 상장 및 상금이 전달될 예정이다. 이밖에 특별상 부문의 좋은어린이도서상과 인기어린이도서상 수상자 3명에게는 상패를 증정한다.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의 지난 2005년부터 2016년까지 12년 동안의 어린이 독후감 대회 응모작을 살펴본 결과, 황선미 작가의 ‘마당을 나온 암탉’이 어린이들이 독후감을 가장 많이 쓰는 도서로 꼽혔다. 2위로는 프란치스카 비어만의 ‘책 먹는 여우’, 3위에는 셸 실버스타인의 ‘아낌없이 주는 나무’가 올랐다. 권정생 선생의 ‘강아지똥’과 황선미 작가의 ‘나쁜 어린이 표’는 각각 4위와 5위를 차지했다. 더불어, 2016년 독후감 대회에 가장 많이 응모된 도서로는 지난해 6월에 출간된 허정윤 작가의 클레이 그림책 ‘코딱지 코지’가 총 225편이 응모되어 인기 응모 도서 1위로 꼽히는 등 국내 창작 작품들이 크게 인기를 얻었다.

 

예스24는 어린이 독후감 대회에 응모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YES포인트 3,000원을 선착순으로 증정하며(아이디당 1회), 자신의 SNS에 어린이 독후감 대회를 홍보한 후 댓글을 달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YES24 럭키박스를 증정한다. 또한 어린이 독후감 대회 추천도서 포함 유아/어린이/가정살림 분야 도서를 2만원 이상 구매하면 독서나무 스티커 세트를, 3만원 이상 구매하면 YES24 북백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예스24는 어린이 독후감 대회의 일환으로 오는 8월 10일부터 세 차례에 걸쳐 어린이를 위한 여름방학 특강을 실시한다. 1강은 우리아이 낭독혁명』의 저자 고영성 작가가 진행하는 ‘삶을 바꾸는 아이들의 독서’, 2강은 박성우 시인의 ‘어린이를 위한 감정표현사전’, 3강은 ‘내 인생 첫 번째 로봇 만들기 하계 어린이 캠프’로 총 3회에 걸쳐 각 40명씩 추첨을 통해 무료로 초청할 예정이다.

 

김미선 예스24 도서 팀장은 “올해 14회째 열리고 있는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는 아이들에게 독서의 즐거움과 글쓰기의 중요성을 일깨워주기 위한 행사다”라며 “앞으로도 어린이 독서 문화 활성화와 국내 아동 출판의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 14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예스24 홈페이지(www.yes24.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예스24는 초중고교 학생들의 책 읽는 문화 조성을 위해 올해 3월부터 ‘책 보내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3개월 동안 예스24 회원들의 응원을 가장 많이 받은 학교 102곳에 각 50권씩의 도서가 전달했으며, 연간 400여개 학교에 총 2만 여권이 기부될 예정이다. ‘책 보내기 캠페인’은 학생들의 독서 활성화와 도서 기부 문화 장려를 위해 예스24와 한세예스24문화재단이 함께 진행하는 연중 캠페인으로, 회원들의 응원과 도서 구매 기금 기부로 이루어지고 있다.

 

제14회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 이벤트 페이지


 

역대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 인기 도서 5위

 

 순위

제목 

저자 

 1

 마당을 나온 암탉

황선미 

 2

 책 먹는 여우

 프란치스카 비어만

 3

 아낌없이 주는 나무

 셸 실버스타인

 4

 강아지똥

 권정생

 5

 나쁜 어린이 표

 황선미

 

 

 2016 응모작품 인기 도서 순위

 

 순위

제목 

저자 

 1

 코딱지 코지

허정윤

 2

 마당을 나온 암탉

 황선미

 3

 아낌없이 주는 나무

 셸 실버스타인

 4

 강아지똥

 권정생

 5

 책 먹는 여우

 프란치스카 비어만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우리아이 낭독혁명

    <고영성>,<김선> 공저13,320원(10% + 5%)

    독서독립 / 공부독립 / 마음의 힘 『우리아이 낭독혁명』 『우리아이 낭독혁명』은 우리 아이들의 독서교육 및 학습전략에 새로운 길을 제시하는 책이다. 저자 고영성은 2015년 『어떻게 읽을 것인가』라는 독서법 책을 출간하여 인문 베스트셀러 저자로 자리잡았으며, 2016년 두 아이의 아빠로서 아이를 키우면서 ..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물 부족 지구 인류의 미래는

    기후 위기와 인류의 미래라는 주제에 천착해온 제러미 리프킨의 신작. 『플래닛 아쿠아』라는 제목이 시사하듯 주제는 물이다. 물이 말라간다는데 왜일까? 농경에서 산업 혁명을 거쳐 현재까지, 위기의 근원을 분석하며 체제 전환을 촉구한다. 지금 바로 우리가 바뀌어야 한다.

    어제와 오늘이 만나는 곳

    두근두근 설레는 마법과 오싹오싹 짜릿한 마법이 펼쳐진 편의점! 이번에는 어떤 마법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아빠와 그린이가 특별한 시간을 함께 보내며 서로의 마음을 더 깊게 이해하는게 되는 마음과 마음이 이어지는 몽글몽글 편의점으로 놀러 오세요!

    우리가 기다렸던 어른의 등장

    『빅토리 노트』 이옥선 작가의 신작 에세이. 그간 살아온 인생을 돌아보며, 명랑하고 자유로운 어른로 살아가는 즐거움을 전한다. 인생의 황금기는 지금이라는 작가, 특유의 맵싸한 유머와 호탕한 명언들을 읽다 보면 '어른'이라는 단어의 무게가 조금 가벼워 짐을 느낄 것이다.

    무한한 상상력이 펼쳐지는 우주 판타지

    외계인과 거래를 하시겠습니까? 『리보와 앤』 어윤정 작가의 어린이 SF 동화. 연필을 간식으로 사 먹고, 콩나물을 나무처럼 키우고, 똥 기저귀가 불티나게 팔린다고? 한 달에 한 번, 외계인과 중고 거래를 할 수 있는 빅뱅 마켓. 그곳에서 펼쳐지는 기상천외한 사건들과 반전, 그리고 감동적인 이야기.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