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정혜연 귀국 피아노 독주회

일리노이 대학교, 클리블랜드 음악원 졸업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정혜연은 선화예중고 수석 졸업, 서울대학교 기악과 졸업, 미국 클리블랜드 음악원에서 석사학위, 일리노이 대학교에서 피아노 연주와 문헌 전공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이력에서 나타나듯이 뛰어난 연주력을 바탕으로 학구적인 음악을 선보이는 연주가이다.

크기변환_정혜연.jpg

 

정혜연은 선화예중고 수석 졸업, 서울대학교 기악과 졸업, 미국 클리블랜드 음악원에서 석사학위, 일리노이 대학교에서 피아노 연주와 문헌 전공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이력에서 나타나듯이 뛰어난 연주력을 바탕으로 학구적인 음악을 선보이는 연주가이다. 2015년 귀국과 동시에 서울필하모닉 정기연주회에서 프로코피에프 피아노 협주곡 3번을 연주하였고, 최근 미국 Texas A&M University Kingsville 음악대학에 초청되어 피아노 독주회와 마스터클래스를 성황리에 마치는 등 미국과 한국을 오가며 활발한 연주활동을 하고 있다. 현재 국립군산대학교, 수원여자대학교 음악아카데미, 선화예술중고등학교, 계원예술학교에 출강하며 후학양성에 기여하고 있으며 Puerto Rico International Piano Festival 코디네이터, 엘뮤직 전속 피아니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공연은 베토벤의 「피아노 소나타 109번 E장조」로 시작해 드뷔시의 「기쁨의 섬」을 연주한다. 쟝-앙트완느 와토의 회화 작품 「시테라 섬의로의 순례」 를 통해 영감을 얻은 곡으로 사랑과 색채가 가득한 느낌의 곡이다. 에른스트 크레네크의 곡으로 1부를 마무리하는데, 20세기 포스트모더니즘의 선구자지만 작곡에서는 낭만주의, 인상주의 등 여러 기법을 폭넓게 사용한 작곡가이다. 2부에서는 모데스트 무소륵스키의 「전람회의 그림」을 연주한다.

 

 

장소 : 세종체임버홀
일시 : 2016년 2월 13일(목) 오후8시
공연 예매하기
인물 정보보기

 

[관련 기사]

- 김애란 소설 『두근두근 내 인생』 연극 무대에 오른다
- 황석정, 권해효, 김광림 “<날보러와요>로 행복합니다” 
- 김준수 “<드라큘라>는 언제나 함께하고 싶은 작품”
- 바이올리니스트 이성주 리사이틀 〈AMERICAN CONNECTION〉
- 피아니스트 최영민 <보통의 피아노 201601> 발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산업의 흐름으로 반도체 읽기!

『현명한 반도체 투자』 우황제 저자의 신간. 반도체 산업 전문가이며 실전 투자가인 저자의 풍부한 산업 지식을 담아냈다. 다양한 용도로 쓰이는 반도체를 각 산업들의 흐름 속에서 읽어낸다. 성공적인 투자를 위한 산업별 분석과 기업의 투자 포인트로 기회를 만들어 보자.

가장 알맞은 시절에 전하는 행복 안부

기억하기 위해 기록하는 사람, 작가 김신지의 에세이. 지금 이 순간에 느낄 수 있는 작은 기쁨들, ‘제철 행복’에 관한 이야기를 전한다. 1년을 24절기에 맞추며 눈앞의 행복을 마주해보자. 그리고 행복의 순간을 하나씩 늘려보자. 제철의 모습을 놓치지 않는 것만으로도 행복은 우리 곁에 머무를 것이다.

2024년 런던국제도서전 화제작

실존하는 편지 가게 ‘글월’을 배경으로 한 힐링 소설. 사기를 당한 언니 때문에 꿈을 포기한 주인공. 편지 가게에서 점원으로 일하며, 모르는 이와 편지를 교환하는 펜팔 서비스를 통해 자신도 모르게 성장해나간다. 진실한 마음으로 쓴 편지가 주는 힘을 다시금 일깨워주는 소설.

나를 지키는 건 결국 나 자신

삶에서 가장 중요한 건 무엇일까? 물질적 부나 명예는 두 번째다. 첫째는 나 자신. 불확실한 세상에서 심리학은 나를 지키는 가장 확실한 무기다. 요즘 대세 심리학자 신고은이 돈, 일, 관계, 사랑에서 어려움을 겪는 현대인을 위해 따뜻한 책 한 권을 펴냈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